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계속 좋아했어. ~고백실행위원회~ (ずっと前から好きでした. ~告白実行委員会~)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고교 3학년 나츠키는 어린시절부터 같이 자란 옆 집의 유우를 짝사랑하는 중이다. 어느 날 유우가 다른 여학생에게 고백받는 것을 본 나츠키는 자신도 고백을 하고 싶다는 마음을 먹는다. 하지만 소꿉 친구로 자라 온 세월에 고백 한 번에 날아가버릴 것이 두려운 나츠키. 그녀는 '고백 예행 연습'이라는 핑계로 자신의 좋아하는 마음을 유우에게 고백해본다. 좋아하는 마음을 연습으로 표현해두지 않는다면, 결전의 순간 실수를 할 것이 두렵다는 것.


  하지만 유우는 나츠키의 고백 예행 연습이 자신에게라기보다는 다른 남자일 것이라고 착각을 한다. 설상가상으로 나츠키가 같은 반의 코유키와 콘서트를 함께 보러간다는 것을 알게되고는 자신의 착각이 사실이었다고 확신을 하게 되는데...




예전부터 계속 좋아했어 ~고백실행위원회~ I Want To Let You Know That I Love You, 2016 제작
요약
일본 애니메이션, 로맨스/멜로 2016.09.29 개봉 전체관람가 64분
감독
야나기사와 테츠야
출연
카미야 히로시토마츠 하루카카지 유키아스미 카나 더보기
누적 관객수
12,769 명 (2016.10.09,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자세히
홈페이지
www.honeyworks-movie.jp




고교의 시간은 빨리 흘러간다.


  일본의 핫한 프로듀서 팀 '하니와(ハニワ HoneyWorks)'가 만든 '고백실행위원회 ~연애 시리즈~'를 원 소스 멀티 유즈(각주[각주:1])하여 만들어진 <예전부터 계속 좋아했어. ~고백실행위원회~>는 청춘의 이야기를 풋풋하게 그려내고 있는 학원 연애물이다. 즉 핫한 프로듀서팀 '하나와'가 발표한 음반을 바탕으로 하여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이라는 뜻이다.

  그래서 이 애니메이션은 극의 30~40% 가량이 노래로 채워져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흡사 학원 연애 뮤지컬을 보는 느낌인데, J-POP의 분위기가 극 전체를 지배하고 있음으로, 이 부분은 호불호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예전부터 계속 좋아했어. ~고백실행위원회~>의 스토리는 학원 연애물답게 풋풋함이 담겨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소꿉친구인 유우에게 고백을 하기 위해 '고백 예행 연습'을 하다라는 설정부터가 신선했고, 여기에 나츠키에게 조언을 해주는 주변의 친구들을 고백실행 위원회로 포장하고 그들의 연애사도 서브 스토리로 만듦으로 이야기가 조금 더 풍성해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다만 연애사는 일본의 만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스토리를 그대로 답습하기 때문에 조금은 진부하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이 영화는 하나와 팀의 노래를 표현하기 위한 애니메이션임으로 노래가 주된 내용이라는 점에서 볼 때는 이러한 점들도 이해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유우에게 고백 예행 연습을 하는 나츠키. 이 둘의 사랑은 이루어질 수 있을까?



마치며...


  극 속 대사 중 '고교 시절을 빨리 지나간다'라는 내용처럼 그때만 누릴 수 있는 고교시절의 풋풋한 연애를 <예전부터 계속 좋아했어. ~고백실행위원회~>는 잘 녹여내고 있다. 여기에 흘러나오는 음악은 극과 좋은 매치를 이루고 있다. 덕분에 일본노래를 좋아하는 팬들이라면 기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이 부분에서는 호불호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란다.


▥ 추천 : 음악과 어울리는 풋풋한 연애담
▥ 비추천 : 뮤지컬과 같은 진행과 음악으로 쓰이는 J-POP은 호불호가 될 수도 있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1. 하나의 작품이 성공하면, 다른 작품으로 파생되어 제작되는 현상 [본문으로]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