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내용이 부실하다보니, 쓸데없는 장면이 많은 스릴러 - 클라리티 (Clarity, 2014)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매기의 의사면허 취득을 축하하는 자리. 감사의 말을 남기던 매기는 그 자리에서 쓰러지고, 911을 불러 다급히 이동한 병원에서는 매기가 희귀성 신장병에 걸렸음을 알려준다. 유전성인 그 질병은 발병을 하게되면, 신장이 급속도로 망가지는 치명적인 중상을 주게된다. 그 병의 유일한 희망은 신장이식만이 해답일 뿐이다.


  매기의 부모(디나 메이어)는 다급히 딸과 신체적으로 적합한 대상을 찾기시작했고, 그러면서 부모들은 매기의 '진짜 부모들'을 찾으려한다.


  그때부터 드러나는 비밀들...


  매기는 22년전 멕시코 한 호텔리어의 딸을 유괴하여 입양 한 것이었고, 멕시코에 살고있는 카르멘은 22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딸이 미국에서 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그것도 생명이 위태로운 상태로.


  그 길로 바로 미국행에 오른 카르멘, 하지만 멕시코에는 카르멘이 오마르(모리스 콤프테)와 낳은 세 명의 아들들이 기다리고 있다. 오마르는 이제는 남의 딸이 된 매기보다는 지금의 아들들에게 충실하자며, 카르멘을 만류하지만 그녀의 뜻은 꺾을 수가 없다. 


  설상가상으로 매기의 병은 카르멘으로 부터 유전된 것이고, 만약 카르멘이 신장이식을 결정하게 되면 그녀의 생존 확률도 15% 이하로 떨어지게 되는데... 


 ▶ 관련리뷰 : 2016/02/24 - [영화/해외영화] - 세상에서 가장 작고도 먼 세상 - 룸 (Room, 2015) 


▲ 자신을 축하하는 자리에서 쓰러지고 마는 매기


클라리티 Clarity, 2014 제작
요약
미국 드라마 2016.02.24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05분
감독
페이브 라즈
출연
나딘 벨라스케즈디나 메이어다나 멜라니모리스 콤테 더보기
줄거리
유전적인 신장병으로 인하여 쓰러져 혼수 상태에 빠진 22세 매기(다나 멜라니에). 이미.. 더보기
누적 관객수
1 명 (2016.02.24,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자세히



 쓸데없는 장면이 너무 많다.


  미국의 이기적인 한 부부는 자신들의 행복을 위해서 남의 행복을 빼았는 행위도 마다하지 않았다. 그러면 행복할 줄 알았던 부부는 22년 후 자신들이 빼앗은 딸의 생명이 위독하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그러자 이번에는 행복을 빼앗은 것도 모잘라 이제는 그 목숨까지 달라고 하는데.


  <클라리티>를 간략히 정리하면 인면수심(人面獸心[각주:1])의 한 부부가 자신들의 행복을 위해서 남의 목숨까지 빼앗으려 한다는 내용이 전부다. 하지만 본 내용만으로는 부실하다고 느꼈는지 연출진은 쓸데없는 내용들을 이것저것 갖다 붙이기 시작한다. 


  명목은 납치사건의 비하인드 스토리겠지만 카르멘의 러브스토리도 갖다 붙이고, 매기의 출생의 비밀도 알려주고, 거기에 카르멘과 샤론(디나 메이어)의 모성애까지...


 ▶ 관련리뷰 : 2016/01/07 - [영화/해외영화] - 큰 긴장감을 주는 스릴러 - 살인의 늪 (La isla minima, Marshland, 2014) 


▲ 딸을 잃고 자살을 하려는 카르멘


  즉 본내용이 부실하니, 살들을 갖다 붙여서 풍성하게 보여려한 것인데, 살들이 너무 지저분하다보니 본내용까지 묻히고 무슨말을 하고 싶은지도 잘 드러지 않게 되어버렸다. 이러다보니 그야말로 주객이 전도된 것인데. 객들이 너무 쓸데없다는 것이 문제다.


  더구나 그것만으로도 부족하다고 느꼈던건지 연출진은 스릴러까지 흉내내기 시작한다. 포스터에도 등장하는 그놈의 러시안 룰렛은 아무때나 들이밀지만, 긴장감은 커녕 끝이 궁금하지도 않다. 그렇게 우겨넣은 장면이건만, 그 끝이 훤히 예측가능하다는 점은 두 손 두 발을 다 들게 한다.


 ▶ 관련리뷰 : 2015/11/07 - [영화/해외영화] - 공포영화보다 더 무서운 스릴러 - 모든 비밀스러운 것들 (Every Secret Thing, 2014) 


▲ 22년 후 딸의 생존소식을 알게되는 카르멘


 마치며...


 <클라리티>의 IMDb 평점은 무려(?) 7.5점이나 된다. 하지만 그 실상을 들여다보면 의심가는 부분이 등장하는데, 12명이 참여한 투표에서 6명이 10점 만점을 투표했다? 그것도 이 정도의 퀄리티에? 그야말로 의문이 아닐 수 없다. 그렇기때문에 평점은 그리 신뢰할 수준은 못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런건 둘 째치고서라도, 이 영화가 보여주는 스토리라인은 정말 허섭하다. 보여줄게 없다보니깐, 이것저것을 갖다 붙였지만, 그 내용은 쓸데없었꼬, 스토리가 펼치는 스릴러 비스무리한 내용들도 어처구니 없었다는 점에서 허섭하기 그지 없는 영화다.


▲ 자신으 빼앗은 매기를 위해, 이제는 신장까지 내놓으라는 샤론



☞ 추천 : ...

☞ 비추천 : 내용이 부실하고, 부실한 것을 뭔가로 채우려하지만 뭔가도 부실하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Trailer for Clarity on TrailerAddict.

  1. 얼굴은 사람의 모습을 하였으나 마음은 짐승과 같다는 뜻 [본문으로]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