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급 고어가 만들어내는 유쾌한 공포: 패치워크 (Patchwork, 2015)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제니퍼(Tory Stolper)의 생일날. 그녀의 기념일을 축하하기위해 모인자리지만, 어찌된 영문인지 사람들의 모습은 보이질 않았고 제니퍼는 술에 취해 집으로 귀가하게 된다. 그때 둔부를 가격하는 충격, 그리고 정신을 깨어보니 제니퍼는 자신의 모습이 이상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정신을 차려보니 제니퍼는 자신이 엘리(트레이시 페어웨이), 그리고 매델린(Maria Blasucci)이란 여성들과 합체(?)를 하였다는 기괴한 사실도 알게 된다.


  그렇다면 도대체 누가 자신들을 이러한 괴물로 만들고 만 것일까? 제니퍼와 친구들(?)은 그때부터 자신들을에게 이러한 만행을 저지른 사람들을 찾아다니며, 도심은 일대 피바다가 되고 만다. 그러면서 알게되는 비밀들. 과연 그녀들은 이러한 삶에서 어떠한 선택을 하게 될 것인가?



선혈이 낭자한 고어물이 주는 유쾌한하고 이상한 재미들


  제목 <패치워크 (Patchwork)>란 '조각 깁기'를 뜻하는 단어로서, 헝겁 쪼가리를 모아서 여기저기 깃대는 작업을 뜻한다. 이처럼 조각깁기라는 뜻을 가진 영화는 어느날 갑자기 누군가에게 사고를 입은 세 명의 여인들이 또다른 누군가에게 원치 않는 합체를 당한 사건을 이야기한다. 즉 하나의 몸이지만 그 몸의 구성원은 세 명의 여인이었고, 그 속에 각기 다른 인격체들까지 모이면서 벌이지는 황당한 사건을 그리고 있다.


  이처럼 사람의 조각을 짜깁기한다라는 소재는 피가 튀길 수 밖에 없고, 모두가 예상할 수 있는 것처럼 영화는 그 피튀김을 고어라는 장르로 승화시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비단 다른 고어영화들에 비해서는 피튀김이 적을지는 모르겠지만, 그것들을 꿰메고 합치는 과정은 굉장히 기이함을 안겨준다는 점에서 영화가 시도하는 소재는 굉장히 신선하게 다가온다. 여기에 세 명의 여인들이 자신들을 그렇게 만든자들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자신들에게 못된 짓을 한 남자들을 찾아가 그들을 혼내준다는 설정은 나름 심판의 카타르시스를 안겨준다는 점에서 영화 속에서 깨알같은 재미를 만들어주기도 한다.


  여기애 영화는 '여자들이 술 마시고, 몸을 함부로 굴리면 저렇게 된다'는 지극히 여성혐오적인 시각을 보이는 듯 했지만, 그 가해의 대상을 여성으로 그리고 있는 점은 훌륭한 면죄부를 얻게 되었다는 점에서 시나리오의 교묘함 역시 불편함을 잘 피해가게 된다.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이 영화가 고어라는 장르에서 줄 수 있는 재미를 불편함을 최소화하면서 잘 그려내고 있다는 점이 아날까 싶다. 세 명의 인격들이 펼치는 좌충우돌하는 모습에서는 코믹함을 자아내게 되고, 고어라는 점은 공포영화의 효과로서 장르적 특성을 잘 표현하고 있었다는 점에서 <패치워크>의 이야기는 나쁘지 않은 재미를 안겨주게 되는 것이다.



▲ 원치않는 합체를 하게 된 제니퍼와 엘리, 매델린



마치며...


  <패치워크>는 분명 선혈이 낭자한 고어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가 보여주는 재미가 그리 불편하지 않은 까닭에는 심판의 카타르시스를 잘 이용하고 있으며, 세 명의 인격들이 만드는 모습에서 코믹함을 자아내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된다. 그렇다고해서 장르적 특성을 외면한 것도 아니기에, <패치워크>의 이야기는 유쾌한 공포영화로서의 재미를 안겨주게 되는 것이다.


  IMDb 평점은 6.1점으로 준수한 점수를 보여주고 있는데, 영화의 재미 역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준수함을 느끼게 된다.



<※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따라 이미지 파일이 삭제하였음을 밝힙니다.>



패치워크 (Patchwork, 2015)

개요

공포, 코미디86분미국 외
감독
타일러 캐클티레
출연
트레이시 페어웨이제임스 펠프스에릭 에델스타인, ...출연자더보기



▥ 추천 : 코미디와 공포, 고어를 적절하게 섞어 재미를 만든다.

▥ 비추천 : 피가 튀고, 살이 잘리는 기이함의 어쩔 수 없는 불편함.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합체된 여인들의 뒷태 누드 및 배드신은 등장)

- 선정성 : ★★ (피가 튀고, 살이 잘리는 고어)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