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리뷰]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The Avengers: Age of Ultron, 2015)

반응형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2015)

The Avengers: Age of Ultron 
6.2
감독
조스 웨던
출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크리스 헴스워스, 마크 러팔로, 크리스 에반스, 스칼렛 요한슨
정보
액션, 어드벤처, SF | 미국 | 141 분 | 2015-04-23


# 감자의 줄거리 요약


  전편에서 살아남은 하이드라 무리들이 막시모프 남매를 탄생시키고, 히드라 기지에서 록키의 창을 찾은 어벤져스 무리는 토니스타크(아이언-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에 의해 록키의 창에 잠자고 있던 울트론을 부활시킨다. 울트론의 능력에서 비젼을 발견한 토니스타크는 헐크(마크 러팔로)의 도움하에 울트론에 자비스(토니스타크의 인공지능)를 이식하여 울트론을 통해 세계 평화를 이루려 한다.

  하지만 깨어난 울트론은 어벤져스의 생각과는 다르게 인류를 멸망시킬 계획을 가지고 문명을 파괴하려 하는데...


▲ 이번 시리즈에 새로 등장한 완다 막시모프 (엘리자베스 올슨)


# 시작 전에


  마블 시리즈는 감자 외 수많은 블로그에서 이미 다룬이야기라고 생각된다. 또한 마블무비 자체가 대놓고 오락성을 추구하는 영화라서 별다른 리뷰는 불필요 할 듯 하다. 그래서 이번 리뷰는 3D에 관해서 리뷰토록 하겠다.

  이번 리뷰에 쓰인 동영상은 "Avengers.Age.of.Ultron.2015.1080p.3D.BluRay.Half-SBS.x264.DTS-HD.MA.7.1-RARBG"를 구해서 봤으며, LG D2743 27형 3D 모니터와 Roccat 5.1채널 헤드폰으로 시청하였음을 미리 밝힌다.


▲ 서울에도 놀러온 크리스에반스


# 전편에 비해 사실적으로 바뀐 3D


  • 간단한 상식

  모두가 알다시피 마블의 영화들은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다. 각각 독립된 이야기지만, 실질적으로 마블 1, 마블 2와 같이 각기 다른 마블영화들이 순서대로 전부 이어진다. 그래서 마블의 전편들을 안보면 영화 속에서 잘 이해가 안되는 대사들이 등장하게 된다. 하지만 앞서 이야기 했듯이 마블무비는 그냥 오락영화라서 그냥 무시해도 재미에는 큰 상관은 없다.


▲ 유부녀가 되도 아름다운 스칼렛 요한슨


  • 에벤져스 vs 에이지 오브 울트론

  본격적으로 3D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는 전작 '어벤져스(2012)'에 비해서 3D가 약해졌다...고 생각했지만. 전작에서 보여준 3D가 너무 화려했기 때문인데, '에이지 오브 울트론'을 본 후 '어벤져스(2012)의 3D가 과장되었던 것임을 느끼게 되었다.

  '에이지 오브 울트론'를 보게되면 화려함은 줄었지만, 대신 더 리얼한 화면 덕분에 더 3D스러워졌다. 그래서 전작에서는 과장스런 부분에서만 3D가 부각되었지만, '에이지 오브 울트론'은 전체적으로 3D가 잘 살아있다.

  다만 블랙 위도우(스칼렛 요한슨)의 서울 추격씬은 CG인게 너무 티가 나는 것은 좀 아쉬움으로 남는다. 스칼렛이 서울에 안 온것을 몰랐는데, 영화를 보고 "아.. 안왔구나" 하는 것을 알았을 정도면 어느 정도인지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 이 장면의 3D효과도 괜찮다.


  • 그래도 우승은 아바타

  그럼에도 아직까지 3D영화에서 '아바타(2009)'를 능가하는 영화는 없는 것 같다. 6년전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3D효과는 가히 최고며 그 효과는 아이맥스에서 더 두드러지는 것 같다. '인터스텔라(2014)'가 아무리 3D가 좋아도 극의 효과적인 측면까지 본다면 아직은 아바타를 능가할 3D영화는 없어보인다.


▲ 지구를 멸망시키려는 울트론


# 마치며


  감자는 이번 '에이저 오브 울트론'을 전작 '어벤져스(2012)에 비해서 재밌게 봤다. 3D효과도 그렇지만, 전작에서는 화려함을 강조해서 전투장면이 지루했다면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는 스토리적으로 다양함을 보여줘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본 듯 하다.

  이번에 나온 '앤트맨(2015)'은 아직 감상하지 못했는데, 이번에도 DVD가 출시되면 집에서 봐야할 것 같은데 '앤트맨'에서 보여줄 스토리와 3D효과가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


▲ 섹시한 호크아이



※ 추천/비추천 코멘트 및 예고편은 생략합니다.


★ 감자평점

- 3D 효과 : ★★★★

- 노출 : 없다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