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서약 - 더 롱기스트 라이드 (The Longest Ride, 2015)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뉴욕에서 큐레이터를 꿈꾸는 소피아(브릿 로버트슨)는 친구를 따라간 로데오경기에서 젊은 유망주 루크(스콧 이스트우드)를 만나게 된다. 루크의 모자를 주어준 것을 계기로 데이트까지 하게 된 두 사람. 하지만 소피아는 2달 후 뉴욕에서 인턴쉽을 밟을 예정이었고, 두 사람의 짧은 인연은 그렇게 끝나는 듯 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자동차 사고를 발견한 루크는 그 자리에서 아이라(앨런 알다)를 구하게 된다. 그렇게 아이라의 병문안을 계기로 또다시 만나게 된 소피아와 루크는 연인이 되지만, 카우보이와 큐레이터간의 간격은 멀기만하다. 그러던 어느날 소피아가 근무할 회사의 전시회에 간 루크는 소피아와 자신의 어쩔 수 없는 간격을 느끼게 되고, 두 사람은 헤어지게 되는데...


 ▶ 관련리뷰 : 2015/08/30 - [드라마/한국 드라마] - 웰메이드 드라마 추천 - 연예시대(2006) 


▲ 프로 불라이딩 선수로 활약중인 루크





 가슴을 적시는 아름다운 사랑이야기


  <더 롱기스트 라이드>는 <노트북(2004)>, <서약(2012)>류의 가슴 따뜻한 사랑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뉴욕에서 큐레이터로 인턴쉽을 준비하는 소피아는 우연한 기회에 유망한 프로 불라이더(각주[각주:1]) 루크와의 데이트 중 아이라를 구하게 되면서 시작된다. 그러면서 '소피아-루크'라는 큰 틀 속에 '아이라-루스'의 오래된 액자가 들어있는 '액자식 구성'을 보이고 있다.


  아이라를 구해준 것을 계기로 병원을 찾게 된 소피아. 이제는 노안으로 인해 편지를 읽지 못하는 아이라를 대신해서 편지를 읽어주던 소피아는 그 속에 담긴 아름다운 이야기에 감동을 받는다. 그렇게 편지를 읽어주며 아이라의 친구가 된 소피아는 루크와의 연애사를 털어놓으며 그들의 우정은 더욱 깊어진다. 


 ▶ 관련리뷰 : 2015/09/01 - [영화/해외영화] - 장난처럼 다가온 운명같은 사랑 - 세렌디피티 (Serendipity, 2001) 


▲ 루크의 경기를 보러간 소피아와 마시아(멜리사 베노이스트)


  <더 롱기스트 라이드>는 서로 다른 시대를 살았지만 '사랑'이라는 동일한 감정을 공유하는 두 세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액자식 이야기로 삽입되기에는 아까울 정도로 아름다운 '아이라-루스'의 스토리는 개인적으로 '소피아-루크'의 큰 틀보다 더 큰 감동을 주고 있다. 서로 결혼까지 약속했지만, 전쟁이 남기고 간 상처는 대가족을 바라는 루스의 기대를 채워줄 수 없음을 알게된 아이라는 루스에게 이별을 통보하지만, '선택은 내가 한다'라며 아이라를 놓지 않는 루스의 사랑이야기는 '소피아-로크'의 사랑이야기와 닮은 듯 더 큰 감동을 준다.


  또한 영화 속 소피아의 친구로 등장하는 멜리사 베노이스트('슈퍼걸')의 모습을 찾아보는 것은 미드팬에게는 깨알같은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이며, 브릿 로버트슨의 사랑스런 모습은 영화의 활력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


 ▶ 관련리뷰 : 2015/12/23 - [영화/한국영화] - 한국형 로코의 재발견 - 극적인 하룻밤 (A Dramatic Night, 2015) 


▲ 소피아가 섹시하게 보이길 바라는 마시아


 마치며...


  마치 '그때도 옳고, 지금 역시 옳다'라고 말하는 듯한 이 둘의 이야기는 오랜만에 <서약>,<노트북>과 같은 감동을 주며 관객들의 심금을 따뜻하게 적셔 주고 있다.


  주로 흑인사회의 이야기를 코믹하게 그려 감동을 선사했던 조지 틸만 주니어 감독은 이번에는 백인사회의 문화를 건드리면서도 깊은 감동을 그리는 데 성공했다. 이 영화를 통해 관객들은 감동에 목말랐던 갈증을 말끔히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그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할 것이다.


 ▶ 관련리뷰 : 2015/10/23 - [영화/한국영화] - 봄이 오면 산에 들에 진달래는 필까? -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 (Right Now, Wrong Then, 2015) 


▲ "실은 속옷을 안입고 (베개싸움을) 하죠." 라는 말에 민망해하는 루크



☞ 추천 : 큰 이야기도 좋지만, 액자로 삽입한 '아이라-루스'의 이야기는 정말 아름다운 감동을 선사한다.

☞ 비추천 : 감동 감동 열매가 불편하신 분



★ 감자평점

- 스토리 : ★★★

- 노출 : 브릿 로버트슨의 배드씬은 자주 등장하는데, 노출은 교묘히 가리고 있다.



※ 예고편



  1. 프로 로데오 선수를 지칭하는 말 [본문으로]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