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 상쾌, 통쾌한 B급 좀비 영화 - 프릭스 오브 네이처 (Freaks of Nature, 2015)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어제까지 대그(니콜라스 브라운)의 일상은 별일 없이 하루를 지내고 있었다. 좀비, 그리고 뱀파이어들과 함께 하는 학교생활도 변함이 없고, 친구들 역시 동급생 여자얘기로 하루를 깔깔 거리고 보내고 있었지만, 오늘은 다르다. 평화롭게 서로의 경계를 지키며 살아가던 좀비들이 갑자기 울타리 밖으로 인간들을 공격하기 시작한 것. 


  사정은 이렇다. 오늘 갑자기 대그가 살아가는 마을 상공에 U.F.O가 출몰하면서 그들의 균형에 금이 가기 시작한 것. 좀비들의 뇌 공급량이 그날 일시적으로 중단되고, 인간과 좀비들은 서로가 외계인을 불러들여 자신들을 공격할 것이라는 의심이 피어나기 시작한 것이다.


  그리고 지금! 각자의 문제를 들고나온 인간, 뱀파이어, 좀비들의 전쟁이 시작됐다!!!


 ▶ 관련리뷰 : 스카우트들의 웃기는 B급 호러 - 스카우트 가이드 투 더 좀비 아포칼립스 (Scouts Guide to the Zombie Apocalypse, 2015)


▲ 우리집에 U.F.O가 나타났다?


프릭스 오브 네이처 Freaks of Nature, 2016 제작
요약
미국 코미디, 공포
감독
로비 피커링
출연
맥켄지 데이비스에드 웨스트윅조앤 쿠삭바네사 허진스 더보기





 제대로 된 B급 호러 코미디를 보여준다.


  <프릭스 오브 네이처>는 시작부터 "나는 B급 영화다!"를 강조하며 시작된다. 이유도 없이 달리는 대그, 그 뒤를 쫓는 인간의 형상을 한 무리들. 하지만 그 장면이 심각하기는커녕 우스꽝스럽다. 희화화 된 좀비들, 그리고 미남 미녀의 뱀파이어. 그 사이에서 평화로이 자신들의 문제로 고민하는 인간들. 영화는 어느 한 마을의 자그마한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그곳에 출몰한 외계인으로 인해 벌어지는 헤프닝을 코믹하게 그려내고 있다.


  어느날 갑자기 나타난 외계인, 그리고 좀비와 뱀파이어, 인간이 평화롭게 공존하는 세상. 영화의 세계관은 어떠한 개연성이나 이유를 설명하지 않는다. 그저 'B급 영화니깐 즐기자'일뿐 그 어떤것도 없다. 


 ▶ 관련리뷰 : 2015/08/24 - [영화/해외영화] - 알렉산드라 다드다리오의 매력에 빠지다. - 베링 더 엑스(Burying the Ex, 2014) 


▲ 시험성적에 대한 강박으로 좀비가 되기로 결심하는 네드


  그래서 <프릭스 오브 네이처>가 보여주는 이야기는 대놓고 재밌다. 심각해야만 할 것 같은 상황도 희화화시켜버리는 이 영화앞에서 진지함따위는 애초에 기대조차 하면 안되는 것이다. 상황을 들여다보면 '뇌를 먹거나', '살인', '방화' 등이 난무함에도 불구하고 그러한 장면이 주는 불쾌함을 잊게하는 무언가가 이 영화안에는 있는 것이다.


  <마고(2015)>, <댓 어쿼드 모먼트(2014)>에서 섹시한 매력을 선보였던 맥켄지 데이비스가 뱀파이어에게 차인 후 뱀파이어가 된 귀여운 여고생으로 출연하여 뭇남성들의 가슴을 뛰게 하고, 그녀와 연관된 다른 케릭터들의 조화역시 꽤 준수한 편이기에 영화 관람에 불편함이 없는 재미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 관련리뷰 : 2015/11/25 - [영화/해외영화] - 죽은 여친이 돌아왔다!! - 라이프 애프터 베스 (Life After Beth, 2014) 


▲ 뱀파이어 남자에게 잘 보이려 뱀파이어가 된 맥켄지 데이비스


 마치며...


▲ IMDb 평점

  글 제목에 쓴 것과 같이 <프릭스 오브 네이처>는 유쾌, 상쾌, 통쾌하면서도 고어틱하다. 그래서 이상한데, 또 그렇기 때문에 재밌다. 그야 말로 웃긴 상황이 아닐 수 없다. 17금스러운 수위의 노출과 선정성은 하이틴 코미디라는 선을 아슬아슬하게 지키고 있으며, 그렇다고 성인들이 보기에 마냥 오글거리지도 않는 재미를 선사한다는 점은 <프릭스 오브 네이처>의 큰 장점이 아닐까한다.


  좀비물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코믹함에 반할 것이고, 좀비물을 싫어해도 각 케릭터가 선사하는 코미디는 불편함 없이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 맥켄지 데이비스의 다른 영화 : 세 남자의 섹스 앤 더 시티 - 댓 어쿼드 모먼트: 그 어색한 순간 (That Awkward Moment, 2014) 


▲ 알몸으로 다니면 외계인이 공격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된 일행들



☞ 추천 : 하이틴 코미디임에도 무난한 재미를 선사한다.

☞ 비추천 : 고어틱한 장면이 등장하니, 깜짝 놀라는 것을 싫어하는 분은 주의가 필요하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직접적인 노출은 없음 (중간에 멕켄지 데이비스의 새미 누드는 등장)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