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동심을 되찾는 애니메이션 - 어린왕자 (Le Petit Prince, The Little Prince , 2015)

반응형


# 감자의 줄거리 요약


"누군가에게 길들여 진다는 건 눈물을 흘릴 걸 각오한다는 거야"


  8학군의 유명학교에 딸을 입학시키기 위해 괴짜 할아버지의 옆집으로 이사를 오게 된 소녀.

  첫날부터 벽이 부서지는 등 이상한 행동을 보이는 괴짜 할아버지로 인해 놀라는 소녀는 어느날 할아버지로 부터 한 장의 종이비행기를 받게 된다. 어린왕자와 소행성 B612의 이야기를 담은 종이비행기. 하지만 쪽지는 쓰레기 통으로 직행을 하고...


  어느날 우연히 읽게 된 할아버지의 쪽지로 인해 삶이 바뀌는 소녀. 항상 엄마가 짜놓은 계획대로만 살던 소녀는 할아버지가 젊은 시절에 만났던 어린왕자로 인해 송두리째 바뀐다. 하지만 이 일탈은 엄마에게 들키게 되면서 소녀와 할아버지의 우정은 큰 위기를 겪게 된다.


▲ 새로운 집으로 이사온 모녀


동명영화더보기
어린왕자 The Little Prince, 2015 제작
요약
프랑스 애니메이션, 판타지 2015.12 개봉
감독
마크 오스본
출연
제임스 프랭코레이첼 맥아담스맥켄지 포이마리옹 꼬띠아르 더보기

홈페이지
littleprince2015.kr



▲ 이사 온 첫 날부터 시작되는 옆집 할아버지의 이상한 행동


# 잃어버린 동심을 찾아가는 이야기


  애니메이션 <어린왕자>는 생떽쥐 베리의 유명 동화를 원작을 재해석하여, 잃어버린 동심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리고 있다. 레이첼 맥아담스를 비롯하여 제임스 프랑코등 초호화 더빙으로도 유명한 이 애니메이션은 익히 알려진 명작동화를 애니메이션화 했다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 IMDb 평점

  올해만큼 다른 애니메이션들이 초라하게 보였던 해는 없을 것이다. <인사이드 아웃>으로 인해 거의 모든 애니메이션이 초라하게 보이는 이때(IMDb 평점도 애니메이션 치고는 7.8이라는 다소 낮은 점수를 받았다.), 유명 동화를 원작으로 다크호스처럼 등장한 <어린왕자>는 <인사이드 아웃>과는 또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솔직히 <인사이드 아웃>은 초등학생 등 저학년 어린아이들이 보기에는 너무 수준높은 이야기를 하는 덕에 어른들을 위한 동화라는 개념이 강했다. <어린왕자> 역시 미취학 아동이 이해하기엔 다소 난해한 이야기일 수는 있으나, 그래도 초등학교 저학년도 충분히 공감할 만한 내용이라는 점에서, 아이들과 함께 감상할 애니메이션을 찾는 부모들에게는 희소식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관련리뷰 : 어른들이 꼭 봐야 할 애니메이션 - 인사이드 아웃


▲ 어느날 찾아온 한 통의 편지

  <어린왕자>는 두 가지의 독립된 이야기를 병치하는 독특한 기법을 사용하고 있다. 전반부에는 조종사 할아버지가 소녀에게 들려주는 '어린왕자'이야기를, 후반부에는 소녀자신이 어린왕자가 되어 어른들의 세계로 들어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특히 후반부의 이야기는 어린왕자를 재해석해 '어른들의 세계'를 표현했다는 점에서 놀라움을 준다.


  획일화된 세상, 동심은 잃어버린 어른들. <어린왕자>에서 표현하는 동심이란 꿈과 희망을 간직하던 시절의 향수를 의미한다.

  이 애니메이션은 어느덧 삶의 각박함에 치여 그때의 희망을 잊고 살았던 우리에게 그때의 기억을 되돌리는 한편,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지켜야 할 소중한 것에 대해 조심스레 전달하고 있다.


▲ 조종사와 어린왕자의 첫 만남


# 마치며...


  현재 <어린왕자>는 미국내 WEB-DL(각주[각주:1])로만 접할 수 있다. 하지만 12월 우리나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상태에서 아직까지 우리말 더빙에 관한 소식은 들려오지 않는데, 중국에서는 <인사이드 아웃>의 흥행을 넘어섰다고 알려진 만큼, 우리말 더빙을 통해 <인사이드 아웃>의 흥행신화를 재현하길 바란다.


▲ "누군가에게 길들여 진다는 건 눈물을 흘릴 걸 각오한다는 거야"



☞ 추천 : 최근 나오는 애니메이션들에 비해 저연령층도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 비추천 : ...



★ 감자평점 (별 5개 만점)

- 스토리 : ★★★☆



※ 예고편



  1. 우리나라로 치면 IPTV의 개념 [본문으로]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