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함을 쫓는 여인들의 일과 사랑: 프로모션 걸의 사생활 (PG Love, PG恋爱指引, 2016)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대형 회사의 물건을 홍보하는 프로모션 걸들. 그중 캔디(최벽가 崔碧珈)와 슈가(曾淑雅)는 돈 많은 남자를 만나는 것이 꿈이다. 그러던 중 자신들이 일하는 가게에 온 빈센트를 만나게 되는 두 사람은 빈센트의 부유함을 보고, 자신들이 찾던 남자라는 것을 한 눈에 알아차린다. 어느 날 빈센트가 통화를 엿듣게 되고, 그를 통해 얻은 주식 정보로 전 재산을 투자하게 되는 캔디와 슈가.


 한편 프로모션 걸로 일하는 칭(앤지 슘 岑日珈)은 남자친구와 여행을 가기 위해 나이트클럽에서 아르바이트를 한다. 그곳에서 돈 많고 잘 생긴 토레스를 만나게 되지만, 그 모습을 본 남자친구의 오해로 인해서 큰 위기를 겪는다.


 마지막으로 한때 잘나가던 프로모션 걸 피닉스(장사민)는 남편의 죄를 뒤집어 쓰고 교도소에 다녀온 후 그저그런 퇴물 프로모션 걸이 되고 만다. 과거의 인연으로 피닉스를 돕는 해피. 하지만 피닉스는 자신의 처지를 인정하지 못하고, 자꾸만 삐딱하게 굴기만 한다.


 매일 밤 화려함을 쫓는 여인들, 과연 그녀들의 끝에는 무엇이 기다리고 있을까?



▲ 한때 최고였지만, 지금은 한 물 간 취급을 받는 피닉스


화려함을 쫓는 젊은이들의 단면을 그리지만, 단조로운 내용은 아쉬움을 준다.


 <프로모션 걸의 사생활>은 매일 밤을 화려함을 쫓아나서는 여인들의 이야기를 통해, 젊은이들의 삶과 우정, 그리고 사랑에 관한 단편적인 이야기들을 그리고 있다. 각기 다른 세 가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옴니버스 스토리는 비슷한 장소와 비슷한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크게 겹쳐지는 부분은 없다. 다만 각기 다른 세 그룹의 이야기를 통해서 각자가 지니는 삶의 의미에 관한 모습을 그려내고 있을 뿐이다.


 첫 번째 이야기에 등장하는 캔디와 슈가는 낮에는 프로모션 걸, 밤에는 웃음을 파는 일을 한다. 이 에피소드의 이야기는 돈을 쫓던 두 여인들이 결국 남는 것은 친구의 우정 뿐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는 과정을 보여준다. 두 번째 에피소드 칭과 토레스, 그리고 남자친구인 웨이의 이야기에서는 평범함이 주는 가치의 소중함을 보여준다. 한때 돈 많은 남자에게 흔들렸던 칭이 결국엔 자신의 남자 친구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과정은 현재의 중요함에 관한 이야기를 던진다. 마지막으로 펼쳐지는 피닉스와 해피의 이야기는 한 때 잘 나갔지만, 현재는 뒷 전으로 밀려난 한 여인의 이야기를 통해서 진심 어린 사랑의 소중함에 관한 이야기를 던지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녹여내고 있지만, <프로모션 걸의 사생활>의 이야기는 진부함의 늪을 벗어나지는 못했다. 이야기가 던지는 클리셰들은 이런식의 멜로물들이 가지는 기본적인 틀을 그대로 답습하고 있는 것을 느끼게 된다. 사랑과 그것이 만드는 갈등. 그리고 그 뒤에 숨은 온갖 음모와 배신 등은 기존의 이야기들이 이미 써먹었던 방식이라는 점에서 아쉬움을 남긴다. 때문에 이야기가 던지고자 하는 의미는 분명하게 다가오지만, 진부함의 덫을 극복하지 못했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프로모션 걸의 사생활>은 국내 포스터부터 선정적인 모습을 부각하고는 있지만, 의외로 선정적인 모습은 많지 않다. 대신 다양한 여인들의 이야기에서 삶이 가지는 소중함의 가치를 이끌어 내려는 시도만이 존재하고 있을 뿐이다. 물론 몇몇 장면에서 선정성을 이용하는 모습도 등장하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수위는 아니라는 점에서, 그러한 것을 생각하고 영화를 감상하신다면 큰 실망을 하게 될 것으로 사료 된다. 물론 그런 것을 바라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영화가 주는 실망스러움은 아쉬움을 남기게 된다.



요약
홍콩 코미디 2016.10.27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98분
감독
채결령
출연
잠일가장사민진완형최벽가  더보기









▥ 추천 : ...

▥ 비추천 : 이미 봤던 것들을 그대로 답습하고 있는 아쉬움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교묘히 가리고 있는 배드신은 자주 등장)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