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미오와 줄리엣의 이뤄질 수 없는 사랑에 관하여 : 라스트 파라디소 (L'ultimo paradiso , The Last Paradiso, 2020)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1950년대 이탈리아의 한 농가. 젊은 농부 지초(리카르도 스카마르치오)는 마을의 마돈나 비안카(가이아 베르마니 아마라우)와 연인 관계에 있다. 하지만 지초는 소작농들이 제대로 된 대우를 받기를 원했고, 그 과정에서 대지주인 비안카의 아버지가 부딪히게 된다. 올리브 값을 두고 벌이는 오랜 갈등들. 비안카와 지초는 그녀의 아버지 몰래, 두 사람만의 비밀 관계를 유지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비안카의 아버지 앞에 불려 간 지초. 그들은 그 일을 계기로 화해를 하는 가 싶었지만, 비안카와 지초의 관계를 알게 된 아버지는 깊은 분노에 빠지게 되고, 두 사람의 관계도 위기에 놓인다. 비안카의 아버지에게 두 사람의 관계를 털어놓으려는 지초. 그리고 그를 용서하지 않으려는 아버지. 과연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이탈리아판 로미오와 줄리엣 <라스트 파라디소>

 

# 왜 재밌는가?

- 금단의 사랑이 주는 애틋함

- 사랑의 과정이 진행될수록 나타나는 이들의 위기와 미래에 대한 이야기가 흥미롭게 펼쳐진다.

 

# 이런 건 별로

- 뻔한 로맨스와 뻔한 갈등이 주는 뻔한 이야기들.

- 성인물을 애틋함으로 포장하려는 불편함.

 

 

19금 로맨스와 애틋함의 어디쯤에 있는 애매함

 

  실화를 바탕으로 하여 만들어졌다는 <라스트 파라디소>에서는 사회적 신분에 의해서 적대할 수 밖에 없었던 두 사람과 그 뒤에서 벌어지는 로맨스의 이야기를 그린다. 마치 로미오와 줄리엣이 그랬던 것처럼 영화는 소작농과 지주 간의 갈등 뒤에서 지주의 딸과 이뤄질 수 없는 사랑을 나누는 소작농의 이야기를 그린다.

  한 해의 마무리를 짓는 순간. 1년 간 피땀 흘러 지은 올리브를 헐값에 구매하려는 중간 상인의 횡보에 맞서 마을의 젊은 소작농 지초는 반기를 들게 된다. 제대로 된 가치를 인정 받으려는 한 사람. 그리고 그의 돌출 행동이 불편한 마을의 대지주. 두 사람 사이에 일어나는 묘한 갈등의 불씨들.

 

  여기까지 영화가 보여주는 이야기는 사회의 불평등을 녹이는 듯 흥미로운 진행을 보여준다. 과연 여기서 소작농들의 대표인 지초가 어떤 결말을 맺을지는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중요한 소재가 된다. 

  그렇지만 잘 흘러가던 이야기는 갑자기 허무한 로맨스와 복수로 이야기를 끌고 같다. 3류 막장과 같은 스토리로 변한 이들의 로맨스가 흥미를 잃게 되는 순간이다. 영화는 그 중간 중간에도 지초와 비안카의 야릇한 장면을 삽입하여 영화를 핑크빛으로 물들이려는 시도를 한다. 이러한 장면은 극의 전환 및 긴장을 쉬어가는 의미로서 괜찮게 느껴졌다. 하지만 영화의 주된 내용이 복수와 로맨스로 변하는 순간은 불편하게 다가온다.

 

  이때부터 영화가 보여주려는 이야기가 뭔지 애매하게 다가온다. 애틋한 로맨스를 보여주고 싶은건지, 사회적 불평등의 이야기를 녹이려는 건지, 아니면 복수의 드라마를 보여주고 싶은 건지. 산만하게 다가오는 스토리는 결국 애틋한 척을 하려던 성인물이었다는 것을 알려준다. 차라리 뭔가 포장을 하지 말고, 성인물로 대놓고 만들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IMDB 평점은 5.4으로 낮은 점수를 보여준다. 영화의 수준도 평점과 비슷하다. 성인물로도 사회적 드라마로도 둘 다 아쉬운 영화가 아닌가 싶다.

 

지초와 비안카의 아버지. 이 둘의 관계는 어떻게 될까?

 

★ 감자 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

 

 

# 예고편

 

 

 

# 관련 리뷰 : 해변의 밀프 (MILF, 2018)

 

한 여름 밤의 불장난 같은 이야기 : 해변의 밀프 (MILF, 2018)

감자의 줄거리 요약 남편을 잃은 세실(비에르지니 르도엔)은 고향집을 정리하기로 한다. 친구의 부탁에 함께 따라나선 엘리즈(악셀 라퐁)와 소니아(마리 조지 크로즈)의 마음은 놀라가는 듯 들

gamja-blog.tistory.com

 

# [1.11~1.17] 2월 첫째 주 추천 영화 :)

 

 

※ 공감(♥)과 좋아요는 리뷰어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