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알 웃음을 주는 병맛 코미디: 남자 고교생의 일상 (男子高校生の日常, 2013)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연합 사나다제를 앞두고 타다쿠니(스다 마사키)들이 다니는 고교에 여고생이 나타났다! 평소 여자에 대한 면역력이 없는 녀석들은 순식간에 얼어붙고, 여자들이 지나간 자리의 향기는 남자들의 코를 마비 시키고 만다. 여자들을 위해 특별한 화장실까지 준비하는 녀석들. 하지만 그들의 노고는 '징그럽다'는 한 마디에 수포로 돌아간다. 그 와중에 타다쿠니는 자신에 인사를 해 온 여자애에게 자신을 좋아하는 것이 아닌가에 대한 망상을 품게 되고, 친구들은 타다쿠니의 망상에 힘을 더해준다.


  축제 다가올수록 더욱 떠들석해지는 녀석들. 과연 남자 아이들은 여자 아이들과의 연합 축제를 무사히 끝마칠 수 있을 것인가?



▲ ㅎ..하...하..학교에 여자들이 나타났다!!!!


동명 만화 원작의 이야기를 유쾌한 병맛으로 승화 시키다.


  <남자 고교생의 일상>은 야마우치 야스노부(山内泰延)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다. 원작의 이야기는 남자 고교생으로 이루어진 현립 사나다 북고를 배경으로 그 주변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과의 에피소드를 병맛 코미디로 그려낸다. 영화의 내용은 그 중 남고인 사다나 북고에 여고인 사나다 동고가 찾아와 연합 축제를 준비한다는 에피소드를 빌려와 영화로 꾸미고 있다. 만화의 병맛이 영화에서는 조금 순화 된 느낌이지만, 병맛스러움은 여전하다는 점에서 유쾌한 웃음을 만든다.


  다만 영화의 내용은 만화의 모습과 살짝 다름을 발견할 수 있다. 만화에서는 남고를 우습게 보던 여학생들이 그들의 잘 준비된 모습을 보고 놀라며, 진검 승부(?)를 통해 의외의 승리를 거둔다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면, 영화에서는 만화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축제라는 에피소드에 녹여내고 있음을 볼 수 있다. 남자라면 누구나 알 듯 한 이야기. 특히 남중-남고-군대를 겪은 수컷들의 입장에서 이해할 수 있는 '여자 면역력 결핍'과 '쓸데 없는 여자 호기심'에 대한 이야기들을 병맛으로 유쾌하게 승화 시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한 마디로 '남자이기에 할 수 있는 바보 같은 짓거리'를 유쾌하게 그려내고 있다는 점에서 병맛의 묘미를 느끼게 된다.


  이 이야기는 남자 고교생들의 중 2병 같은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감자 역시 이야기 속 배경이 되는 아이들과 비슷한 환경을 겪었기에 영화의 이야기에 깔깔 대며 웃을 수 있었는데, 이러한 점이 <남자 고교생의 일상>의 가장 큰 무기가 아닐까 싶다. 여기에 원작 만화에 비해서 비교적(?) 많이 순화된 병맛의 모습 역시 영화의 이야기를 보기 좋게 만들고 있다. 물론 순화되었다는 점은 호불호의 요인이 될 수도 있다. 만화의 진짜 바보 같은 이야기에 비해서 조금 얌전해진 점은 영화의 문법에 어울리기는 하지만, 만화의 정체성이 제대로 안 나타난다는 단점이 된다. 때문에 만화의 이야기에 재미를 느꼈던 분들이라면 영화의 이야기는 조금은 아쉽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여동생의 치마를 입고 장난을 치는데, 두둥 !!


마치며...


  원작의 에피소드 '남자고교생과 문화제'를 보게 되면, 여고생들의 당황스런 표정과 남고생들의 병맛스러움에서 의외의 웃음이 발생함을 볼 수 있었다. 그러나 영화는 에피소드를 빌려오지만, 극의 분위기는 만화가 가지는 전체적인 이야기들을 접목 시키고 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약간의 괴리감은 어색할 수 있지만, 수컷들의 바보스러움이 잘 묻어난다는 점에서 깨알 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이 이야기는 수컷들이라면 한 번쯤 겪어보았을 법한 이야기를 병맛으로 담아낸다. 남자들이라면 그땐 그랬었지에서, 여자들이라면 수컷들은 저러고 노는구나에서 깨알 같은 웃음을 느끼게 될 것으로 보인다. 때문에 병맛이 주는 B급 코미디를 좋아하신다면 <남자 고교생의 일상>은 유쾌한 웃음을 전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본 리뷰는 일드갤 버스정류장 JMISOFT님의 도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연합 축제를 앞두고 벌어지는 유쾌한 소동. 이들의 축제는 무사히 끝마칠 수 있을 것인가?


남자 고교생의 일상 (Daily Lives of High School Boys, 2013)

네티즌

6.73(15)
평점주기
개요
코미디, 드라마85분일본
감독
마츠이 다이고



▥ 추천 : 수컷들이란 다 저러고 논다는 점.

▥ 비추천 : 일본식 병맛을 싫어하신다면...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