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평선 위에서 펼쳐지는 그들의 사투 : 호라이즌 라인 (Horizon Line, 2020)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친구의 결혼식날, 사라(앨리슨 윌리암스)는 전 남자 친구 잭슨(알렉산더 드레이먼)과 뜨거운 밤을 보내고, 늦잠을 자 버린다. 결국 유일한 배편을 놓치고, 유일한 방법은 프레디(키스 데이빗)의 비행기를 얻어 타는 것. 도착한 자리에 전 남자 친구의 모습이 다시 이들은 어색한 비행을 시작한다.

 

  그러나 비행기가 출발한지 50여분이 지나, 프레디가 심장마비로 죽게 되면서 이들의 이야기는 위험으로 치닫는다. 몇 년 전 어깨너머로 비행 수업을 받은 것이 전부인 사라는 자신이 조종간을 잡아보지만, GPS가 고장 난 낡은 비행기로는 어디로 가야 할지 알 수가 없다. 남은 연료는 25%, 과연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긴장감이 느껴지지 않는 점은 아쉽다. <호라이즌 라인>

 

# 왜 재밌는가?

- ...

 

# 이런 건 별로

- 참신한 소재를 억지 긴장감으로 몰고 가는 아쉬움.

 

 

공중에서 미아가 되어도 긴장감이 전혀 없는 이야기

 

  <호라이즌 라인>은 공중에서 갑작스레 미아가 되어버린 두 사람의 이야기를 통해서, 이들이 겪는 돌발상황이 만드는 긴장감을 녹여내는 이야기다. 영화의 시도는 굉장히 참신하다. 실질적으로 2명이 극을 이끌고 있으며, 장소는 경비행기 안이라는 한정된 장소. 누가 보아도 저예산 영화임을 알 수 있다. 하지만 공중에서 갑작스레 돌발 상황을 겪게 되고, 이로 인해 생명의 위협을 받게 된다는 설정은 저예산 영화에서 만들 수 있는 최상의 시나리오가 아닌가 싶다.

 

  하늘 위에 둘 밖에 없으며, 설상가상으로 어디로 가야 할지를 모르는 상황이라는 점은 굉장히 뛰어난 설정이다. 수평선 밖에 없는 공간에서 동서남북을 안다고 해도 방향을 구분할 수 없다는 점,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아무것도 없다는 점은 베어 그릴스가 온다고 해도 길치가 될 수밖에 없는 상황. 설상가상으로 기름까지 떨어지며 이야기는 이들의 상황은 더욱 궁지로 내몰린다.

 

  하지만 영화는 자신들이 가진 상황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 긴장감을 느껴야 할 상황은 '어차피 주인공은 안 죽는다'는 느낌이 모든 것을 망쳐놓는다. 어차피 위험한 척만 하는 퍼포먼스에 위기감을 느낄 관객들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때문에 긴장감을 느껴야 할 상황은 실망스럽기만 하다.

  IMDB 평점은 4.6점으로 매우 낮다. (솔직히 이 점수도 너무 높다.), 로톤 토마토 관람객 지수는 29%(전문가 지수는 없다.)로 이 역시 굉장히 낮은 점수를 보여준다. 긴장감 없는 스릴러란 이런 결과가 당연해 보인다. 소재의 참신함이 저예산 영화를 만나 좋은 결과를 만들 뻔했지만, 긴장감을 제대로 녹여내지 못한 상황이 아쉽게 느껴진다.

 

조종사 프레디의 갑작스런 심장마비로 조종간을 잡게 된 사라
설상가상으로 연료 밸브까지 고장난 상황
과연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 감자 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 관련 리뷰 : 더 스톰 (De Storm, The Storm, 2009)

 

1953년 네덜란드 대홍수를 그린 영화 - 더 스톰 (De Storm, The Storm, 2009)

 감자의 줄거리 요약 1953년. 네덜란드의 한 해안지방을 덮친 해일은 곧이어 마을을 홍수로 잠기게 만들고 만다. 마을에서 미혼모로 5주된 아이를 키우던 줄리아는 이 홍수로 인해 아이를 잃어버

gamja-blog.tistory.com

 

# 관련 리뷰 : 더 웨이브 (Bolgen, The Wave, 2015)

 

재난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영화 - 더 웨이브 (Bolgen, The Wave, 2015)

 감자의 줄거리 요약  노르웨이의 한 시골마을. 아름다운 절경으로도 유명한 이 마을은 언제 산사태가 일어날지 모르는 바위산 밑에 위치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큰 일은 이 바위산이 무너지면

gamja-blog.tistory.com

 

# [1.11~1.17] 1월 둘째 주 추천 영화 :)

 

 

※ 공감(♥)과 좋아요는 리뷰어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