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괘장 대 팔괘장의 격돌 - 팔극권: 불공대천 (Eight Trigram Boxing 2, 2016)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어린 시절 부모님을 잃은 리원펑(설강도)은 아비의 절친이자 팔괘장의 고수 란광이에 의해 거두지게 된다. 그후 그의 도움으로 리원펑 역시 고수로 성장하게 되지만, 그러던 어느 날 원펑은 자신을 키워준 사부가 자신의 부모님을 죽게 한 범인이라는 소문을 듣게 된다. 믿기 싫은 현실에 원평은 부정도 해보지만, 그러나는 진실은 모두가 사부를 가리키고 있었고, 원펑은 키워진 은혜와 부모를 죽인 원수 사이에서 고민을 하게 된다.


  결국 사부와 의절 후 사랑하는 여인 유에이(조흔)과 함께 떠나기로 한 원펑. 부모님의 집에 기거하며 모든 것을 지우려는 찰나 사매 란팡위엔(최욱림)이 찾아오게 되면서 일은 또다른 변화를 가져오게 된다. 부모님의 원한을 갚으려는 원펑, 그는 진짜 원수의 정체를 알아내 복수를 할 수 있을 것인가?



▲ 1,2,3편을 모두 아우르는 포스터, 가운데 등장한 란광이를 비롯하여 좌우에는 3편의 주역인 란광이와 란펑황의 모습도 보이고 있다.


1편에 이어 부모님의 원수를 찾고자 하는 리원펑의 활약기


  <팔극권: 불공대천>은 아비의 원수를 찾으려다가 조정 대신 뤄춴(뤄대인)과 엮이게 되는 원펑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무협영화다. 이 영화는 팔괘장 시리즈(Eight Trigram Boxing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로서, 전편에서 뤄대인과 조정에 맞서 무림을 구했던 리원펑이 뤄대인의 딸 유에이와 사랑에 성공하지만, 그러면서 아비의 원수가 드러나게 되는 상황을 보여주게 된다.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는 <팔괘장> 시리즈 답게 이번 <불공대천> 역시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고 있다. 전편에 비해서 액션의 비중은 줄어들고 아비의 원수라는 스토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는 하지만, 이번에는 리원펑이 문파의 동문들을 찾아가며 대결을 펼치는 장면이 나오며 '팔괘장 대 팔괘장'이라는 화려한 떡밥을 던지고 있는 것이다.


  다만 이번에도 역시 스토리는 보잘 것이 없다는 점은 어쩔 수 없는 아쉬움으로 남을 것 같다. 아비의 원수가 란광이로 향하게 되지만, 누가 봐도 뻔히 아님을 눈치챌 수 있었고, 영화가 무림의 은원을 펼치는 모습은 매우 조잡함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영화가 늘 그렇듯 이 영화도 화려한 무협 액션을 보기위해 보는 것이기 때문에, 영화가 보여주는 액션을 기대한다면 그럭저럭한 재미는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 사부의 행방을 알기위해 사백과 대결하게 되는 리원펑



마치며...


 <팔괘장> 시리즈가 보여주는 무협 액션은 분명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고 있다. 이것은 일반적인 3류 무협 드라마들에 비해서는 월등히 뛰어난 액션을 보여주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 다만 화려하지만 올드하다는 점은 단점으로 남을 것 같다. 하지만 이러한 8090식 액션은 비디오 대여점에서 무협 비디오를 빌려 보시던 분들에게는 괜찮은 재미로 느껴 질 것이 틀림이 없을 것이다. 때문에 호불호의 영역일 수는 있겠지만, 이러한 영화들 중에서는 <팔괘장> 시리즈가 보여주는 모습은 괜찮다고 생각이 드는 것이다.



▲ 이번에는 사숙인 뤄춴과 대결하게 되는 원펑


요약
중국 액션 외 2017.04.13 개봉 12세이상관람가 91분
감독
곽회중
출연
설강도조흔최욱림  더보기
누적관객수
76 명 (2017.04.15,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역대 영화 순위








▥ 추천 : 무협 드라마 중에서는 가장 괜찮은 액션을 보여준다.

▥ 비추천 : 하지만 올드하다고 느낄 수 있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