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리뷰] 어른들이 봐야 할 애니메이션 - 인사이드 아웃

반응형


# 감자의 줄거리 요약


  기쁨이, 슬픔이, 버럭이, 까칠이, 소심이. 이들은 라일리의 마음 속에 살고 있는 감정들이다. 어느날 슬픔이 기억에 손대려는 것을 막으려던 기쁨은 슬픔과 함께 기억저장소로 날아가버리고 만다. 그 결과 기쁨이 없는 라일리는 삐뚤어지며 매사에 부딪히기만 하고, 부모와 다투기까지...

  그 날 밤 가출을 결심한 라일리, 이 사실을 알게된 기쁨과 슬픔은 라일리의 폭주를 막기위해 마음의 본부로 돌아와야하는데!


  라일리를 다시 착한 아이로 만들기 위한 마음 속 감정들의 눈물 어린 이야기가 지금 시작된다.


▲ 감정들을 의인화한 케릭터들


인사이드 아웃 Inside Out, 2015 제작
요약
미국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코미디 2015.07.09 개봉 전체관람가 102분
감독
피트 닥터
출연
에이미 포엘러필리스 스미스리처드 카인드빌 하더 더보기

누적 관객수
4,968,439 명 (2015.11.10, 역대 62위, 영화진흥위원회 영
홈페이지
www.disney.co.kr/movies/insideout2015



▲ 라일리의 꿈에 개입하였다가 붙잡히는 기쁨과 슬픔

# 시작 전에


  이번 리뷰에 사용된 영상 및 장비는

  1. 영상 : Inside.Out.2015.1080p.3D.BluRay.Half-SBS.x264.DTS-HD.MA.7.1-RARBG (17.1G)
  2. 모니터 : LG D2743 3D모니터
  3. 헤드폰 : Roccat 5.1ch 헤드셋

  으로 감상하였으며, 이번 리뷰는 3D 및 음향에 대한 리뷰임을 미리 밝힌다. 또한, 영화 스샷은 3D임으로 2D 버전의 스샷을 올리도록 하겠다. 


▲ 기억 저장소에 빨려온 기쁨, 슬픔


# 어른들을 위한 디즈니 우화


   <인사이드 아웃>은 어린 소녀가 태어나서 사춘기를 겪기 전까지의 성장과정을 그려내고 있는 애니메이션(이하 '애니')이다. 이 애니에는 마음 속의 감정들을 인격화하여 우화로 표현하고 있는 점이 흥미롭게 등장하는데, 각가 다른 감정들이 라일리를 올바르게 성장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장면이 재미있게 그려지고 있다.


▲ 라일리를 조정하는 감정들


  이 애니의 등급연령은 '전체관람가'이지만 그 내용은 어른들을 타켓으로 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깊은 내용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아이를 둔 부모님이라면 자녀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 될 만큼 이 이야기는 어른들을 위하 우화다. 이 애니에서 라일리의 모습은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 봄 직한 이야기를 잘 그려내고 있어서, '아 나도 그때 그랬었지' 하는 회상을 하게 만든다.


  픽사의 15번째 장편 애니인 <인사이드 아웃>은 <몬스터 대학교(2013)> 이후 픽사에서 2년 만에  내놓은 애니이기도 하다. 이 작품은 2009년 부터 제작에 들어갔으며, 기획은 훨씬 이전부터 이루어졌다고 하니 이 작품에 걸린 노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을 것 같다.


▲ 인기 케릭터 버럭이


# 3D 효과


  그래서인지 이 애니의 3D 역시 매우 훌륭하다. 작품자체가 CG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3D 역시 나무랄 곳이 없는데, 사물의 원근감이라던가 케릭터들의 질감은 마치 가까이서 인형을 보는 듯 매우 정교하다.

  앞서 이야기한 다른 3D 영화들과 비교하기에는 장르적 특성은 다르지만, 어벤져스나 픽셀과는 또다른 애니메이션이 갖는 매력이 있는 작품이었다.



# 마치며...


 - 감정 내시경 - 씨네21  박평식 기자

 - 내가 성장하는 동안 일어났을 감정의 격랑들 - 씨네 21 김소희 기자


▲ IMDb 평점

  로튼 토마토 역대 최고의 애니메이션 1위, 2015년 최고의 영화 2위 (1위는 매드맥스), IMDb 역대 가장 평점이 높은 영화 250위 중 74위 등, 수많은 수식어들은 더 이상 <인사이드 아웃>이 아이들을 위한 애니가 아님을 증명하고 있다. 이 애니는 설명이 불필요할 만큼 직접 눈으로 봐도 후회가 없을 것을 장담한다. 


  관객 4,967,450명 (최종)이 선택한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 아직 못 보신 분들이 있다면 꼭 보길 권하는 바이며, 한글 더빙판도 나와있으니 온 가족이 함께 보시길 바란다. :")



  




  





☞ 추천 : 최고의 애니메이션

☞ 비추천 : ...



★ 감자평점

- 스토리 : ★★★☆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