유치함도 고양이 앞에서는 용서가 된다: 묘성인 (喵星人 Meow 2017)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우주의 저편 지구보다 발전 한 문명을 가진 고양이들이 살고 있었다. 하지만 그들의 별은 유성에 의해 생명력이 다하고 있었고, 그들은 차선책으로 지구를 정복하려 했다. 선발대 떠났던 고양이들이 함흥차사가 되어버리고, 마지막 수단으로 용맹한 전사 서미로를 보내 지구를 정복하려는 고양이들.


  한편 유명 축구 스타 출신 오수룡(고천락)은 선수 시절 벌어 놨던 돈을 사업으로 모두 날리고, 여기 저기 감독직을 알아보게 된다. 그러다 자신의 고양이 며칠 돌보는 조건으로 감독을 제안하는 임선생의 제안에 고양이 시시로를 데려오기로 하는 오수룡. 그때 시시로의 몸 속으로 서미로가 들어가게 되면서, 오수룡의 가족들은 이상한 고양이와 동거를 시작하게 된다.


  지구로 오면서 자신의 비밀 무기를 잃어버리고 평범한 고양이로 살아가야 하는 시시로. 오수룡 가족들을 처치하여 고양이 제국을 건설하려는 시시로의 시도는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 어느 날 오수룡의 집에 나타나, 집 안을 쑥대밭으로 만들어 놓은 시시로


굉장히 유치하지만, 아동 영화로는 쓸 만 할지도?


  얘도 있고, 쟤도 있는데, 나만 없는 고양이. 온 국민이 고양이 집사를 부러워하는 가운데, 이번에는 고양이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가 찾아왔다. 물론 내용은 굉장히 유치하다. 그러나 이들이 보여지는 이야기는 고양이기에 어쩔 수 없이 용서를 하고 싶어진다. 영화의 주인공 시시로는 고양이들이 사는 행성에 온 비밀 전사다. 하지만 고양이스러움은 비밀 병기를 잃어버리게 되었고, 결국 시시로는 평범한 고양이로서 집사들을 처지하려는 음모를 갖게 된다. 그러나 그 계획이 성공할 수 있을지는 아무도 모르는 가운데, 오늘도 시시로의 특급 임무는 은밀히 진행 중이다.


  이렇게 영화의 이야기는 커다란 고양이를 CG로 처리하여, 좌충우돌한 코미디와 그 가운데 휴먼 드라마의 감동스러움을 함께 엮으려는 시도를 보인다. 1980년대 나왔던 <모여라 꿈동산>에나 나올법한 인형탈을 쓴 것 같은 고양이 시시로. 그리고 고양이가 보여주는 몸 개그는 깨알 같은 웃음을 전해준다. 특히 <나 홀로 집에>에 나오는 도둑 같은 고양이의 모습은 뻔하지만, 그럭저럭한 웃음을 준다. 


  다만 깨알 같은 웃음은 일부일 뿐. 대다수의 장면들은 유치하다. 고양이의 모습은 80년대 슬랩스틱 개그 같고, 고양이로 인해서 성공을 거두게 된다는 이야기는 우연성이 너무 지나치다. 여기에 갈등을 자아내는 요건들 역시, 너무 뻔하고 진부했다는 점은 성인들은 대상으로 한 이야기라고 생각할 수 없을 만큼 너무 유치하다.


  그러나 아동극으로 본다면 영화의 이야기는 또 다른 의미로 다가올 수 있다. 인형 탈 같은 시시로는 분명 아동 취향의 귀여움이 있었고, 이들이 만드는 코미디의 요소들도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다. 아마도 이러한 면들이 유치함으로 다가오는 듯 한데, 유치하다라는 뜻 자체가 아이들 취향이라는 뜻도 되니 어쩌면 영화가 노리는 대상은 분명하리라 사료가 된다. 즉 어른들이 보기에는 오글거리지만, 아이들이 보기에는 유쾌할수도 있다는 뜻이다. 그렇지만 정식 수입 된 영화가 아니라는 점은 분명 아쉽다. 더빙판이어야 어린이 친구들의 눈높이에 맞을 수 있기에, 이러한 점은 어쩔 수 없는 한계가 될 것으로 보인다.



▲ "다 불태워 버리겠다냥!" / 고양이의 뻘짓을 이상한 눈으로 쳐다보는 가족들


마치며...


  <묘성인>의 이야기는 호불호가 분명할 수 밖에 없지만, 그럼에도 대상에 따라서는 재미를 줄 수 있는 요인도 존재하다. 다만 국내의 관객들이 그 대상에 포함되기 어렵다는 점은 매우 아쉽게 다가온다. 영화는 분명 유치하다. 그것도 굉장히. 하지만 아이들의 눈높이에서는 그 유치함이 빛을 발 할 수 있는 내용이라는 점에서 <묘성인>의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괜찮은 재미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그 재미를 전해줄 수 없음에 아쉬움을 느낄 뿐이다.



▲ "왜 이렇게 되는 게 없다냥! ㅜㅜ" / 시시로의 지구 정복은 성공할 수 있을까?


요약
홍콩 코미디 외
감독
진목승
출연
고천락마려유초념황성완  더보기









▥ 추천 : 고양이는 언제나 옳다.

▥ 비추천 : 그렇지만 걔들이 하는 자막을 애들이 이해를 못한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