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부한 음담패설로 가득찬 B급 코미디 - 더 브론즈 (The Bronze, 2015)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올림픽 동메달 리스트 호프(멜리사 로치)는 부상을 이겨내고, 미국 여자 올림픽 최초로 메달리스트가 됐지만 동시에 선수 생명의 끝이라는 참혹한 결과를 받아들여야 했다. 남은 것은 마을의 자랑으로, 공짜 피자와 술을 먹을 수 있다는 것 뿐. 호프는 올림픽이 끝난지 10여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옛 영화를 잊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호프는 TV로 옛 올림픽 코치의 부음을 접하게 되고, 며칠 후 코치가 남긴 유언장을 받는다. 유언장에는 자신이 맡던 올림픽 유망주를 맡는 조건으로 유산 50만 불을 물려준다는 내용이 적혀있었고, 호프는 매기(헤일리 루 리차드슨)를 가르치기 위해 그녀가 있는 체육관을 찾는다. 계획은 일찍 그녀를 망가트려, 유산을 빨리 차지하는 것. 목표대로 매기를 망가트리는 데 성공은 했지만, 유산 조건에 매기의 코치를 올림픽 때까지 맡는 것이라는 조건이 있었고 유산을 빨리 받으려던 호프는 유산은 커녕 땡전 한 푼도 못 받을 처지에 놓이게 되는데....




더 브론즈 The Bronze, 2015 제작
요약
미국 코미디, 드라마 108분
감독
브라이언 버클리
출연
멜리사 라우치게리 콜헤일리 루 리차드슨토머스 미들디치 더보기







몇몇 웃기는 장면을 제외하고는 조금은 루즈했다.


  <더 브론즈>는 제목 그대로 동메달 리스트의 백조 탈출기를 그리고 있는 코미디 물이다. 이 이야기는 어른 아이가 진짜 아이를 성장시키며, 자신도 성장하게 된다는 성장 드라마를 기본으로 옛 영화에 기대는 호프의 우스꽝스러운 코미디 물이다.

  이런 식의 성장 드라마가 늘 그렇듯. 이 영화 역시 철부지스런 주인공이 어떠한 계기를 통해서 성장에 돌입하게 되고, 그 계기를 위해 최대한 노력함으로써 성공에 이른다는 스토리를 그리고 있다. 하지만 성장에 돌입하는 계기가 설득력이 부족하다는 것이 이 영화의 가장 큰 문제가 아닌가 싶다. 철부지 문제 어른이 갑자기 개과천선을 하게 되는 이유는 돈이라는 물질적 보상인데, 계약 조건이 '시간을 버티는 것'임에도 갑자기 의욕을 보이고, 또 그래야 한다는 듯이 선수를 빼앗네 마네 하는 것 역시 너무도 작위적인 느낌이 나는 것이다. 

  이후의 이야기들 역시 갈등이 열리고 닫히며, 로맨스가 만들어 지는 과정 역시 너무도 작위적인 티가 나는 것 역시 <더 브론즈>의 이야기를 식상하게 만드는 요인이 아닌가 싶다. 하지만 이 영화는 B급 코미디적 성격이 있는 로맨틱 코미디 물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이러한 개연성들의 부족은 어느 정도는 용납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부족함이 감춰지지 않는 점은 아무래도 코미디가 너무 약하다는 점이 아닌가 싶다. 극 후반에 주위를 환기시키며, 극적인 갈등으로 돌입하는 섹스신 역시 코믹하게 연출은 했지만, 그닥 웃기지 않았다는 점에서 이러한 아쉬움은 더욱 커지는 것 같다.


마치며...


  주인공 멜리사 로치와 남편 윈스턴 로치가 각본을 담당하고, 22일이라는 짧은 기간. 그리고 350만 불이라는 저예산으로 영화를 제작했지만, 불행히도 그들의 노력과는 상관없이 영화는 매우 허섭한 결과를 낳은 것 같다. 미국 내 수입 $615,654 에 불과한 흥행성적은 그러한 참패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 같다.


  IMDb 평점은 5.8점, 로튼 토마토 지수는 33% (신선 28, 진부 58)로 평점은 낮은 편을 보여주고 있는데, 귀여운 R등급의 만화 같다는 평과 귀여운 섹스 코미디 같다는 긍정적인 반응도 있는 반면, 이야기의 흐름이 깬다는 평도 있는 등 호불호가 갈리지만, 아무래도 불호가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어느 날 나타나 코치직에서 박탈 할 수 있다고 협박하는 올림픽 팀 코치



▥ 추천 : 몇몇 장면이 주는 웃음 코드는 괜찮은 편.

▥ 비추천 : 대부분의 장면은 루즈하고 어색하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 (후반부 멜리사 로치의 전라 배드신이 등장)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