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지붕 두 엄마의 기묘한 동거 : 엄마는 둘밖에 없지 (Madre Solo hay Dos , 2021) 시즌 1 리뷰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병원의 실수로 아이가 뒤바뀐 마리아나(파울리나 고토)와 아나(루드비카 팔레타)는 4개월이 지난 후에야 그 사실을 알게 된다. 하지만 이미 서로의 아이에게 너무 많은 정이 들어버린 상황. 마침 워킹맘으로 일이 너무 바빴던 아나는 마리아나에게 함께 살자는 제의를 하게 되고 한 지붕 두 엄마의 기묘한 동거가 시작된다.

 

  하지만 서로의 환경이 너무 다른 두 사람. 육아문제로 사사건건 다투기도 하지만 우정도 함께 싹트며 어느덧 두 사람은 서로를 의지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마리아나의 엄마(리즈 갈라도)가 아나의 남편과 불륜을 저지르면서 이야기는 또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고, 설상가상으로 마리아나의 전 남자 친구는 자신의 아이를 만나겠다며 아나의 집에 나타난다. 하루도 바람 잘 날이 없는 두 엄마의 이야기는 어떤 결말을 맺을까??

 

첫 만남은 악연으로 시작하는 두 사람

 

# 왜 재밌는가?

  • 야릇하고 코믹한 이들의 이야기가 돌발 상황을 만들며 웃음을 준다.

  • 한 지붕 두 엄마하는 신선한 소재와 이들이 서로의 다름을 받아 들이며 서서히 변하는 모습이 흐뭇한 감동을 준다.

 

# 이런 건 별로

  • 멕시코식 막장 코미디의 어색함.

한 지붕 두 엄마의 이야기가 야릇하고 색다른 재미를 만든다.

 

  넷플릭스의 신작 드라마 <엄마는 둘밖에 없지>는 멕시코에서 만들어진 시츄에이션 코미디(이하 '시트콤')다. 어느날 병원의 실수로 아이가 뒤바뀌었다는 사실을 알게되는 두 엄마들, 이들은 분만실에서 서로에게 악감정을 품었던 사이이기에 이 황당한 상황이 더 당황스럽기만하다. 마리아나에 비해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아나는 자신의 아이가 그런 환경에서 자라는 것을 원치 않았고, 마리아나 역시 인간미 없는 가정에서 자신의 아이가 있는 걸 원치 않았기에 서로의 갈등만 깊어지는 상황. 그즈음 워커 홀릭 아나는 자신의 아이를 맡아줄 사람이 필요했고, 자신보다 자신의 아이를 저 잘 알 수밖에 없는 마리아나와 극적인 동맹을 맺게 된다.

 

  <엄마는 둘밖에 없지>의 이야기는 이처럼 우연찮게 한 집에서 살게 된 두 엄마의 이야기를 코미디로 승화시키며 유쾌한 웃음을 만든다. 서로의 환경이 너무도 달랐던 두 사람. 모든지 자신이 중심이 되어야했던 아나의 집에 젊고 당찬 마리아나가 들어오게 되면서 벌어지는 해프닝은 에프소드를 거듭하며 더 큰 재미를 만든다. 권태기를 겪고 있는 아나 부부의 문제, 마리아나의 여자친구(오카 히네르)와 남자친구, 그리고 마리아나의 삼각관계, 여기에 사춘기를 겪는 아나의 두 자녀들까지 등장하며 이들의 해프닝은 매회 진화하는 막장 코미디를 만든다. 이런 시트콤에는 언제나 등장하는 사고 뭉치 가족역할로 등장하는 마리아나의 철없는 엄마는 아나의 남편과 불륜까지 저지르며, <엄마는 둘밖에 없지>의 막장드라마는 끝을 알 수 없는 구렁텅으로 빠지게 된다.

 

마리아나 앞에 나타난 아나의 가족들

 

  이 이야기는 멕시코에서 만들어진 시트콤답게 야릇한 상황들이 자주 연출된다. 특별히 야한 장면이 있거나, 노출이 등장하는 것은 아니지만 성적 표현이 자유로운 중남미 스타일의 야릇한 코미디는 성인 시트콤 다운 모습을 연출하며 나쁘지 않은 재미를 준다. 야릇한 코미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지붕 두 엄마가 만드는 막장 스토리는 흥미롭게 느껴질 것이다.

 

  다만 멕시코식 19금 막장 코드는 호불호도 될 수도 있다. 미리아나와 동성 파트너, 이성 파트너 간의 삼각관계. 불륜의 대상이 엄마와 상대방의 남편. 거기에 마리아나의 전남친을 짝사랑하는 아나의 딸 이야기 등은 보는 시각에 따라서는 불편할 수 있는 내용이 자주 등장함으로 주의가 필요하다.

 

  <엄마는 둘밖에 없지>IMDB평점은 6.5점으로 준수하다. 드라마의 마지막 장면 대단원의 막을 내리는 두 엄마들의 이야기는 다음 시즌에 대한 떡밥들을 던지며, 찜찜한 결말을 맺는다. 그렇지만 IMDB 데이터베이스에는 시즌 2에 대한 정보는 나오지 않는다. 그렇지만 이들이 던져놓은 떡밥들은 다음 시즌에 대한 궁금증을 주기에, 이들이 만들 다음의 이야기가 기다려진다.

 

시간이 갈수록 우정이 쌓이는 이들의 관계는 어떤 결말을 맺을까?

 

 

★ 감자 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

 

 

# 감자의 간단 리뷰

 

 

 

# 관련 리뷰 : 본딩 (Bonding ) 시즌 1 리뷰

 

넷플릭스 SM 시트콤 본딩 (Bonding ) 시즌 1 리뷰

감자의 줄거리 요약 13년 지기 친구인 피트(브렌단 스캐넬)와 티프(조이 레빈). 어느 날 티프는 피트에게 20%의 수수료를 주는 조건으로 자신의 조수가 되어달라는 부탁을 한다. 당장 방세가 필요

gamja-blog.tistory.com

 

# 관련 리뷰 : 뤼팽 (Lupin, 2021) 시즌 1 리뷰

 

올해 주목 할 만한 범죄 액션 드라마 : 뤼팽 (Lupin, 2021) 시즌 1 리뷰

감자의 줄거리 요약 파리 경매장에 사라졌던 마리 앙투와네트의 목걸이가 나타나면서 뤼팽도 같이 나타났다. 어린 시절 펠레그리니 가문의 운전기사였던 아버지, 어느 날 펠레그리니 가문이 소

gamja-blog.tistory.com

 

# [1.11~1.17] 1월 둘째주 추천 영화 :)

 

 

※ 공감(♥)과 좋아요는 리뷰어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