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따뜻해지는 영화 한 편을 소개합니다. - 노엘의 선물 (Le pere Noel, 2014)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크리스마스엔 각자의 소원을 한 가지씩 가지고 있다.


  그런데 여기 꼬마 앙투완(빅토르 카발)은 생뚱 맞게도 산타의 썰매가 갖고 싶단다. 하지만 그때! 하늘이 돕기라도 한 것일까? 꼬마 앙투완이 잠 못드는 밤. 하늘에서 산타(타하르 라힘)가 내려오고, 그 모습을 본 앙투완은 산타에게 쪼르르~ 다가가 '할부지 썰매 태워줘요' 라며 거머리가 되기로 했다.


  하지만 여기 나타난 산타는 뭔가 다르다. 그것도 많이. 선물을 주기보다는 선물을 가져갈 것만 같은 이 가짜산타의 정체는 밤손님!!


  앙투완은 그것도 모른채. 자기가 가야할 별나라를 위해서 이 밤손님의 썰매가 꼭 필요하단다. 때문에 밤손님을 졸졸 따라다니는 앙투완.

  밤손님은 경찰에게 잡힐 뻔한 일을 앙투완 덕분에 벗어나게 되고, 그 일을 계기로 지상최대 산타 도둑단이 탄생하게 되었다!!


  산타 썰매의 연료가 금가루인 줄만 아는 꼬마 앙투완은 그렇게 도둑형님을 위해서 열심히 각집마다 금을 털고 다니고, 덕분에 도둑 형님은 편하게 도둑질 좀 하시게 되었다.

  

  그렇지만 꼬마 앙투완의 모습에 점점 힐링이 되는 도둑형님. 결국에 자신의 정체를 털어놓으려는 찰나! 이번에는 도둑 두목님들이 나타나고 마는데...


 ▶ 관련리뷰 : 2015/09/15 - [영화/해외영화] - 감동을 접어 날리다. - 종이 비행기 (Paper Planes, 2014) 


▲ 꼬마 앙투완의 댄스 솜씨


노엘의 선물 Le père Noël, 2014 제작
요약
프랑스 코미디, 가족 2015.02.05 개봉 전체관람가 81분
감독
알렉산더 코페르
출연
타하르 라힘빅토르 카발아넬리스 헤스메마이클 아비테보울 더보기

누적 관객수
4,253 명 (2015.02.25,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역대 박스오피스




 크리스마스 이브에 펼쳐지는 힐링 도둑질(?)


  혹 가슴이 감동 받고 싶어서 근질근질 하는가? 혹 마음이 메말라서 따끔따끔 하는가?


  그렇다면 이 영화 <노엘의 선물>을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다. 먼저 사실을 고백하자면, 이 영화는 진부하다. 내용도 뻔하다. 크리스마스에 산타로 분장한 도둑이 나타나 실수로 어린아이를 만나게 되고, 그 아이와 동행하는 과정에서 산타 도둑놈이 개과천선하게 된다는 이야기다.


  다만 이 진부함을 약간은 보완해 주는 것이 꼬마 앙트완의 연기가 아닌가 싶은데, 이 꼬마 신사의 연기를 보고 있으면 어느덧 우리는 아빠미소를 지으며 흐뭇해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렇다고 <노엘의 선물>이 주는 감동 스토리가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만큼 큰 감동을 선사하는 것도 아닌다. 그냥 크리스마스 저녁을 행복하게 해줄 만큼의 감동과 기쁨. 딱 그정도의 행복만을 선사해주는 것이다.


 ▶ 관련리뷰 : 2016/02/24 - [영화/해외영화] - 세상에서 가장 작고도 먼 세상 - 룸 (Room, 2015) 


▲ 꼬마 앙투완과 도둑 산타의 모습


  그리고 <노엘의 선물>에는 진부함도 있지만, 그 안에는 개과천선에 대한 동기부여와 목적도 분명하다. 흔히들 이런 영화를 만들 때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그냥 귀여우면 다 용서가 된다'라는 착각으로 동기부여에 대한 과정을 억지로 포장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영화는 그 과정을 비교적 충실히 만들어내고 있다.

  물론 그 동기부여 역시 진부한 것은 사실이다. 앙투완의 모습 때문에 개과천선한다는 것은 뻔하지만, 앙투완이 연기하는 순수함은 왠지 영화가 아닐 것만 같기에 그 진부함에는 진실함이 보이는 것이다. 그리고 그 때문에 관객들은 감동 감동 열매를 선물로 받는 것이다.


  그렇다고 감동-감동-감동의 연속 콤보만을 배열해서 진부함을 익숙하게 만들지는 않는다. 그 안에 불편하지 않을 만큼의 긴장감도 배치해 두었기때문에 관객들은 그 작은 긴장감만으로도, 밋밋할 수 있는 이야기를 입체적으로 받아들이게 되는 것이다.


 ▶ 관련리뷰 : 2016/02/12 - [영화/해외영화] - 따듯한 감동을 전해주는 가족 코미디 - 남자 보모 (할머니 Der Nanny, The Manny, 2015) 


▲ 경찰에게 검문을 받는 도둑 산타


 마치며...


▲ IMDb 평점은 준수하지만, 생각보단 낮다.

  <노엘의 선물>은 힐링이 된다. 그것도 꽤 괜찮은 힐링이. 그래서 애들 영화같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어른들에게 큰 재미를 준다.


  흥보사에서는 이 영화를 <언터처블: 1%의 우정>의 제작진이 만들었다고는 하지만, 수많은 작가들 중 한 명(그것도 각색에만)에 불구하고 두 작품의 연관성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하지만 영화를 보고나면 그러한 선전을 해도 용서가 될 만큼, 이 영화가 주는 감동은 꽤 괜찮다.


  비록 평점은 감자의 호평에 비하면 낮은 편이지만, <노엘의 선물>에는 평점으로는 설명이 안 되는 그 무엇이 있는 것만은 분명해 보인다.


 ▶ 관련리뷰 : 2016/01/28 - [영화/해외영화] - 기분 좋은 감동을 선사하는 영화 - 그랜마 (Grandma, 2015) 


▲ 자신을 버리고 가려는 도둑 산타를 바라보는 앙투완



▥ 추천 : 진부한데, 마냥 진부하지 않다.

▥ 비추천 : 진부하다. 뻔하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