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고 명랑해 할 꿈들이 추악한 덫에 빠지는 순간: 험악한 꿈 (Mean Dreams, 2016)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조나스(조쉬 위긴스)의 옆 집에 케이시(소피 넬리스)가 이사를 온 날, 두 사람은 첫 눈에 반하게 된다. 하지만 달콤할 것만 같았던 두 사람의 사이도, 케이시의 아빠 웨인(빌 팩스톤)으로 인해 위기를 맞게 된다. 이상하리 만큼 케이시에게 집착 하는 웨인. 어느 날 케이시를 구하러 그녀의 집에 간 조나스는 우연히 웨인이 불법 거래 후 사람들을 죽이는 것을 목격한다. 그 즉시 돈을 훔쳐 케이시와 달아나는 조나스. 그 일로 인해 웨인의 쫓김을 받으면서 두 사람은 큰 위험에 빠지게 된다.



▲ 조나스는 옆 집에 이사온 케이시와 깊은 관계가 되지만, 그녀의 아버지는 케이시에게 이상하리 만큼 집착을 보인다.


빠른 전개가 관객의 시선을 사로 잡다.


 옆 집에 아름다운 소녀가 이사를 오고 나서 벌어지는 일들, <험악한 꿈>의 이야기는 처음부터 굉장히 빠른 전개를 보여주며 관객의 시선을 사로 잡는다. 청소년기가 가져야 할 밝고 명랑함을 대신하여, 딸에게 이상하리 만큼 집착하는 아빠의 이야기와 가난한 농부의 아들에 관한 이야기로 채워 넣은 <험악한 꿈>의 이야기는 제목처럼 험악하기만 하다.   


 <험악한 꿈>의 이야기는 아소 익숙한 전개일 수는 있다. 옆 집에 이사 온 소녀를 구출하기 위한 소년의 모험이라는 소재는 기존의 성장 드라마에서도 자주 사용했었던 소재이기에, 이들이 등장하는 이야기는 다소 뻔한 흐름을 야기 할 수도 있다. <험악한 꿈>의 이야기는 작은 마을 하나를 완전한 디스토피아로 만들어 버린다. 학대 당하는 소녀와 가난한 소년의 모습, 그리고 부패한 경찰들이 지배하는 상황은 주인공들이 처한 상황을 더욱 암울하게 만들고 있었다. 때문에 밝고 명랑해야 할 청소년기의 이야기를 <험악한 꿈>으로 묘사한 영화의 이야기는 당연해 보일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험악한 꿈>은 자신들이 가진 뻔한 흐름과 결말을 학대 당하는 소녀, 그녀를 구하려는 소년, 그리고 부패한 소녀의 아빠와 소년이 도움을 구하려는 경찰마저 부패한 상황으로 이야기의 긴장감을 불어넣게 된다. 이러한 흐름은 자칫 뻔할 수 있는 이야기를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흔들고 있다는 점에서 관객들에게 지루하지 않은 흐름을 만들게 된다. 특히 극이 흘러가면서, 소년과 소녀가 악당으로 묘사된 어른들에게서 벗어나야 하는 입장은 그들의 이야기에 동조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어 놓는다. 때문에 우리들은 소년과 소녀를 응원할 수 밖에 없다. 어른이라는 강한 적들과 맞써 싸워야 하는 어린 소년, 소녀의 대결 구도는 그러한 상황을 더욱 심화 시키게 된다. 때문에 이러한 구도에서 만들어진 권선징악의 구도는 마지막에 만들어질 심판의 구도를 더욱 짜릿하게 해준다는 점에서 영화의 재밌게 만들고 있다.


케이시와 그녀의 아버지가 가진 비밀로 흔들어 놓는다. 이러한 흔들기는 관객들을 뻔한 흐름에서 긴장감으로 바꿔 놓으면, 영화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만든다. 몰아넣으며 단조로울 수 있는 이야기를 멋지게 흔들게 된다. 여기에 영화의 빠른 흐름도 한 몫을 한다. 시작부터 옆 집에 아리따운 소녀가 이사를 오고, 그녀의 아버지와 트러블을 만드는 과정과 그것이 소년과 소녀의 이유 없는 쫓김으로 만드는 과정은 요란하지는 않지만, 관객들의 집중력을 높인다는 점에서 영화의 또 다른 재미가 된다.



▲ 결국 조나스는 케이시 아빠의 돈을 훔쳐 달아나지만, 경찰인 웨인은 동료들을 풀어 조나스와 케이시를 뒤쫓게 된다.


마치며...


 학대 당하는 소녀와 그녀의 아빠에 관한 이야기. 소녀를 구하려 했던 소년이 동료 경찰들까지 부패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면서 마을 전체를 디스토피아적 세계로 물들이는 과정은 뻔하지만 뻔하지 않은 구도를 만들게 된다. 특히 어른과 아이들의 대결 구도 역시 이야기의 또 다른 재미를 준다는 점은 <험악한 꿈>이 가지는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 제목처럼 험악한 꿈을 꿔야 했던 그들의 이야기에서 우리는 영화의 재미를 느끼게 될 것이 분명하다.

 IMDb 평점은 6.3점, 로튼 토마토 지수(신선 35, 진부 9)는 그 보다는 높은 80%를 보여주고 있다. 영화의 선명한 케릭터들이 만들어내는 선과 악의 대립적 상황은 관객들에게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는 점에서 <험악한 꿈>의 이야기는 볼 만한 재미를 주는 것 같다.



▲ 꿈 많은 사춘기를 험악한 꿈으로 물들여 버린 그들의 이야기는 어떤 결말을 맺게 될 것인가?


요약
캐나다 스릴러 108분
감독
네이선 몰란도
출연
소피 넬리스조쉬 위긴스빌 팩스톤조 코브던  더보기









▥ 추천 : 청소년기의 방황과 성장의 이야기를 험난한 과정 속에 그려 넣다.

▥ 비추천 : ...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