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웃음과 감동의 가족 드라마 : 준 & 코피 - 나의 영원한 두 친구 (June & Kopi, 2021)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아야(아차 셉트리아사)는 어느 날 길에서 아이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유기견을 발견하고 집으로 데려온다. 하지만 오자마자 큰 사고를 치고 마는 유기견으로 인해, 심기가 불편해진 아야의 남편. 결국 아야는 애견센터로 개를 데려가 다른 집으로 입양을 알아보지만, 결국 다시 아야의 집으로 오게 되는 유기견.

 

  그때부터 준이라 이름을 짓고 이들은 함께 지내게 된다. 그러던 어느날 아야를 보고 크게 짓는 준. 그들은 준이 아이를 싫어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자신들에게 아이가 생겼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하지만 아이를 싫어하는 준으로 인해 고민에 빠진 아야. 하지만 카린이 태어나자 준은 카린의 곁을 떠나지 않고, 그녀의 호위무사가 되어준다.

 

  그러나 온 가족이 펜션으로 떠나는 날. 카라에게 큰 문제가 생긴다. 하지만 준을 집에 놔두고 간 아야의 가족들. 과연 준은 이 상황에서 어떤 선택을 하게 될 것인가?

 

 

훈훈한 감동이 있는 드라마 <준 앤 코피>

 

# 왜 재밌는가?

- 동물이 나오는 영화는 언제나 절반이상은 해주는 것 같다.

- 동물과 인간이라는 소재를 잘 이용하여, 훈훈한 웃음과 감동을 만든다.

 

# 이런 건 별로.

- 너무 과한 감동 코드들.

 

 

무난한 재미를 주는 감동 드라마.

 

  늘 그래왔지만, 동물이 출연하는 영화는 아주 망해버린 시나리오만 아니라면 어느 정도는 해주는 것 같다. 일단 동물들의 귀여움이 절반을 차지하고, 동물과 인간의 교감이라는 훌륭한 소재가 알아서 감동까지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준 & 코피>는 출연하는 모든 동물들이 유기견으로 이루어져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가지는 영화다. 거기에 백구 준과 흑구 코피의 조화는 보는 이들이 좋아할 만한 훈훈함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큰 재미를 주는 것 같다.

 

  <준 앤 코피>의 이야기는 유기견이었던 준이 아야를 만나 함께 지내면서, 그들 가족에게 일어나는 일들을 살신성인으로 도와준다는 이야기를 그린다. 전래동화에서 나오는 '은혜갚은 OO'시리즈의 개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영화는 똑똑한 강아지 준의 귀여움이 전부를 차지한다. 

 

  다만 내용은 이렇다 할 특별함은 없다. 해외 토픽에서 자주 보이던 주인의 건강이상을 알아차린 반려견의 에피소드, 주인에게 위험이 닥치자 주인을 위기에서 구한 반려견 에피소드 외에도 똑똑한 반려견의 에피소드는 전부 가져다 사용했다. 그래서 많이 본 듯한 내용으로 가득 차 있다. 때문에 준이라는 반려견이 주는 귀여움이 없다면 굉장히 심심했을 법한 스토리다.

  여기에 과유불급한 감동코드도 살짝 불편하다. 준의 귀여움만으로는 부족했던지 준의 살신성인을 감동으로 승화시키려는 영화의 이야기. 여기까지도 괜찮았지만, 적당히 했으면 좋았을 이야기가 너무 과도하게 뭉클뭉클거려서 오히려 불편하게 다가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도네시아에서 만들어진 넷플릭스 영화 <준 앤 코피>의 이야기는 분명 훈훈한 웃음과 감동이 있다. IMDB 평점이 6.9점으로 나쁘지 않음도 이와같다. 반려견을 좋아하신다면 <준 앤 코피>의 이야기는 소소한 즐거움을 만들어 줄 것이 분명해 보인다.

 

역시 동물이 나오면 무조건 다 귀여운 것 같다.

 

 

★ 감자 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 반려견을 주인공으로 하는 영화 I : 오드볼 (Oddball, 2015)

 

마렘마 쉽독이 주는 귀여움 - 오드볼 (Oddball, 2015)

 감자의 줄거리 요약 호주의 미들아이랜드. 그곳에서는 오래전부터 요정 펭귄들이 살고 있었다. 하지만 어느날 밤 여우들이 섬으로 들어가는 방법을 알아차린 후 부터 한때 수천마리에 달하던

gamja-blog.tistory.com

 

# 반련견을 주인공으로 하는 영화 II : 어 도그스 퍼퍼스 (A Dog's Purpose, 2017)

 

반려라는 진정한 의미에 관하여: 어 도그스 퍼퍼스 (A Dog's Purpose, 2017)

감자의 줄거리 요약 개 사육장에 있던 레드 리트리버(목소리 : 조시 게드)는 아버지의 반대를 무릅쓰고 이든(K.J. 아파)에게 입양이 된다. 베일리라고 이름이 붙여진 그 녀석은 성장하며 많은 말

gamja-blog.tistory.com

 

# [1.11~1.17] 2월 첫째 주 추천 영화 :)

 

 

※ 공감(♥)과 좋아요는 리뷰어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