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도 이런 요정대모가 있었으면 좋겠다. : 나의 수호요정 이야기 / 갓마더드 (Godmothered, 2020)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요정 대모 양성기관 머덜랜드. 하지만 세상에 '영원한 행복'이란 없어지면서, 그들의 임무도 사라질 위기에 놓인다. 그때 임무 배정실에서 오래된 소원 하나를 찾아내는 엘리노어(질리언 벨)는 소녀를 돕기 위해 머덜랜드를 잠시 벗어나기로 한다. 

 

  그러나 도착한 인간세상에서 꼬마 맥의 모습은 어디에도 없었고, 그곳에는 두 아이(질리안 시어 스파에더, 윌라 스카이)의 엄마가 되어버린 또 다른 맥(아일라 피셔)만이 있는 상황. 하지만 행복이란 어디에서나 있어야 하는 법! 엘리노어는 맥의 영원한 행복을 되찾기 위해 그녀의 집에 머무르기로 한다.

 

  호박마차도 멋진 주문도 없는 견습생 요정 대모 엘리노어는 인간세상에서 영원한 행복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인가?

 

  지금 엘리노어의 해피 바이러스가 시작된다.

 

 

유쾌하고 훈훈한 웃음이 있는 디즈니 영화 <갓마더드>

 

# 왜 재밌는가?

- 이게 바로 진짜 해피 바이러스에 관한 이야기다.

- 보는내내 흐뭇한 웃음이 떠나지 않는 진짜 행복의 이야기.

- 오랜만에 디즈니가 디즈니다운 행복한 이야기를 만들어냈다.

 

# 이런 건 별로.

- 사람에 따라서 유치할 수도 있다.

 

 

초보 요정 대모 엘리노어가 만드는 신나는 해피바이러스의 향연

  이 세상에 영원한 행복이라는 것은 존재할까?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이별을 반복하는 것일까? 라는 질문으로 시작하는 <갓마더드>는 요정 대모 견습생 엘리노어가 그 숙제를 풀기 위해 인간세상에 들어가 벌어지는 해프닝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다. 그러면서 인간 세상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는 엘리노어가 인간들의 신문물을 접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요절 복통한 이야기가 만드는 유쾌한 웃음을 보여준다.

 

  <갓마더드>의 이야기는 일단 유쾌하다. 디즈니답게 자극적이기보다는 순수한 행복이 만드는 재미가 있다. 보는 내내 흐뭇한 웃음이 떠나지 않는 이유다. 어찌 보면 요정, 요정 대모와 같은 이야기는 너무 많이 우려먹었기에 지겨울 수도 있다. 그러나 이들이 만드는 요정 이야기는 신데렐라와 같은 이야기가 아니다. 인간세상에 '영원한 행복'을 전파하기 위한 엘리노어의 좌충우돌 코미디를 유쾌한 웃음으로 승화시킨다. 그래서 재미가 있는 듯하다.

 

엘리노어로 인해 난처하게 되는 맥

 

  시작부터 관객들의 시선을 확실하게 잡아끌며 호기심을 자아내는 초반부부터, 인간세상으로 내려가 맥을 만나게 되는 과정의 황당함. 그리고 마법이 인간세상에 존재할 때 나타날 수 있는 유쾌함까지. <갓마더드>의 이야기는 모든 상황을 매끄럽게 연결시킨다. 

  여기에 함께하는 춤과 노래는 디즈니스러움을 더한다. 그렇다고 인도 영화의 뜬금없는 춤과 노래 같은 어색함은 아니기에 더욱 즐겁게 다가온다. 

 

  중요한 사실은 그냥 다 재밌다는 사실이다. 어찌 보면 이런 표현 자체가 무책임할 수도 있겠으나, 가족 영화이면서 모든 세대에 어필할 수 있는 웃음을 만든다는 사실은 대단한 일이다. 감자 역시 요정이 어쩌고저쩌고 할 때, 엄청 유치할 거라 생각했다. 그러나 그 생각은 오산이었다. 

  <갓마더스>는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해피바이러스가 가득하다. 엘리노어와 맥과 그녀의 두 딸들. 그리고 너구리와 아기 돼지 한 마리. 이들이 만드는 이야기는 보는 내내 유쾌한 웃음을 만든다. 

 

  IMDB 평점은 6.1점, 로튼 토마토 지수는 70%로 나쁘지 않은 점수를 보여준다. 이들이 만드는 해피바이러스는 분명 보는 이에 따러서는 유치할 수 있다. 가족 영화가 가지는 어쩔 수 없는 한계다. 그렇지만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즐거움이 있는 것도 분명해 보인다. 과연 신데렐라에게 유리구두를 선물했던 요정 대모는 맥과 아이들에게도 영원한 행복을 선물할 수 있을까? 여러분들도 이들이 만드는 해피바이러스에 흠뻑 빠져보시길 바란다.

 

원래 요정대모는 저래야 하는데...
과연 엘리노어는 맥에게도 해피 바이러스를 전파할 수 있을까?

 

 

★ 감자 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 관련 리뷰 : 더블 파파 (Double Dad, Um Pai no Meio do Caminho, 2021)

 

소소한 행복을 찾아 떠나는 여행 : 더블 파파 (Double Dad, Um Pai no Meio do Caminho, 2021)

감자의 줄거리 요약 자신의 18세 생일을 맞아 비센자(마이사 시우바)는 자신의 친부가 누구인지 알고 싶지만, 엄마는 대답을 안 해준다. 엄마가 인도로 순례 여행을 간 사이 집을 도망쳐 나온 비

gamja-blog.tistory.com

 

# 관련 리뷰 : 블랙 뷰티 (Black Beauty, 2020)

 

말과 소녀의 아름다운 교감 : 블랙 뷰티 (Black Beauty, 2020)

감자의 줄거리 요약 어머 말과 함께 야생에서 생활하던 블랙 뷰티(목소리 - 케이트 윈슬렛)는 무리를 이탈하지 말라는 어미 말의 말을 어겼다 인간들에게 붙잡히고 만다. 그 일을 계기로 야생마

gamja-blog.tistory.com

 

# [1.11~1.17] 1월 셋째 주 추천 영화 :)

 

 

※ 공감(♥)과 좋아요는 리뷰어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