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집에 낯선 사람이 살고 있다. - 인트루더: 낯선 침입자 (Intruder, 2016)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엘리자베스(루이스 린튼)는 런던 필하모니에 합격 통보를 받고 기쁨에 젖어있던 중 친구로부터 고양이 한 마리를 부탁 받게 된다. 그리고 그 날 집에서 느껴지는 인기척. 집 안에 누군가가 있는 듯한 인기척에 엘리자베스는 뒤를 돌아보지만, 그곳에는 정적만 흐를 뿐이다.


  자신의 런던 필 합격 사실을 남자친구에게 알려주는 엘리자베스. 하지만 남자친구는 자신의 교수직 때문에 엘리자베스에게 같이 런던으로 갈 수 없다는 사실을 고백하고, 그 때문에 엘리자베스도 런던으로 가는 것을 망설이게 된다. 그리고 한 번 더 그 일에 관해서 고민해 보기로 하는 두 사람. 하지만 남자친구가 오기로 한 날 밤 그의 전화기는 옷장 안에 있었고, 그의 모습은 보이지가 않는다.


  집 안의 낯선 사람. 그리고 옆 집의 존(존 로빈슨)과 수상한 행동을 보이는 또다른 이웃집 남자. 도대체 엘리자베스의 집에 숨어든 그 남자의 정체는 누구란 말인가?




인트루더: 낯선 침입자 Intruder, 2016 제작
요약
미국 공포, 스릴러 2016.10.13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1분
감독
트레비스 자리니
출연
루이스 린톤존 로빈슨스티븐 베킹엄테레사 데처 더보기






궁금하지도, 무섭지도 않은 뻔한 공포 스릴러


  <인트루더: 낯선 침입자>는 제목 'Intruder (불청객)'처럼 낯선 자가 어느 한 여인을 목졸라 죽이는 장면으로부터 시작을 알린다. 그리로 그때부터 음산하게 귓가를 멤도는 불쾌한 음악들. 그리고 매 순간을 혼자있도록 장치하는 주인공의 모습. 영화는 그때부터 엘리자베스의 집에 한 남자가 숨어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리고 그로 인해서 발생하는 묘한 불쾌감. 그리고 긴장감. 영화는 이런식으로 낯선 자의 존재를 관객들만 아는 것에서부터 발생하는 이상한 느낌으로 긴장감을 형성하려 애를 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주인공은 그 사실을 모르고, 우리만 알고 있는 상태. 즉 우리가 '도망쳐'라고 이야기 할 수 없는 상황에서부터 긴장감은 발생하게 되어있는 것이다.


  그러나 영화가 보여주는 내용은 결코 '도망쳐'를 외치고 싶은 상황이 연출되지 않는다. 등 뒤를 멤돌다. 주인공이 뒤를 돌아보면 사라지는 진행은 너무 진부했고, 집 안에 숨어있는 자가 누구인지를 보여주기 위한 진행은 너무 시간을 끌었다. 그 와중에 영화는 기억의 편린들을 깔아놓은 장치들로 낯선 자의 존재에 혼돈을 주기 위한 장치들을 늘어놓기 시작한다. 하지만 그 과정도 너무 뻔했고, 지루함을 안겨준다는 점이 문제가 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영화가 시도하는 낯선 자 찾기 수수께끼가 아닌가 싶다. 즉 낯선 자가 누구인지 관객들에게 찾아보라며 영화는 많은 힌트들을 던져주지만, 그 힌트를 몇 개 열어보기도 전에 정답이 쉽게 노출된다는 것은 정말 어이없는 스릴러가 되고 마는 것이다. 극이 얼마지나지 않아서 노출되어버린 낯선 자의 존재. 그럼에도 영화는 '이거 무서운 영화다!'라며 주장을 하지만, 그 주장은 이미 허세인 것인 다 드러났고, 영화이 클리셰만 지루함을 안겨준다.



▲ 엘리자베스의 뒤에 있는 검은 그림자



마치며...



  <인트루더: 낯선 침입자>는 극의 상당수를 주인공과 낯선 자. 그리고 주인공의 집이라는 한정된 장소에서 펼쳐지는 마이크로 사이즈의 영화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영화의 규모가 크고 작은 것이 아니라, 영화가 주는 긴장감이 그리 대단치 못하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발생한다. 영화가 주는 재미는 저예산이라는 핑계가 안 통할 만큼 허섭했다. 때문에 영화의 허세만이 관객들을 괴롭힐 뿐이다.

  IMDb의 평점은 3.9점, 로튼 토마토 지수는 17% (신선 1, 진부 5)로 매우 허섭하다. 영화의 허세를 본다면 이정도 점수는 어쩔 수 없지만, 어쩔 수 없다고 하기에는 관객들이 선택하기에 매우 위험한 영화(?)임에도 틀림없어 보인다.


▲ 그리고 그의 곁을 멤도는 이웃의 수상한 사람



▥ 추천 : ...
▥ 비추천 : 뭐가 무서운지 모르겠지만, 혼자 무섭하고 주장을 한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 (루이스 린튼의 샤워장면이 등장)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