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도 멜로도 모두 별로였다: 우리 사이의 거대한 산 (The Mountain Between Us, 2017)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외과 의사인 벤(이드리스 엘바)은 중대한 수술을 앞두고 비행기가 결항되었다는 소식을 듣는다. 마침 내일이 결혼식인 알렉스(케이트 윈슬렛)는 자신과 비슷한 처지의 벤을 발견하게 되고, 경비행기를 빌려 떠나자는 제안을 한다. 그렇게 떠난 여행, 하지만 조종사인 월터(보 브리지스)가 뇌경색으로 쓰러지고 눈 덮인 산 속에 추락을 하게 되는 사람들. 설상가상으로 알렉스의 다리 부상까지 겹치게 되면서 그들은 힘든 생존을 겪게 된다.


  본인의 직감을 더 믿는 알렉스, 반면에 합리적 사고로 이 사태를 풀어가려는 벤. 서로 다른 성격은 생존의 상황을 더욱 힘들게 만들고, 급기야 알렉스 혼자 산행을 나서게 되면서 이들의 생존은 더욱 위험에 빠지게 되는데...



▲ 벤에게 같이 이동을 제안하는 알렉스


너무 쉬운 생존, 너무 쉬운 멜로 라인


  <우리 사이의 거대한 산>의 처음은 생존이라는 상황을 녹여내여, 산 속에 갇혀버린 두 남녀의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 그러나 두 사람의 너무 다른 성격은 이야기의 가장 큰 갈등 요인이 되고, 그렇게 서로 다른 두 사람은 생존이라는 절박한 상황 속에서 서로에 대한 감정을 꽃피우게 된다.

  이 영화는 생존 영화인 척을 하는 멜로 영화다. 앞 선 모든 상황은 두 사람이 절박한 가운데서 서로에게 끌림을 발견하게 되다라는 상황을 설명하기 위한 도구로 쓰이며, 삶의 가장 힘든 순간에 진짜 사랑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다라는 달달한 상황을 보여주게 된다. 그러나 이 이야기가 만드는 모든 상황은 너무 쉽게 풀린다. 조종사 월터가 쓰러지게 되는 상황은 우스우리 만큼 억지스러웠고, 더구나 생존의 모든 물품이 준비 된 듯 하나 둘 씩 등장을 하는 상황은 이들의 생존을 너무 쉽게 만들게 된다. 특히 이러한 상황은 벤과 알렉스가 결국은 발견될 것이라는 상황을 너무 쉽게 짐작할 수 있게 된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가 된다. 즉 어차피 발견될 것이라는 상황이 현재의 절박함을 가로막게 되는 방해의 요인이 되는 것이다. 

  그러나 뒤로 흘러갈수록 이들이 당한 현재의 절박함은 결국 벤과 알렉스의 멜로를 그리기 위함이라는 것이 밝혀질때쯤 이들의 이야기는 진짜 별 볼 일 없는 3류 로멘스로 변하게 된다. 어쩐지 갈등의 요인이 너무 쉬워서 인간 문제를 건드린다 했더니, 이것이 진짜 이야기일 줄은 정말 실망스러운 결과물이 아닐 수 없었다. 더구나 생존이 쉬웠던 만큼 이들의 멜로 역시 너무 쉬워 보인다는 점은 이러한 아쉬움을 더욱 크게 만들었다. 때문에 쉽게 쉽게 넘어가는 이들의 이야기 속에서 관객들을 울릴만한 어떠함도 발견할 수 없다는 것은 이 영화의 가장 큰 문제점이 된 것으로 사료 된다.


▲ 그리고 산 속에 추락하게 되는 두 사람


마치며...


  이드리스 엘바와 케이트 윈슬렛의 조합이 산 속에 고립되었다는 점을 보여줄 때, 그래도 뭔가는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그것이 비록 억지스런 불시착일지라도 이들의 스타파워는 뭔가를 기대케 하고도 남을 무언가 있을 법 했다. 그렇지만 그것은 감자의 오해였고, 영화 속에는 그 어떠한 것도 남아있지 않음을 발견할 수 있다. 비로소 밀려오는 허무함. 그것은 기대가 컸던 만큼 실망도 컸었고, 그래서 더욱 아쉬움이 남게 되었다.


  IMDb 평점은 6.3점, 로튼 토마토 지수는 41(신선 60, 진부 86)%로 낮은 점수를 보여준다. 그렇지만 영화가 보여준 모습에 비하면 이러한 점수는 오히려 높아보인다. 그만큼 영화가 실망스러웠다는 뜻이다. 이 정도의 스타파워를 가지고 저예산물에서나 보일 법한 이야기를 보여줬다는 점은, 이들에게 무언가를 기대한 관객들에게 큰 실망감을 주었을 것이 분명해 보인다.



▲ 점점 무르익는 둘의 감정


요약
미국 액션 외 15세이상관람가 111분
감독
하니 아부-아사드
출연
아이드리스 엘바케이트 윈슬렛더모트 멀로니보 브리지스  더보기









▥ 추천 : ...
▥ 비추천 : 멜로도 생존도 고립도 모두 너무 쉽게 흘러간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케이트 윈슬렛과 이드리스 엘바의 배드신은 등장)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