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 발랄 상쾌한 로맨틱 코미디 : 각오는 됐나, 거기 여자 (覚悟はいいかそこの女子。, Lock-On Love, 2018)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어디를 가나 인기폭발, 학교 제일의 미남 후루야(나카가와 타이시). 하지만 그에게 딱하나 없는 것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연애경험!. 이제껏 초인기남으로 착각하고 살았으나, 그것은 단지 '관상용 남자'라는 사실을 깨닫고 마는 후루야.

 

  빛좋은 개살구와 같은 삶은 탈출하고 여자 친구를 만들겠고야 말겠다는 다짐을 하는 후루야 앞에 학교 차도녀 미소노(카라타 에리카)가 나타난다. 초인기남에게는 초인기녀가 어울리는 법! 후루야는 기세 좋게 미소노에게 고백을 하지만, 이게 웬걸? 한 방에 차이고 만다. 이럴 수가, 초인기남인 후루야가 거절을 당하다니?

 

  이제부터 후루야는 미소노에게 매일 고백을 하기로 마음을 먹는다. "각오는 됐나, 거기 여자!". 직진남 후루야의 유치 발랄한 고백 프로젝트가 지금 시작된다!

 

유쾌한 일본식 로맨틱 코미디 <각오는 됐나, 거기 여자>

 

# 왜 재밌는가?

- 잘 생기고 예쁜 애들은 뭘해도 흐뭇하다.

- 달콤하고 풋풋한 로맨틱 코미디를 찾으신다면, 이 영화가 맞습니다.

 

# 이런 건 별로.

- 자칫하면 손발이 사라지는 오글거림.

- 그냥 유치할 수 있다.

 

 

오랜만에 풋풋하고 달콤한 로맨틱 코미디를 보다.

 

  <각오는 됐나, 거기 여자>는 시바나나(椎葉ナナ)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다. 그래서 영화도 굉장히 만화스럽다. 여기서 만화스럽다는 뜻은 영화를 보면 알게 되겠지만, 모든 문법 자체가 영화라기보다는 만화에 가깝다. 과장스런 표정과 연기들, 그리고 관상남에게 집중되는 여자들의 모습까지. 모든 것이 만화책에서 봤던 모습과 비슷하다.

  그래서 <각오는 됐나, 거기 여자>는 취향에 맞지 않으면 유치하다. 이는 유치함과 풋풋함의 사이를 아슬아슬하게 줄타는 느낌이다. 감자의 경우는 유치하지만 재밌게 봤다. 기존에도 일본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일본식 로맨틱 코미디 영화가 많이 있었지만, 다른 영화들 같은 경우는 과유불급하다는 느낌이 강했다. 그래서 정말 오글거리는 유치함을 느꼈지만, <각오는 됐나, 거기 여자>는 그 선을 적당하게 잘 지킨 느낌이다. 오글거리지만, 견딜만한 수준이라는 뜻이다.

 

<각오는 됐나, 거기 여자>는 만화를 원작으로 한다.

 

  영화의 내용은 단순하다. 초절정 인기남이 자신의 커리어에 남길 '여자친구라는 것'이 필요했고, 이왕이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여자 친구라는 것'이 필요해서 초절정 차도녀에게 고백을 했다가 차이게 되고, '이대로 끝낼 수 없다'며 계속 대시를 하는 과정에서 진짜로 좋아하게 되어버린다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 과정에서 라이벌도 등장하고, 그 라이벌로 인해서 연애전선에 먹구름도 끼는 등, 기본 줄거리는 하이틴 로맨틱 코미디물들이 가지고 있는 전형성을 그대로 따른다. 하지만 나카가와 타이시와 카라타 에리카가 만드는 연애의 선이 지나치게 예쁘다. 이래서 일단 생기고 봐야 할 일인 듯하다. 선남선녀가 만드는 이야기다 보니, 그냥 다 예쁘다.

 

  물론 영화의 내용은 지나치게 단순하고, 뻔하다. 그렇지만 풋풋한 이들의 사랑은 예쁘다. 적당히 선을 지킨 로맨틱 코미디도 불편하지 않은 수준이다. 오랜만에 괜찮은 하이틴 로맨틱 코미디 영화를 발견한 듯 하다. 특히 과장스런 문법이 불변한 일본 영화에서 이 정도 수준을 지켰다는 점은 다행이 아닐 수 없다. 편안하게 볼 수 있는 달콤한 로맨틱 코미디물을 찾으신다면 이 영화도 나쁘지 않은 선택으로 보인다.

 

멋지게 고백을 했지만, 도리어 차이고마는 후루야의 운명은?

 

★ 감자 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다른 영화 : 일주일간 친구 (一週間フレンズ, 2017)

 

다음, 또 다음이 와도 난 너에게 고백 할 거야: 일주일간 친구 (一週間フレンズ, 2017)

감자의 줄거리 요약  고등학교 2학년의 봄. 도서관에서 후지미야 카오리(카와구치 하루나)를 처음 본 하세 유우키(야마자키 켄토)는 첫 눈에 그녀에게 반한다. 처음에는 끈질기게 고백도 해보는

gamja-blog.tistory.com

 

 

# 달달한 일본 로맨틱 코미디 : 한낮의 유성 (ひるなかの流星, 2017)

 

달달한 사랑의 밀땅들: 한낮의 유성 (ひるなかの流星, 2017)

감자의 줄거리 요약 부모님의 해외 전출로 외삼촌이 있는 도쿄로 상경한 스즈메(나가노 메이). 도쿄로 온 첫 날부터 도시 울렁증에 그만 거리에서 쓰러지고 만다. 우연히 스즈메를 구한 시시오(

gamja-blog.tistory.com

 

# [1.11~1.17] 1월 셋째주 추천 영화 :)

 

 

※ 공감(♥)과 좋아요는 리뷰어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