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는 자와 보이지 않으려는 자의 목숨을 건 대결 : 블라인드 (Blind, 2011)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경찰관을 꿈꾸던 수아(김하늘)는 사고로 동생을 잃게 되고, 그 과정에서 자신의 시력도 함께 잃어버린다. 사고 후 자신이 자란 보육원에 다녀오던 수아는 자신이 탄 택시가 뺑소니를 한 듯한 느낌에 경찰에 신고를 하지만, 앞이 보이지 않는 그녀의 말을 아무도 믿어주지 않는다. 

  그러나 얼마 후 수아가 신고를 한 근방에서 실종사건이 일어나고, 수아의 신고는 재조명을 받는다. 그때 또 한 사람의 증언자(기섭 / 유승호)가 나오고 사건에 탄력을 받는가 싶지만, 기섭은 사고의 차량이 택시가 아니라는 증언을 한다.

 

  보이는 자, 그리고 보이지 않는 자. 두 명의 엇갈린 진술. 그리고 그 과정에서 밝혀지는 뺑소니를 위장한 사고의 진실. 과연 진실의 뒤편에는 무엇이 감춰져 있을까?

 

 

 

# 왜 재밌는가?

- 보이지 않는 자의 증언을 토대로 범인에게 접근하는 과정이 흥미롭게 묘사된다.

- 범인을 좇는 과정이 스릴러다운 재미를 준다.

 

# 이런 건 별로.

- 사건의 도입을 이루는 부분과 중요한 과정으로 이끄는 부분들이 작위적이다.

- 잘 끌어가던 이야기가 클라이맥스에서 터지지 않고, 사그라드는 느낌.

 

 

잘 짜여진 시나리오가 만드는 힘

 

  <블라인드>는 2011년작이지만, 지금 보아도 손색이 없다. 이 영화의 IP[각주:1]는 중국[각주:2], 일본으로 넘어가 리메이크 버전을 양산했을 만큼, 영화의 시나리오는 굉장히 훌륭하다. 영화의 내용은 사고로 눈을 잃게 된 주인공이 우연히 뺑소니 사건을 목격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흥미롭게 그려내고 있다. 여기에 새로운 증인까지 등장을 하지만, 두 사람의 증언이 엇갈리게 되고 이로 인해 사건은 더욱 미궁으로 빠지는 과정도 흥미롭다.

 

  다만 영화가 꾸미는 수수께끼의 과정은 단조롭다. 이는 범인이 누구인지 쉽게 밝혀진다는 점으로 인함인데, 영화가 의도하는 바는 범인이 밝혀지기 보다는 관객에게는 노출된 정보가 주인공 수아에게는 보이지 않게 되는 상황으로 만드는 긴장감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감독의 이러한 의도는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관객들은 우리가 보이는 상황을 수아에게 전달할 수 없는 답답함으로 인해 극도의 긴장감을 느끼게 되기 때문이다.

 

보이지 않는 자

 

  <블라인드>가 보여주는 극적 긴장감은 만족스러운 재미를 안겨준다. 비록 클라이맥스가 주는 짜릿함의 한방은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극 전체를 아우르는 긴장감은 팽팽하게 당겨진 실과 같은 불쾌감을 관객들에게 선사하게 된다. 이는 스릴러다운 긴장감으로 연결되며, 영화가 주는 재미를 이끌게 된다. 

  이 영화의 범인 찾기는 흥미롭다. 보이지 않는 주인공이 보이지 않으려는 범인을 찾아야 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긴장감을 영화적 재미로 잘 녹여냈다는 점은 높이 평가하고 싶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 영화는 일본판과 중국판으로도 만들어져 있기에, 혹 아직까지 이 영화를 못 보셨다면 다른 영화들을 접하기에 앞서 한 번쯤 감상해 보시길 추천하고 싶다.

 

보이는 자
과연 수아는 범인의 정체를 밝힐 수 있을 것인가?

 

 

★ 감자 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블라인드>의 중국 버전 : 나는 증인이다 (我是证人, the witness, 2015)

 

연쇄살인마를 두고 벌어지는 괜찮은 리메이크작 - 나는 증인이다 (我是证人, the witness, 2015)

감자의 줄거리 요약 경찰 수련생인 샤오싱은 대학을 자퇴하고 밴드생활을 하는 동생을 잡아 집으로 데려오던 중, 교통사고로 동생을 잃게 된다. 그때 사고로 두 눈을 잃고, 경찰학교로부터 퇴학

gamja-blog.tistory.com

 

# 관련 리뷰 : 나를 잊지 말아요 (Remember You, 2014)

 

나를 잃어버렸습니다. - 나를 잊지 말아요 (Remember You, 2014)

 감자의 줄거리 요약 교통사고로 지난 10년 간의 기억을 잃은 석원(정우성)은 신경정신과 병원에서 우연히 진영(김하늘)을 만난다.  그리고 다음 진료에서 또다시 만나게 되는 두 사람은 진영이

gamja-blog.tistory.com

 

# [2.8~2.14] 2월 셋째 주 추천 영화 :)

 

 

※ 공감(♥)과 좋아요는 리뷰어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

  1. 지적 재산권 [본문으로]
  2. 중국판은 본인이 감독을 맡았다. [본문으로]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