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그녀의 이중생활: 걸프렌드 익스피리언스 (The Girlfriend Experience)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로스쿨에 재학 중이던 크리스틴(라일리 코프)은 업계에서 잘 나가는 로펌에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그러던 중 친구 에이브리(케이트 린 쉐일)의 제의로 에스코트 서비스(각주[각주:1])에 뛰어들게 되고, 크리스틴 단 한 번의 만남으로 그동안 그녀를 괴롭히던 생활고를 한 방에 해결하게 된다.


  그 일로 에이전트 재클린(알렉산드라 카스틸로)과 정식으로 계약하게 하게 되는 크리스틴. 하지만 일이 계속되면서, 크리스틴은 에이전트가 뒷 일을 꾸미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재클린을 찾아간 크리스틴은 그녀의 행동을 항의하지만, 돌아오는 것은 크리스틴의 신상정보를 통한 협박. 


  로펌과 로스쿨을 병행하는 그녀는 에스코트 서비스에 점점 깊숙히 발 담그게 되고, 그 일로 인해서 일도 학업도 위험해지기 시작한다. 크리스틴은 과연 남자들과 돈이 주는 위협으로 자유로워 질 수 있을 것인가?



에스코트 서비스라는 소재와 자극적인 영상들로 가득한 성인 미드


  <걸프렌드 익스피리언스>, 말 그대로 '여자친구 대행 서비스'를 하는 한 여인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로스쿨에 다니며 변호사를 꿈꾸던 크리스틴, 그녀는 친구의 권유로 성노동자의 길을 걷게 된다. 그 과정에서 로펌과 에스코트 서비스를 병행하며 일어나는 일들을 그리는 <걸프렌트 익스피러언스>. 로펌에서는 인턴이란 신분으로 토사구팽 당하게 되고 에스코트 서비스에서는 그녀의 신분을 미끼로 위협을 가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크리스틴이 점점 자신의 정체성을 컨트롤하게 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소재가 소재다 보니, 이 드라마의 수위는 조금 높은 편이다. 매 에피소드마다 등장하는 에스코트 서비스의 과정은 라일리 코프의 전라 상태를 보여주며, 성노동자로 살아가는 여인의 모습을 과감하게 묘사하고 있다. 동시에 직장에서는 자신의 매력을 이용하여 살아남으려는 그녀의 몸부림을 통해, 일반인들이 상류사회로 진입하는 과정이 얼마나 어려운가도 함께 그려내게 된다.


관련리뷰
 


▲ 순진한 로펌 인턴이던 크리스틴



  그러면서 자신의 이중생활을 착살히 즐기게 되는 크리스틴의 모습을 통해, 이야기는 한 여성이 자신의 모습을 점점 콘트롤 해가는 모습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게 된다. 다만 주도적인 입장에서 자신의 입장을 취하는 것처럼 묘사하고는 있지만, 결국 남성들에게 휘둘리게 되고, 그로 인해 이익을 취하게 된다는 점. 그리고 그녀에게 위해를 가한 상대방들에게 제대로 된 심판이 등장하고 있지 않다는 점 등은 <걸프렌드 익스피리언스>가 들려주는 이야기가 단순히 살색 가득한 자극적인 영상 뿐인 것은 아닌지에 대한 의구심이 남는다. 즉 성노동자의 길과 그것으로 자신의 성정체성을 구하는 과정을 묘사하는 듯 하면서도, 결국 여성을 성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것이 아니지에 대한 물음표가 생기는 것이다.


  다만 화끈한 성인 미드를 찾으시는 분이라면 <걸프렌드 익스피리언스>의 이야기는 호기심을 채워주기에 충분해 보인다. 영화의 소재도 소재지만, 이야기가 후반부로 넘어가며 신분이 탄로나고 그로 인해 크리스틴이 어떠한 선택을 하게 될 지를 궁금하게 만든다는 점은 괜찮은 재미를 제공해주고 있다. 즉 살색 가득하면서도, 스릴러로서도 괜찮은 구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2016년 4월 10일. 13개의 에피소드로 시즌 1은 끝마친 상태며, 시즌 2는 2018년에 계획이 된 상태다. 시즌 1에 나왔던 라일리 코프는 시즌 2에는 등장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대신 안나 프릴 및 카르멘 에조고루이자 크로즈 등이 주축이 되어 14개의 새로운 에피소드를 이끌어 갈 것으로 보인다.


관련리뷰
 


▲ 크리스틴을 에스코트의 세계로 이끄는 에이브리


더 걸프렌드 익스피리언스 시즌1

더 걸프렌드 익스피리언스 시즌1

 (The Girlfriend Experience)
미국드라마|13부작|2016.04.10.~2016.06.19.방송종료
편성
미국 Starz
공식 홈페이지사이트














★ 기타 

- 노출 : ★☆



※ 예고편



  1. 영미권에서 고급 콜걸들의 서비스를 지칭하는 말 [본문으로]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