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홈즈의 마지막 여정 - 미스터 홈즈 (Mr. Holmes, 2015)

반응형


# 감자의 줄거리 요약


  노년을 별장에서 가정부(먼로-로라 리니), 그녀의 아들(로저-마일로 파커), 그리고 양봉과 보내는 홈즈. 어느날 로저가 서재에서 본 홈즈의 소설에 대해 물어보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30년전 자신이 맡은 한 여인의 사건을 떠올리는 홈즈, 어느날 한 남자가 찾아와 자신의 부인의 행동이 수상하다며 조사를 의뢰하게 되고, 홈즈는 그 사건의 조사를 하면서 과거 일본에서 만난 우메자키를 떠올리게 되는데...


  현재와 30년 전 의뢰 받은 사건, 그리고 우메자키가에 얽힌 이야기가 한 편의 추리소설처럼 진행되는 미스터리 스릴러를 다룬 영화.


▲ 노년을 보내기 위해 서섹스로 내려오는 홈즈



미스터 홈즈

Mr. Holmes 
0
감독
빌 콘돈
출연
이안 맥켈런, 로라 린니, 사나다 히로유키, 로저 알람, 프랜시스 드 라 투어
정보
범죄, 미스터리 | 영국, 미국 | 104 분 | -


▲ 홈즈에게 과거의 사건을 가져다 주는 가정부의 아들 로저


# 성공한 팬이 코난 도일에게 받치는 헌정 소설


  • 성공한 셜록 키언 미치 컬린

  미스터 홈즈는 '설록 홈즈의 마지막 날들'이라는 제목으로 국내에도 출판된 미치 컬린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다. 

  코난 도일은 홈즈가 은퇴 후 런던을 떠나 서섹스에서 양봉을 친다는 암시로 소설을 끝마쳤는데, 영화 '미스터 홈즈'는 그 시점부터 이야기를 재조명하고 있다. 어린 시절 홈즈에 매료되어 홈즈처럼 사냥모자를 즐겨쓰며 스스로를 '셜록키언(각주[각주:1])'이라고 불렀다는 미치 컬린은 그의 팬심을 가득 담아 '만약 홈즈가 다시 활동을 한다면' 이라는 가정하에 이야기를 진행하고 있다.


▲ 일본에서 우메자키를 만나게 되는 홈즈


  • 셜록홈즈의 노년을 재조명

▲ IMDb 평점

  '미스터 홈즈'는 셜록 홈즈의 성공한 팬이 전하는 이야기답게 영화 전문사이트 IMDb에서 7.2라는 높은 점수를 받은 수작인데, 셜록의 팬들도 인정할 만큼 뛰어난 퀄리티를 보이고 있다.


  '미스터 홈즈'는 노인이 되어버린 위대한 탐정의 노년에 대해 비춰주면서, 그의 뛰어난 추리력에 대한 찬사를 보낸다.

  서섹스에서 양봉을 하는 홈즈. 하지만 92세의 나이는 그에게 많은 것을 잃게 했다. 혼자서 몸을 가누기도 힘들 뿐더라, 예전에 있었던 일들도 기억하지 못하는 홈즈. 그런 그에게 가정부의 아들 로저가 가져온 기억의 단편. 그것으로 인해 홈즈는 과거 왓슨이 남긴 기억의 흔적들을 뒤쫓기 시작한다.


▲ 소매에 상대방의 이름을 써놓지 않으면 기억하지 못하게 되어버린 홈즈


  30년 전 있었던 사건을 이제는 기억하지 못하는 홈즈. 영화 '미스터 홈즈'는 새로운 사건을 맡게 되는 것이 아니라(영화의 설정에서는), 과거 있었던 사건을 재조명하게 되면서 노인이 되어버린 홈즈가 과거의 실수를 통해 현재의 모습을 재조명하면서 삶을 마무리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노년의 홈즈를 연기한 이안 맥켈린은 60세의 홈즈와 92세의 홈즈를 넘나드는 모습을 연기하면서, 노년을 맞은 홈즈의 모습을 재현해내고 있다. 여기에 '러브 액츄어리(2003)'에서 사랑스런 엄마역을 연기한 로라 리니가 출연해서 까칠한 가정부의 모습을 연기한다.


▲ 30년전 사건 속 그녀


# 마치며...


  해외 설록 팬들에게 찬사를 받은 '미스터 홈즈'는 요즘 나오는 스릴러 물들의 자극적인 모습과는 달리 조용한 진행으로 셜록의 노년을 비춰주는 영화다. 그렇기 때문에 엄청난 추리와 선정적인 장면들을 기대한 사람들이라면 실망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성공한 셜록키언 미치 컬린의 원작을 그대로 재현한 '미스터 홈즈'는 한 편의 추리소설을 읽는 듯한 재미를 줄 것이다. :")


▲ 가정부역으로 등장하는 로라 리니



☞ 추천 : 한 편의 추리 소설을 읽는 듯한 재미와 집중력을 준다.

☞ 비추천 : 선정적인 장면을 기대했다면 실망할 수 있다.



★ 감자평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1. 설록키언 - 미국의 설록홈즈 팬들을 지칭하는 말. 참고로 영국의 팬들은 홈지언이라고 부른다. [본문으로]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