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시절 그 때의 꿈과 고백 - 소중한 날의 꿈 (2011)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자신 있던 달리기에서의 패배. 오이랑은 그 자리에서 넘어져버렸고, 승부를 포기해 버린다. 그 후 육상부까지 나오게 된 이랑. 그러던 어느날 이랑의 반으로 한수민이 전학을 오게된다. 꼭 맞는 맵씨의 교복. 그리고 당당함에 노래까지 잘하는 그녀에게 여자아이들은 재수없다며 질투를 느끼게 되지만, 이랑은 수민의 당당함에 반하게 된다.


  극장에서 수민과 만나게 된 이랑은 그날부터 친구가 된다. 특별활동까지 같이 하며 꼭 붙어다니던 어느 날 이랑은 인력거에 동력장치를 탄 이상한 물체를 보게된다. 며칠 후 그가 찰스라는 것을 알게된 이랑은 우연찮게 전파상에서 그를 다시 만나게 된다. 그리고 횡설수설 친해지는 두 사람. 이랑과 찰스. 그리고 수민은 그때의 소중한 꿈을 기억할 수 있을까?



▲ 오이지라 놀림은 받지만 순수하고 꿈많은 오이랑


소중한 날의 꿈 Green Days, 2011 제작
요약
한국 애니메이션, 드라마 2011.06.23 개봉 전체관람가 95분
감독
안재훈한혜진
출연
박신혜송창의오연서엄상현 더보기
누적 관객수
53,069 명 (2016.03.13,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역대 박스오피스
홈페이지
blog.naver.com/pencilvoice




그 시절, 그 때의 소중한 기억들


  <소중한 날의 꿈>은 소중한 추억을 안고 있는 성장 드라마다. 얼마전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궜던 복고의 열풍처럼 이 애니메이션 역시 1980년대의 감성과 추억을 안고있다. 인류가 처음 달에 발을 딛은 그때. 여기 애니메이션의 소년, 소녀들은 이제 인생에 발을 딛으려하고 있다. 모든 것이 꿈으로 가득찬 그때, 그 시절을 꿈과 희망이라는 색채로 물들이고 있는 것이다.

  어느 날 자신이 가장 자신있어하는 달리기에서의 패배. 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이랑에게 찾아온 변화일 것이다. 애니메이션에서 이랑이 넘어진 것은 그녀가 지기 싫어서도, 부끄러워서도 아닐 것이다. 단지 그녀가 발을 딛게 되는 세상에서 잠시 넘어진 것 뿐이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은 그것을 패배라고 색칠하지 않는다. 다만 그녀가 잠시 쉬어가는 것일 뿐이라며, 육상부를 그만둔 이랑의 일상을 새롭게 비춰주기 시작한다.

  그때 나타난 수민의 존재는 이야기의 또다른 흐름을 만들어준다. 튀기 싫어하는 자신과는 달리 늘 당당한 수민으로 인해서 이랑 역시 조금은 변화한 삶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찰스라는 또다른 존재는 이랑의 성장에 밑거름이라는 훌륭한 기폭제가 되어준다. 이렇게 여러조각들을 모으게 된 이랑과 친구들의 이야기. 이제 그들에게 남은 것은 어른이 되는 혹독한 길만이 기다리고 있을 뿐이다. 하지만 이 애니메이션은 그 혹독함을 우리가 알고 있는 색체로 물들이지는 않는다. 다만 그때의 설렘과 기다림을 '소중하다'라는 단어로 예쁘게 채색하고 있는 것이다.

  <소중한 날의 꿈>은 제페니메이션(각주[각주:1])처럼 세련된 애니메이션은 아니다. 작화도 투박하고, 이야기의 진행도 어딘가 본 듯한 클리셰 적인 부분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애니에이션에는 투박함을 풋풋함으로 바꿔주는 매력이 있다. 이것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특화된 정서가 아닐까 싶은데, 1980년대를 살아오지 않았더라도, 그것을 기억하는 모두들 - 특히 응답하라 등으로 이미 우리는 그것을 기억하고 있다. - 에게 특별한 정감을 느끼게 해 줄 것이 분명하다.


▲ 그리고 전파상을 하는 삼촌을 도와 우주에 대한 꿈을 끼우는 철수



마치며...


  <소중한 날의 꿈>은 정말 소중하다. 그때를 기억하는 사람들에게는 그 때의 아련한 향수를. 그리고 그 때를 기억하지 못한다하더라도, 분명 감수성은 전달될 것이 분명하다. 그리고 아직 어린세대들에게는 청소년 시절의 작은 방황과 좌절에 관한 기록들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럼으로서 어쩌면 그때의 방황에 관한 정답을 찾게 될지도 모르는 것이다. 때문에 <소중한 날의 꿈>은 우리에게 더욱 소중한 기억으로 다가오는 것 같다.


▥ 추천 : 투박하지만 정감있는 작화와 이야기에 끌리게 될 것.
▥ 비추천 : ...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1. 제펜 + 애니메이션 [본문으로]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