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팔래치아의 멋진 풍경과 함께하는 여행 - 어 워크 인 더 우즈 (A Walk in the Woods, 2015)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여행작가 빌 브라이슨(로버트 레드포드)는 토크쇼 진행자로부터 이런 질문을 받는다. "당신은 미국을 여행해 본 적이 있습니까?"

  세계 각지를 기록한 책을 발간했으면서도 정작 조국에 대해서는 문외한인 빌은 그날부터 히치하이킹을 준비하기 시작한다. 목표는 총 거리 3,500km. 매년 2000여명의 사람들이 도전하지만, 10% 도 성공하지 못하는 코스 '애팔래치아 트래킹'


  젊은이들도 하기 어려운 코스에 도전하려는 빌에게 아내 캐서린(엠마 톰슨)은 몇 가지 주의사항을 알려주며 제일 마지막으로 '반드시 동반자를 동행하라'는 조건을 내건다. 하지만 그 누구도 그 나이에 그런코스에 도전하려하지 않는 상황에 오래전에 의절한 캐츠(닉 놀테)로부터 자신을 데려가 달라는 전화를 받는다.


  하지만 이번엔 캐서린이 반대하는 상황. 두 사람은 오래전 술로 인해 다툰일이 있기 때문에 둘의 동반여행을 반대하고 나선것. 하지만 캐츠 외에는 아무도 나서지 않기에 캐서린은 하는 수 없이 허락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그러나 오랜만에 나타난 캐츠의 몸상태는 트래킹을 할 수 있는 상태가 아니고, 예상대로 두 노인의 거친 도천은 첫 걸음부터 난행이 예상되는데...


 ▶ 관련리뷰 : 2015/08/31 - [영화/해외영화] - 가슴 뭉클한 두남자의 우정 여행 - 버킷 리스트 :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 (The Bucket List, 2007) 


▲ 수다쟁이 트래커를 피하기 위해 바위 잎에 숨은 빌과 캐츠


어 워크 인 더 우즈 A Walk in the Woods, 2015 제작
요약
미국 어드벤처, 코미디 98분
감독
켄 콰피스
출연
닉 놀테로버트 레드포드엠마 톰슨닉 오퍼맨 더보기





 황혼의 도전에 박수를 보낸다.


  <어 워크 인 더 우즈>. 제목그대로 숲을 여행하는 두 노인의 여정을 담은 영화는 굉장히 유쾌함을 안겨준다. 두 노인이 애팔래치아라는 난코스를 두달여의 기간동안 여행하는 일정을 담고 있는 영화는 로버트 레드포드와 닉 놀테의 모습의 걸음 뒤에 펼쳐진 대자연의 풍경을 담아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여기에 간간이 등장하는 M.S.G 같은 효과들은 맛있는 양념장이 되어 관객의 감성을 더욱 배부르게 해준다.


  명색이 여행전문 작가임에도 조국은 한 번도 여행해 본적이 없는 빌. 황혼도 훌쩍 넘긴 나이에 시작된 그의 도전에 오래전 의절한 캐츠가 나타나게 된다. 어쩌면 별일 아닐 수 있는 일로 다툰 뒤 연락을 끊고 지낸 두 노인. 그들의 여정은 시작부터 삐그덕 대기 시작한다. 여행의 '여'자도 안 어울리는 배불뚝이 노인이 된 캐츠는 걷는 것조차 힘에 겹고, 설상가상으로 여행 중간에 합류한 여성 트래커(크리스틴 스칼)는 도움은 커녕 너무 시끄럽기만 하다. 

  수다쟁이 여성을 따돌리는 과정에서 과거의 우애가 다시 피어오르는 두 노인. 코인 세탁소에서 유부녀에게 수작을 걸다가 도망도 쳐보고, 낭떠러지에 미끄러지면서 조난을 당하기도 한다. 그렇게 두 노인은 힘겨운 일을 겪으며 과거의 추억과 오해라는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놓기 시작한다.


 ▶ 관련리뷰 : 이상한 팬션의 미쉘씨가 그리는 소소한 일탈 - 비행기처럼 (Comme un avion, The Sweet Escape, 2015) 


▲ 캐츠에게 깔려버린 빌


  이 영화의 가장 큰 매력이라면 로버트 레드포드와 닉 놀테가 펼치는 케미가 아닐까 한다. 촬영당시 70을 훌쩍 넘긴(레드포드 79세, 닉 놀테 74세) 두 사람의 연기는 보는 이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자아내는 매력이 있다. 비록 오래되었지만 한 때 벗이라 부르던 두 사람의 관계는 함께 여행하는 과정에서 젊은 시절을 떠올리게 되고, 그렇게 풀리지 않던 오해까지 스르륵 눈 녹듯 사라지게 된 것이다.


  그리고 또 하나의 매력은 광활한 풍경을 꼽을 수 있다. 영화 곳곳에 등장하는 애팔래치아의 광할함을 와이드하게 담아내는 연출은 등산을 싫어하는 사람조차 버킷리스트에 넣고 싶을 만큼 그 풍경을 멋지게 담아내고 있다. 여기에 스카이 뷰를 장착한 촬영기법은 그 아름다움을 더욱 아름답게한다.


  이 영화의 유일한 단점이라면, (극단적 추리라는 전제하에) 여성의 존재를 방해물정도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빌의 여행을 방해는 존재는 아내. 그리고 영화에서 유일하게 불편을 끼치는 트래커 역시 여성으로 묘사된 점은 자칫 오해를 부를 수 있다는 점만이 이 영화의 유일한 단점으로 남는다.


 ▶ 관련리뷰 : 2015/12/23 - [영화/해외영화] - 과거로 간 오즈의 마법사 - 조는 못말려 2: 뷰티풀 루저 (Joe Dirt 2: Beautiful Loser, 2015) 


▲ 광활한 뷰를 보여주는 촬영


 마치며...


 <어 위크 인 더 우즈>는 가슴이 시원해지는 영화다. 두 노인이 펼치는 우애가 주는 웃음 때문에 가슴이 시원하고, 애팔래치아의 자연이 주는 광경에 눈이 시원해진다. 그래서 보면 시원한 즐거움이 있다.


  IMDb 평점 6.4점을 받은 이 영화는 8백 4십만 불의 제작비로 2천 9백만 불의 흥행을 올린작품으로 중년층을 겨냥해 상영관이 별로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꽤 괜찮은 선방을 한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닉 놀테의 철 없는 연기와, 로버트 레드포드의 의젓함이 주는 케미는 보는 이를 더욱 흐뭇하게 한다.


 ▶ 관련리뷰 : 2015/11/03 - [영화/해외영화] - 루저 가족의 요절복통 휴가 - 베케이션 (Vacation, 2015) 


▲ 곰을 쫓기위해 텐트로 덩치를 크게 만드는 빌과 캐이츠



☞ 추천 : 가슴이 뻥!하고 뚫리는 시원함을 안겨준다.

☞ 비추천 : 중.장년층을 거냥한 만큼 30대 이전의 세대에게는 별 감흥이 없을 수도 있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