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판 아저씨가 펼치는 멋진 액션 영화 : 밤이 온다. (더 나잇 컴즈 포 어스, The Night Comes for Us, 2017)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친구들을 위해서 거대조직 트라이어드에 가입한 이토(조 타슬림)는 어느 날 임무를 수행하던 중 한 소녀의 목숨을 구하게 된다. 결국 그 일로 인하여 트라이어드의 타켓이 되는 이토는 소녀와 함께 친구들이 있는 곳으로 몸을 피하게 된다. 하지만 이토가 자리를 비운 틈을 타 친구들이 있는 곳을 습격하는 트라이어드의 공격으로 인해 친구들은 큰 위기에 빠진다.

  한편 트라이어드가 보낸 암살자들과의 싸움을 승리한 이토는 곧이어 자신을 노린 경찰들에게 체포 된다.하지만 호송 중 친구들에게 위험이 생겼다는 것을 듣게 되는 이토.

  계속 되는 트라이어드의 공격, 그리고 경찰로부터 탈출해야하는 이토. 여기에 과거의 은원이 있는 아리안(이코 우웨이스)의 공격까지. 과연 이토와 소녀는 트라이어드의 공격으로부터 무사히 탈출할 수 있을 것인가?

 



# 왜 재밌는가?
- 인도네시아 영화라는 것을 알고 봐도 편견 없이 재밌다.
- 처음부터 끝까지 과감해게 몰아붙이는 액션의 묘미.
- 영화의 80%를 액션으로 채워넣는 과감한 진행.

# 이런건 별로.
- 말도 안 되는 뻥들.
- 20%에 불과한 스토리의 불성실함.

 

스토리는 없지만, 액션은 최고!


  <밤이 온다>는 액션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희소식이 될 듯하다. 인도네시아에서 날아온 이들의 이야기는 러닝 타임의 80%를 액션으로 채우며 관객들을 정신없이 몰아붙인다. 처음부터 끝까지 치고받고 싸우는 것이 영화의 전부일만큼, <밤이 온다>는 확실한 액션의 재미를 보여준다. 때론 몸으로, 때론 총으로, 때론 칼로, 지루할 만하면 종목을 바꿔서 지루할 틈도 없다.
  영화의 이야기는 굉장히 단순하고 내용도 없다. 그냥 액션만 있을뿐이다. 그럼에도 내용을 잘 알차게 넣었다는 점이 대단한 것 같다.

  영화의 내용은 거대 조직 트라이어드에서 6명에게만 주어진다는 '식스'의 칭호를 받았지만, 지금은 한 소녀에게서 발견한 순수함으로 인해 그는 조직을 배신하게 된 이토의 이야기를 그린다. 처음부터 엄청난 물량과 함께 쏟아져 내리는 액션을 보다 보면, 정신없이 시간이 지나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그렇다고 싸구려틱한 저질 액션도 아니다. 인도네시아 전통 무술을 활용한 액션의 합은 마치 우리 영화 <아저씨>와 비슷한 느낌을 준다. 인도네시아 전통 무술 '쁜작 실랏 (Pencak Silat)'을 활용한 액션은 아저씨에 쓰인 '필리핀 전통 무술 칼리'와도 유사한 점이 있기에 그러한 느낌은 더욱 강하다. 내용 역시 잘생긴 아저씨가 소녀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인도네시아판 <아저씨>가 떠오르는 순간이다.

 

집으로 쳐들어온 트라이어드의 공격으로 부터 소녀를 지켜야 한다.


  다만 영화의 내용은 허풍이 심하다. 좀 과한 느낌이 있다. 주인공측은 좀비에 가까운 생명력을 지니고, 악당들은 스치기만 해도 죽는 것은 예사에 불과하고 액션의 합 역시 멋있어 보이기 위해 비현실적인 장면들이 많이 등장한다. 그래도 일단 멋은 있으니, 목적은 달성한 듯싶다. 액션도 이러하니 스토리는 더 말할 것 없다. 그렇지만 20%에 불과한 스토리는 단지 거들뿐, 영화에서 스토리는 없는 것과 마찬가지다. 화려한 액션 배우들이 펼치는 모습만 보아도 재미는 보장될 것으로 보인다.

  IMDB평점은 7.0으로 아시아 영화로는 굉장히 높은 점수를 보여준다. 역시 몸의 언어는 만국 공통임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들의 정제되지 액션은 보는 이의 속을 펑 뚫어준다는 점에서 액션의 쾌감은 보장될 것으로 사료된다.

 

이토와 아리안의 결전

 

★ 감자 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폭력성 : ★★★

 

# 예고편

 

 

 

# 관련 리뷰 : 툼디:부러진 검의 전설 (Thong Dee Fun Khao, Legend of the broken sword hero, 2017)

 

화려한 태국 액션의 향연에 빠져들다: 툼디:부러진 검의 전설 (Thong Dee Fun Khao, Legend of the broken swor

감자의 줄거리 요약 어린시절 자신을 괴롭히던 군주의 아들을 실수로 다치게 한 조이는 그 길로 마을을 떠나 격투가의 삶을 살게 된다. 그러던 중 옆 마을의 도장과의 싸움에서 패배를 한 조이

gamja-blog.tistory.com

 

# [2.8~2.14] 2월 셋째 주 추천 영화 :)

 

 

※ 공감(♥)과 좋아요는 리뷰어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