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 없이 터지는 감동의 드라마 : 비가 그친 후 (静かな雨, It Stopped Raining, 2019)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유키(타이가)는 매일 불편한 몸을 이끌고 코요미(에토 미사[각주:1])가 운영하는 붕어빵 가게에 들르는 것이 삶의 유일한 낙이다. 둘이 친해지던 어느 날, 유키는 코요미에게 자신의 전화번호를 주는 것으로 마음을 전했고 코요미는 유키의 이마에 키스를 해주는 것으로 답변을 했었다. 그리고 그날은 비가 왔었다.

  그날 밤 유키의 전화기에 걸려온 전화 한 통, 코요미가 사고를 당했다. 그리고 그녀는 '새로운 것을 기억하지 못 하는 장애'가 생겼다. 매일 아침 눈을 뜨면 '오늘은 비가 그쳤네?'라는 문장으로 시작하는 코요미의 일과, 그리고 그녀에게 지난 일을 설명해줘야 하는 유키.

 

  두 사람의 동거. 그리고 알 수 없는 불안함. 어제를 기억 못하는 코요미와 함께 사는 유키. 과연 이 둘의 이야기는 어떤 결말을 맺게 될 것인가?

 

 

두 사람의 동행이 만들어낸 애틋한 감정들 <비가 그친 후>

 

# 왜 재밌는가?

- 잔잔하게 다가와, 뭉클하게 터지는 감정의 폭발.

 

# 이런 건 별로.

- 잔잔한 흐름이 지루하게 비칠 수 있다.

 

 

잔잔한 감수성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이야기

 

  어느 한 여인을 짝사랑하는 남자가 있다. 그리고 그녀 역시 자신이 싫은 것 같지 않다. 남자는 자신의 마음을 전했고, 그녀에게 비슷한 감정이 있음을 확인했다. 하지만 그날 그녀의 사고로 인해 모든 것이 새롭게 변했다. <비가 그친 후>의 이야기는 주인공 코요미가 매일 아침 '오늘은 비가 그쳤네?'라고 질문을 던지는 것에서 시작된 제목이다. 영화의 제목은 중의적이다. 비가 개인 다음 화창해야 할 그날의 역설적인 의미들, 동시에 이들에게 다가 온 오늘이 매일 화창할 수 있음에 대한 정의. 영화의 결론을 놓고 보자면 후자에 가깝지만, 아직은 화창하기를 바랄 뿐이다.

 

  만약 누군가 당신과의 어제를 기억하지 못한다면 당신을 어떻겠는가? 더구나 우리의 어제는 기억하지 못하면서, 5년 전 다른 남자와의 기억은 선명하게 남아있다면? 영화의 이야기는 이렇다. 어제를 기억하지 못하는 여자와 그녀를 좋아하는 남자의 이야기. 그렇다고 이들의 관계는 발전이 있을 수가 없다. 왜냐하면 여자의 오늘은 매일이 리셋된 처음 보는 오늘이기에, 두 사람이 쌓아놓은 감정들 역시 매일 새롭게 써 나아가야 한다. 그렇지만 저장이 안 되는 기억의 쌓아 올림과 마주해야 하는 남자의 이야기.

  그래서 <비가 그친 후>의 이야기는 애틋하게 다가온다. 헌신적인 남자의 모습 속에 순진무구하지만 그 속에서 열심으로 살아가는 여자의 이야기가 오버 렙 되며, 우리는 이들의 관계에서 먹먹함을 느낀다. 매일매일 새로움을 느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새로움과는 다르기에 이들에게는 행복이 불행으로 다가갈 수 있다.

 

매일 코요미의 붕어빵 가게를 찾아가는 유키

 

  <비가 그친 후>의 이야기는 '그럼에도 불구하고...'라는 정서로 마무리를 한다. 그리고 뒤에 이어질 문장은 물론 긍정적인 단어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사람은 행복하게 잘 살았더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다.'와 같은 행복한 문장으로 채워질 두 사람의 이야기. 그래서 이들의 이야기가 더욱 뭉클하게 다가온다.

  영화의 중간 우리는 이들의 관계에서 어쩔 수 없음이 빗어낸 위기의 순간을 목격한다. 이는 그 누구도 피할 수 없음이기에, 더욱 안타깝게 다가온다. 그렇지만 영화는 이 순간을 기회로 만들어 관객들에게 폭발하는 감수성을 전달한다. 어쩔 수 없음이 만들어낸 감정의 뭉클한 폭발들. 그 순간이 뻔하지만, 낚일 수 없음에 우리는 영화를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잔잔함의 이야기는 자칫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다. 이는 이 영화만이 아니라, 일본식 감수성이 만드는 치명적인 단점이기도 하다. 잔잔함의 미학을 최대한으로 잘 활용하지만, 동시에 호불호를 극명하게 만들어낸다는 점. 그렇지만 잔잔함 가운데 느껴지는 이들의 감정에 공감할 수 있다면, 이 영화의 먹먹함을 충분히 즐기실 수 있을 것이다. 

  화학조미료가 없는 건전한 사랑의 맛. 담백하게 다가와 뭉클한 이야기를 전해주는 이들의 사랑이야기를 듣고 싶은 분들께 <비가 그친 후>의 이야기를 추천하고 싶다. 여기에 타이가와 에토 미사의 캐미 역시 좋은 감수성을 만든다는 점에서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두 사람의 동행은 해피엔딩으로 끝날까?

 

★ 감자 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 관련 리뷰 :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ぼくは明日, 昨日のきみとデートする, 2016)

 

애절하게 심금을 건드리다: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ぼくは明日, 昨日のきみとデートす

감자의 줄거리 요약 매일 아침 등굣길에 이용하는 전철 안에서 타카토시(후쿠시 소우타)는 에미(고마츠 나나)를 보고 첫눈에 반하게 된다. 망설이던 끝에 용기를 내어 고백을 하는 타카토시에게

gamja-blog.tistory.com

 

# 관련 리뷰 : 사랑은 비가 갠 뒤처럼 (恋は雨上がりのように, After the Rain, 2018)

 

우리의 사랑은 늘 싱그럽다. : 사랑은 비가 갠 뒤처럼 (恋は雨上がりのように, After the Rain, 2018)

감자의 줄거리 요약 한때 육상부의 에이스였지만, 아킬레스건 파열 후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일하는 아키라(고마츠 나나)는 점장 콘도(오오이즈미 요)를 사모한다. 다리를 또다시 다치는 아키라

gamja-blog.tistory.com

 

# 3월 첫 째 주 추천 영화 :)

 

 

※ 공감(♥)과 좋아요는 리뷰어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

 

※ 감자 블로그의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작은 후원 부탁드립니다. [후원 페이지] (500원~1000원가량의 후원이면 충분합니다. ^^)

  1. 일본의 아이돌 그룹 노기자카 46의 멤버이기도 하다 [본문으로]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