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감동스럽게 돌아왔다. - 수상한 그녀 일본판 (あやしい彼女, Suspicious Woma, 2016)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전쟁세대인 카츠(바이쇼 미츠코)는 이제는 딸(고바야시 사토미)과 손자(츠바사 - 키타무라 타쿠미)의 뒷바라지를 하며 지내고 있다. 하지만 자식을 키우며 잃어버린 세월에 대한 그리움을 안고 있는 카츠. 그녀는 동네 사진관 앞을 지나다가 자신도 '오드리 헵번'과 같은 것을 꿈꾸던 시절이 있었음을 깨닫는다. 그리고 사진관에서 사진을 찍고 나오는 카츠(타베 미카코). 우연히 소매치기와 부딪힌 그녀는 자신이 20살이 되었다는 것을 알게된다.


  변해버린 모습으로 집에도 들어갈 수 없는 그녀는 딸에게 '잠시 여행을 다녀오겠다'는 문자를 남기고 주위를 돌아다니게 된다. 그러다 전쟁세대인 지로(시가 코타로)의 목욕탕을 들렸다가 그의 도움으로 머물 곳을 찾게된 카츠. 이름도 오드리를 본따 '오오토리 세츠코'라는 가명을 사용한다. 그리고 우연찮게 동네 노래자랑을 나갔다가 프로듀서인 코바야시(카나메 준)에게 픽업까지 당하게 된다. 이 참에 손자의 밴드를 성공시켜주려는 카츠. 그녀는 젊은 시절의 꿈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인가?




수상한 그녀 あやしい彼女, 2016 제작
요약
일본 코미디, 판타지 125분
감독
미즈타 노부오
출연
타베 미카코바이쇼 미츠코코바야시 사토미카나메 준 더보기





더욱 감동스럽게 재탄생 되었다.


  <수상한 그녀>는 심은경, 나문희 주연의 한국영화 <수상한 그녀 (2014)>의 판권을 사서 일본에서 리메이크를 한 작품이다. 때문에 노년의 여인이 우연히 사진관에 들렀다가 젊음을 얻게 되고, 더불어 손자와 밴드를 결성하게 된다는 이야기까지 기본적인 구성은 동일하게 흘러간다. 다만 밴드 문화가 발달한 일본답게 밴드, 그리고 J-Rock이 좀 더 부각되는 것은 우리와는 약간 차별점을 갖는다.


  이번 일본판이 원작과 가지는 가장 큰 차별점은 일본식 화법이 가지는 소소한 감동코드가 아닐까 싶다. 일본판에서는 원작이 가지는 코미디적 요소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카츠가 딸을 어떻게 키웠는지 그 때문에 그녀가 포기하게 된 것은 무엇인지 등에 관한 이야기를 녹여낸다. 여기에 전후세대인 그들이 지금의 세대를 만든 것이란느 개념도 은연중에 녹이고 있기에, 영화는 전반적으로 훈훈한 감동을 보여준다. 즉 감동코드는 원작보다 일본판이 조금 더 훈훈한면을 보이고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때문에 원작을 이미 보신 분들이라고 해도, 일본판만이 가지는 특별한 감수성이 있기에 똑같은 영화를 2번 본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다. 오히려 일본식 오버를 자제하고, 담담한 시선으로 그리고 있는 코미디도 잔잔한 감동과 잘 어울리고 있으며, 여기에 원작이 가지고 있는 코미디적 상황 역시 일본버전으로 잘 승화시키고 있음으로 인해서 <수상한 그녀>는 감동과 재미를 모두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 자신을 뒤따라오는 코바야시에게 뒤집게를 들이대는 카츠



마치며...


  <수상한 그녀>의 심은경 역할에 타베 미카코가 선정되었다는 것을 알았을때, 타베 미카코의 모습이 상상되었다. 음침한 듯 하면서도, 로맨틱 코미디에도 어울리는 느낌을 가지고 있는 그녀였기에 타베 미카코가 보여줄 <수상한 그녀>에도 큰 기대를 했었다. 그리고 그 결과는 대성공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할머니를 빙의한 20세 처녀의 모습을 완벽하게 수행하면서도, 감동이라는 코드를 적절하게 녹여내고 있는 그녀의 연기는 <수상한 그녀>에 가장 잘 어울리는 일본 배우였다고 생각이 든다. 동시에 일본판은 원작의 재미를 그대로 이어받으면서도 좋은 감동을 보여주고 있기에 바람직한 리메이크 작임에 분명하다.



▲ 변해버린 카츠를 못알아보는 사람들



▥ 추천 : 원작을 잘 살린 훌륭한 리메이크작

▥ 비추천 : ...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