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흩날리는 사랑을 했다. : 벚꽃 같은 나의 연인 (My Dearest, Like a Cherry Blossom, 桜のような僕の恋人, 2022)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쿠폰에 낚여서 방문한 미용실. 하루토(나카지마 켄토)는 미사키(마츠모토 호노카)를 만나 첫눈에 반한다. 오랜 망설임 끝에 고백을 하려던 찰나. 미사키의 가위는 하루토의 귓불을 자르는 사고를 치고, 그 일을 핑계로 하루토는 미사키에게 데이트 신청을 한다. 하지만 하루토의 자신 없음에 화를 내는 미사키. 그 일을 계기로 두 사람은 각별한 사이가 된다.

 

 하지만 운명의 장난은 두 사람의 사이에 커다란 변수를 가져오게 되고, 이 일로 인해서 두 사람의 관계도 큰 위기를 맞게 된다. 벚꽃처럼 찾아온 나의 사랑. 과연 두 사람의 진정한 사랑은 이뤄질 수 있을 것인가?

 

 

 

# 왜 재밌는가?

- 초반의 달달하다못해 꿀 떨어지는 로맨틱은 보는 내내 가슴이 설렌다.

 

# 이런건 별로

- 후반부의 슬픈 감정선들은 너무 과하다.

 

억지로 눈물샘을 자아내는 이야기의 불편함

 

 <벚꽃 같은 나의 연인>은 제목에서 스포일러를 찾을 수 있다. 일찍 찾아오지만, 일찍 지고 마는 꽃. 그래서 더욱 아름다운 꽃. 영화의 제목에 등장하는 '벚꽃 같다'는 이들의 사랑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다. 영화의 초반은 굉장히 달콤하다. 마치 설탕을 과다 투여한 듯, 떨어지는 꿀맛에 정신을 못 차릴 것 같다. 주연을 맡은 마츠모토 호노카의 매력이 십분 살아나는 대목이다. 여기에 사진이라는 대목까지 등장하며, 마치 히로스에 료코 주연의 <연애 사진>과 같은 느낌까지 들었다.

 그러나 초반의 이러한 분위기는 얼마 지나지 않아 끝이 난다. 영화가 준비한 진짜 이야기가 시작되기 때문이다. 때문에 영화의 제목이 곧 스포일러가 된다고 말한 것이다. <벗꽃 같은 나의 연인>은 너무도 일찍 찾아온 두 사람의 아픈 순간들에 관한 기록이다. 영화의 소재는 불치병에 관한 이야기다. 그리고 그것을 겪는 두 연인의 슬픈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이것만으로도 영화의 분위가 어떠한지는 충분히 느껴질 것이라 생각된다.

 

 영화가 자신들이 가진 슬픈 분위기를 잘 풀어냈다면 어땠을까? 불행히도 영화는 자신들의 이야기를 제대로 소화하지 못한다. 일본 영화 특유의 과장스런 표현들은 여전히 불편하게 다가오고, 상황을 끌고 가는 힘 역시 부족하게 다가온다. 상황의 힘듦은 이해가 되지만, 극의 힘듦은 잘 전달이 되지 않는 느낌이다. 여기에 후반부에 접어들면서 억지로 눈물샘을 자극하는 장면들 역시 불편하다. 관객들에게 눈물을 강요하는 느낌이다. 억지스러운 상황으로 인해 그들이 준비한 슬픔의 상황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 점은 <벚꽃 같은 나의 연인>의 가장 큰 단점이 된다. 즉 드라마가 약하다는 뜻이다. 너무 약하다.

 <벚꽃 같은 나의 연인>의 로코는 매우 좋다. 솔직히 일본 영화는 문학상에 기반하지 않은 드라마는 거의 다 별로였던 기억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의 로코는 나쁘지 않았다. 나카지마 켄토의 음울함을 덮는 마츠모토 호노카의 발랄함은 정말 보고 좋은 느낌이다. 하지만 드라마가 약하다는 점은 끝내 풀지 못한 숙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마츠모토 호노카의 분장도 그녀의 극적 상황을 오히려 망가트리는 역할을 한다. 어설픈 분장이 어설픈 감동을 자아낼 뿐이다.

 

카메라와 마츠모토 호노카의 모습. 연애사진을 떠올리게 한다.

 감자는 넷플릭스를 살펴보던 중 영화의 제목에서 끌림을 느껴 이 영화를 감상했다. 하지만 나의 선택은 틀린 선택이 되었음을 고백한다. 초반까지는 선택이 틀리지 않은 줄 알았지만, 조금이 지나면서 나의 선택은 무너지고 말았다. 특히 과거의 경험에서 일본 로맨스가 성공한 적이 거의 없음을 알면서도 또 속고야 말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후회는 없다. <벚꽃 같은 나의 연인>이 보여준 초반의 신선함이 나쁘지 않았고, 마츠모토 호노카라는 배우의 발견은 다음을 기대하게 만든다. 이미 그녀가 조연으로 출연했던 <러브 레시피>를 본 적이 있지만, 이번 작품만큼 임펙트는 없었다. 그러나 이 작품을 통해 마스모토 호노카를 발견했다는 점은 다음 작품에서 그녀로 인해 볼 작품이 많아졌다는 뜻이 되고, 이는 리뷰어에게 큰 기쁨이 된다.

 

<벚꽃 같은 나의 연인>은 분명 아쉬움이 남는다. 그럼에도 마츠모토 호노카를 보는 재미는 있었다. 혹 시간이 나신다면 넷플릭스에 올라와있는 이 영화를 한 번 보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듯하다. 물론 큰 기대를 하지 않는다면. :"]

 

둘의 행복한 시간은 언제까지 갈 수 있을까?

 

★ 감자평점 (평점보다는 글의 내용으로 판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스토리 : ★☆

- 수위 : 12세 정도의 수위

 

 

# 예고편

 

 

 

# 추천 영화 1 : 산뜻함과 풋풋함이 공존하는 공간 파크의 이야기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공간 파크 : 파크 (パークス, PARKS, 2017)

감자의 줄거리 요약 졸업 논문의 주제를 놓고 고민 중이던 그때, 쥰(하시모토 아이) 앞에 하루(나가노 메이)가 나타난다. 50년 전 아빠가 남긴 연애편지 속 주인공 사치코(이시바시 시즈카)의 이

gamja-blog.tistory.com

 

 

# 추천 영화 2 : 또 다른 풋풋함에 관한 기록들..

 

청춘들의 꿈과 열정 그리고 사랑에 관하여 : 허니와 클로버 (ハチミツとクローバー, Honey & Clover,

감자의 줄거리 요약 미대생들이 있는 하나모토 연구회 3학년 모임. 타케모토(사쿠라이 쇼)는 하나모토 교수(사카이 마사토)의 조카 하구미(아오이 유우)를 보고 첫눈에 반한다. 하지만 하구미는

gamja-blog.tistory.com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