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락경찰 모로보시 (日本で一番悪い奴ら, Twisted Justice, 2016)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유도 특채로 경찰이 된 모로보시(아야노 고), 어리바리 신입시절 선배(피에르 타키)는 경찰에 관해 알려준다. 그 후 선배는 아동 성매매 혐의로 체포가 되었지만, 선배가 남긴 교훈을 따라 성장을 하는 모로보시. 수많은 총기 사건들을 해결하며, 그는 일약 에이스로 성장한다. 하지만 그 뒤에 숨어있는 추악한 사실들.

 

  승승장구를 이어가던 어느 날 도경 본부 총기대책실에 합류를 하게 되는 모로보시는 팀을 위해서 엄청난 사건을 준비하게 된다. 하지만 그 일이 생각대로 풀리지 않게 되고, 큰 위기에 몰리는 모로보시. 과연 그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범죄의 과정이 흥미롭게 다가오는 영화 <타락경찰 모로보시>

 

# 왜 재밌는가?

- 한 사람의 인생이 성장하고 타락하는 과정을 섬세하고 흥미롭게 조명한다.

- 실화를 기반으로 하지만, 느와르같은 재미를 준다.

 

# 이런 건 별로.

- 이야기의 흐름이 뒤로 가며 힘을 잃는 모습.

 

 

일본 최악의 총기 게이트를 흥미롭게 다룬다. 

 

  <타락경찰 모로보시>라는 한국어 제목이 말하듯, 영화의 내용은 한 사람의 경찰관이 추락하는 과정을 통해서 일본 사회의 어두운 단면을 고발하고 있다. 유도 특기생으로 경찰에 들어간 모로보시는 그 실력을 인정받아 승승장구를 이어가게 된다. 그러다 우연히 마약 및 불법 총기 사건을 처리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인연을 맺은 야쿠자 두목(나카무라 시도)의 도움으로 모로보시는 더욱 성장하게 된다. 

  영화의 초반은 모로보시가 경찰로서 승승장구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그 과정에서 불법적인 일들도 많이 저지르지만, '좋은 게 좋은 거라'라는 모습으로 두루뭉술 넘어가는 사람들의 모습. 바로 이러한 모습이 <타락경찰>에서 하고 싶은 이야기라 할 수 있다. 그 이후의 모습은 승승장구를 이어가던 모로보시가 점점 타락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영화는 이러한 일련의 과정들을 마치 느와르의 한 장면처럼 흥미롭게 묘사하고 있다.

 

  <타락경찰 모로보시>의 이야기는 실화임에도 그들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그려낸다. 성장의 과정에서는 거침이 없고, 타락의 과정은 날개를 잃어버린 자의 끝없는 추락을 보는 것 같다. 여기에 불법적인 일들이 일어나는 과정에서 주는 흥미로움 또한 범죄 영화가 지니는 흥미의 요소들을 모두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영화다운 볼거리가 제공된다. 

 

성과를 올리며 승승장구를 이어가는 모로보시

 

  다만 이야기가 뒤로 흘러갈수록 뒷심이 사라진다는 사실은 아쉽다. 이는 초반에 보여준 이야기의 임펙트가 너무 강했기에 후반부의 이야기가 상대적으로 초라해 보이는 것일 수도 있다. 또한 악인으로서 추락하는 모습은 그 자체가 초라해야 하기에 이렇게 묘사될 수도 있다. 그렇지만 갈등과 위기의 모습이 상대적으로 약한 모습으로 그려지기에 영화 전체적 벨런스에서는 아쉬움이 남는다.

  그렇지만 이들이 벌이는 범죄 행각의 모습은 나쁜놈들의 나쁜 이야기지만 흥미롭다. 때문에 영화적 재미는 충분하다고 할 수 있다. 뒷골목을 헤집고 다니던 햇병아리 시절부터, 유키(야부키 하루나)를 만나 남자로 성장하는 과정, 실적을 위해서 총기를 밀매하고 더 나아가 마약 밀거래까지 타락하게 되는 과정은 한 사람의 인생이 어떻게 망가질 수 있는가를 극적으로 잘 묘사한다는 점에서 흥미롭게 다가온다. 때문에 범죄 스릴러물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타락경찰 모로보시>를 추천하고 싶다. 

 

야쿠자, 차팔이, 마약 중간상까지 합류하며 더욱 커지는 모로보시 일당

 

★ 감자 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 아야노 고가 나오는 추천 영화 : 64 - 전/후 편 (파트 1,2 64 ロクヨン 前/後 編, 64: Part I,2 2016)

 

사건의 진실에 다가는 촘촘한 스릴러 : 64 - 전/후 편 (파트 1,2 64 ロクヨン 前/後 編, 64: Part I,2 2016)

감자의 줄거리 요약 1989년, 쇼와(각주)의 마지막 해. 일본의 군마현에서는 한 어린소녀가 납치당하는 일이 발생한다. 얼마 뒤 소녀는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되고, 일본을 쇼녀의 납치 살해 사건으

gamja-blog.tistory.com

 

# 아야노 고가 나오는 또다른 추천 영화 : 신주쿠 스완 2 (新宿スワンII, 2017)

 

이번엔 요코하마 전쟁이다!: 신주쿠 스완 2 (新宿スワンII, 2017)

감자의 줄거리 요약 신주쿠의 넘버 원 스카우터(각주)로 성장하게 된 타츠히코(아야노 고). 그러나 그가 속한 스카우트 그룹 버스트가 할렘과 합병하게 되면서, 신주쿠의 스카우터는 포화상태

gamja-blog.tistory.com

 

# [2.8~2.14] 2월 셋째 주 추천 영화 :)

 

 

※ 공감(♥)과 좋아요는 리뷰어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