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원에서 펼쳐지는 한 맺힌 복수극 : 레드 닷 (Red Dot, 2021)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어느 한 화장실 남자는 여자에게 세상에서 가장 더러운 프러포즈를 성공한다. 그리고 부부가 된 나디아(난나 블론델)과 데이빗(아나스타시오스 소울리스). 하지만 평생 달콤할 것 같았던 이들의 결혼은 얼마 지나지 않아 위기를 맞게 된다. 아내와의 불화를 해결하기 위해 깜짝 이벤트를 준비하는 데이빗. 이 둘은 스웨덴 북부 지방에 오로라를 보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

 

  하지만 여행 첫 날 인종차별 주의자로 보이는 이들과 사소한 다툼이 있던 두 사람. 그것이 별 일이 아닐 줄 알고 캠핑을 시작하지만, 그날 저녁 부부는 낯선 이들의 공격을 받게 된다.

 

  어디서 시작됐는 지 알 수 없는 이들의 공격. 설상가상으로 데이빗이 부상까지 입으면서 두 사람은 더욱 위태로워진다. 눈 덮인 설원에 믿을 사람은 아무도 없는 그곳. 과연 두 사람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설원 위에서 펼쳐지는 피의 복수극 <레드 닷>

 

# 왜 재밌는가?

...

 

# 이런 건 별로.

- 스릴러의 스자로 모르는 사람이 만든 듯한 억지스러운 전개들.

- 상황을 꼬이기 위한 작위적 장치들이 극의 대부분을 지배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이해하기 힘든 상황이 계속 되는 불편함.

 

  <레드 닷>의 이야기는 스웨덴의 설원에서 펼쳐지는 한 맺힌 복수극을 그린다. 일단 일장기를 연상시키는 포스터[각주:1]부터 마음에 안 드는 영화는 시종일관 억지스러운 전개로 보는 이를 실망시킨다.

 

  영화의 이야기는 눈 덮힌 설원 속에서 누군지 모르는 이들의 공격으로부터 고립된 두 부부의 이야기를 보여준다. 다만 이들이 고립되는 상황부터 영화는 굉장히 작위적인 구성을 보여준다. 휴양지를 선택하는 과정부터, 그곳이 복수의 장소가 되리라는 설정, 그리고 때를 같이 하여 벌어지는 누군가의 공격까지 하나라도 안 맞으면 일어날 수 없는 엄청난 우연의 연속으로 극을 이루는 영화. 거기에 중간중간 이들이 상황을 벗어날 수 있는 장치들이 분명 등장함에도, 애써 장치들을 무시하며 스스로를 더욱 고립된 상황으로 몰고 가는 이야기도 모든 것이 억지스럽다. 

  이렇게 고립된 상황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그들이 고립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관객들에게 설득할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레드 닷>의 이야기는 모든 것에 대한 가능성이 다양하게 존재함에도, 그것들을 애써 무시하는 선택에 관한 설득을 하지 못한다. 

 

  이러다보니 모든 상황이 억지스럽다. 끝부분에서 모든 상황을 설명하기 위한 내용들을 알려주지만, 그 역시 그 상황에서 관객들이 실망한 부분들을 끼워 맞추기 위한 억지스러운 설명에 지나지 않는다는 점에서 모든 것이 실망스럽다.

  IMDB 평점은 5.1점으로 낮은 점수를 보여주지만, 영화의 내용에 비하면 5.1점도 과분해 보인다. 영화가 보여주는 스릴러가 스릴러 답지 않았다는 점은 매우 큰 아쉬움을 남긴다.

 

누군지 알 수 없는 이들로부터 공격을 받는 부부
누구에게도 의지할 곳이 없는 설원에 고립된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 감자 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 관련 리뷰 : 윈드 리버 (Wind River, 2016)

 

얼어붙은 땅에서 펼쳐지는 뜨거운 복수: 윈드 리버 (Wind River, 2016)

감자의 줄거리 요약 눈 밭으로 뒤덮인 아이오와의 어느 땅. 그곳에서 야생 동물 헌터로 살아가는 코리(제레미 레너)는 설원에 누워있는 소녀의 시체를 발견한다. 소녀의 정체는 자신이 알고 지

gamja-blog.tistory.com

 

# 관련 리뷰 : 로드 게임 (Road Games, 2015)

 

아주 참신한 저예산 서스펜스 스릴러 - 로드 게임 (Road Games, 2015)

감자의 줄거리 요약 프랑스 남부 지방을 여행하던 잭(앤드류 심슨)은 히치 하이킹을 통해 영국으로 돌아가려 하지만, 도무지 차를 잡을 수가 없었다. 하는 수 없이 걷기를 시작하던 잭의 앞에 한

gamja-blog.tistory.com

 

# [2.1~2.7] 2월 둘째 주 추천 영화 :)

 

 

※ 공감(♥)과 좋아요는 리뷰어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

  1. 물론 제목 <레드 닷>을 상징하는 포스터임은 알고 있다. [본문으로]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