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우드가 선사하는 감동 - 카쉬미르의 소녀 (Bajrangi Bhaijaan, Brother Bajrangi, 2015)

반응형


# 감자의 줄거리 요약


  6살임에도 말을 못하는 소녀 문니(샤히다-하샬리 말호트라)의 말문을 트이게 해주기 위해 문니의 부모들은 인도의 사원에 기도를 드리기로 한다. 하지만 인도로 가는 기차안에서 문니는 부모님을 잃어버리게 되고... 

  한편 바지랑기신을 충실히 따르는 파완(살만 칸)은 시장에서 우연히 문니를 발견하고 문니에게 빵과 음식을 사주는다. 그 일이 계기가 되어 문니는 파완을 따르게 되고, 문니를 부모님곁으로 돌려보내려는 파완의 눈물겨운 여행이 시작된다.


▲ 잠시 밖에 나왔다가 기차를 놓치는 문니


카쉬미르의 소녀 Brother Bajrangi, 2015 제작
요약
인도 드라마, 어드벤처, 로맨스/멜로 159분
감독
카비르 칸
출연
살만 칸까리나 까푸르나와주딘 시디퀴알리 쿨리 미르자 더보기






▲ 그리고 어김없이 등장하는 춤

# 발리우드발 감동 스토리


  <카쉬미르의 소녀>는 인도 박스오피스 역대 2위의 성적을 거둔 발리우드발 감동스토리를 그리고 있는 영화다. 파완역으로 출연한 살만 칸은 인도의 3대 칸으로 추앙받는 국민배우로 우리나라에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살만칸은 이번 영화에 주연, 공동 제작 및 공동 연출에도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메인 연출을 맡은 카비르 칸감독은 이 영화를 통해서 인도사회가 고질적으로 안고 있는 여러문제들에 관해 진정성을 가지고 접근을 시도했다고 알려진다. 힌두교와 무슬림의 갈등, 만연한 카스트제도, 노인들 간의 분열 등 인도사회가 겪고 있는 문제들은 사람들 간의 무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 이 영화를 통해서 이러한 무관심에 경종을 울리고, 따뜻한 마음에 관해 조명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한다.


▲ 시장에서 문니와 만나는 파완


  실제 <카쉬미르의 소녀> 안에는 미아가 된 문니를 조명할 때 처음에는 신분 문제, 그 다음에는 종교, 그 다음에는 국가 갈등으로 조명하여 인도 사회가 안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반영한 흔적이 보이고 있다.


  <카쉬미르의 소녀>는 발리우드 영화로서는 드물게 거부감없는 훈훈함을 주는 영화다. 일반적으로 인도영화를 떠올리면 촌스런 뮤지컬화면과 우리와는 다른 문화 등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는 장르였지만, 이 영화가 주는 훈훈한 감동은 그런 불편함을 배제한체 일반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감동을 전하고 있다. 이런 휴먼스토리는 누구에게나 먹힐 수 있는 보편적 감동을 제공함으로써 관객들의 마음속을 따뜻하게 채워줄 것이다.


▲ 그렇게 시작된 두 사람의 여행


# 마치며...


  <카쉬미르의 소녀>라는 발리우드발 감동스토리가 전하는 훈훈한 이야기는 꽤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제시하고 있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보편성을 가지고 있으며, 주인공으로 문디역으로 나온 하샬리 마호트라의 애교 섞인 연기는 보는이들로 하여금 흐뭇한 미소를 짓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 만약 인도영화에 대한 편견이 있는 관객이라도 이 영화를 접한다면 인도영화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느끼게 될 것이다.


▲ 인신매매로 부터 문니를 구하려는 파완



☞ 추천 : 2015년 최고의 발리우드 영화

☞ 비추천 : ...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