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설프게 다가온 복수의 그림자 : 인투 더 애쉬 (Into the Ashes, 2019)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과거 나쁜 친구들과 어울렸던 닉(루크 그림즈)은 과거를 청산한 후 보안관의 딸과 평범한 삶을 이루고 있었다. 그날이 오기 전까지는... 어느 날 집에 들어간 닉은 자신의 아내가 죽어있는 것을 발견한다. 분노도 잠시, 감옥에서 출소한 슬론(프랭크 그릴로)이 나타나고, 닉은 그들에게 납치가 된다.

  그리고 다시금 자신들과 함께 하자는 슬론의 제의를 거부한 닉은 그 자리에서 총을 맞고 만다. 닉이 죽은 줄 알고 자리를 뜨는 슬론의 무리들. 닉은 가까스로 목숨을 구하게 되고, 아내를 죽인 그들에게 복수를 다짐한다.

 

  자신을 따라 온 과거의 죄와 다시 마주해야 하는 닉. 과연 그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복수를 향한 그림자 <인투 더 애쉬>

 

# 왜 재밌는가?

- 복수를 향한 한 남자의 집념

 

# 이런 건 별로.

- 지나친 작위성.

- 흐지부지하게 마무리가 되는 결말.

 

 

과정이 어설픈 복수의 과정들.

 

  복수를 향한 과정들. 과거 나쁜 무리와 어울린 적이 있었던 닉, 지금은 보안관의 딸과 결혼하여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있었다. 슬론의 무리가 등장하기 전까지는. <인투 더 애쉬>는 바로 이러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영화다. 새로운 삶의 기회를 잡고 싶었지만, 자신이 벌인 과거의 흔적들이 자신을 막아서는 상황들. 어두운 과거와 마주해야 하는 닉의 이야기가 앞으로 펼쳐질 복수의 여정을 회색빛으로 물들이게 된다.

 

  다만 영화의 이야기는 지루하다. 슬론이 닉을 좇는 과정과 닉이 또다시 어둠으로 들어설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설명하는 모습도 지나치게 작위적이다. 때문에 뒤로 이어지는 이야기들도 힘을 잃게 된다. 그렇다고 복수의 과정 속에 처절함이 잘 묻어나는 것도 아니다. 이야기에서 중심을 잡아줘야 할 닉의 울분과 슬픔 조차 제대로 표현되지 않는다는 점은 연출이 얼마나 부족했는가를 잘 알 수 있는 대목이다. 키우던 강아지 한 마리에도 극의 모든 울분이 표현되었던 <존 윅>의 이야기를 영화는 본받을 필요가 있어 보인다. 

 

영화사이트들의 점수도 나쁘다.

  IMDb 평점은 5.3점, 로튼 토마토 지수는 30%로 <인투 더 애쉬>를 향한 영화 사이트들의 시선은 호의적이지 않다. 영화가 보여준 어설픈 진행을 본다면, 이러한 결과는 어쩔 수 없어 보인다. 더구나 복수의 여정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조차 굉장히 어설펐다는 점은 굉장히 큰 아쉬움으로 남는다.

 

닉에게 나타난 슬론의 무리

 

★ 감자 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 프랭크 그릴러의 다른 영화 : 더 퍼지:거리의 반란 (The Purge: Anarchy, 2014)

 

B급 액션영화로 돌아온 퍼지 2편 - 더 퍼지:거리의 반란 (The Purge: Anarchy, 2014)

감자의 줄거리 요약 서기 2023년 새로운 건국의 아버지들이 제정한 '퍼지 (숙청의 날)'로 인해서 국가의 범죄율은 낮아지고, 빈곤 계층은 점차 사라지고 있었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경제적 부흥

gamja-blog.tistory.com

 

# 관련 리뷰 : 살인의 늪 (La isla minima, Marshland, 2014)

 

큰 긴장감을 주는 스릴러 - 살인의 늪 (La isla minima, Marshland, 2014)

 감자의 줄거리 요약 스페인의 한 시골마을에 10대 자매가 실종되는 사건이 벌어지고, 사건 해결을 위해 마드리드에서 파견된 베터랑 형사 주안(하비에르 구티에레즈)과 페드로(라울 아레발로)

gamja-blog.tistory.com

 

# [2.15~2.21] 2월 넷째 주 추천 영화 :)

 

 

※ 공감(♥)과 좋아요는 리뷰어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

 

※ 감자 블로그의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작은 후원 부탁드립니다. [후원페이지] (500원~1000원 가량의 후원이면 충분합니다. ^^)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