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의 함성이여 여기 모여라 : 벡 (ベック, Beck, 2010)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유키오의 평범한 고교 생활은 류스케(사토 타케루)의 강아지 벡을 구해준 것을 계기로 류스케(미즈시마 히로)와 친분을 쌓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한 계기로 류스케 앞에서 다잉 브리드의 곡을 부르게 된 유키오. 그 순간 류스케는 자신이 추구하는 음악 속에 유키오의 목소리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유키오와 그의 친구 유우지(나카무라 아오이)를 류스케 밴드의 객원 멤버로 가입 시킨다. 그렇게 하여 천재 베이시스트 타이라(무카이 오사무), 독특한 개성이 있는 랩퍼 치바(키리타니 켄타)까지 밴드 '벡(BECK)'이 탄생한다.

 

  그러던 중 류스케는 자신이 훔친 기타(루실)의 주인 레온 사이쿠스에게 붙잡히게 되지만, 그와의 거래를 통해 그레이트 풀 사운드라는 최고의 록 페스티벌에 설 기회를 얻게 된다. 하지만 그 뒤에는 벡의 멤버들이 모르는 비밀이 하나 숨어있었으니, 페스티벌에서 사람들을 모으지 못하면 벡의 운명도 함께 끝나고 마는 것.

 

  일본 음악계를 지배하는 프로듀서 란의 방해, 그리고 마피아 프로듀서 레온 사이쿠스에게 쫓기는 그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지금 음악이라는 세상 위에 우뚝 서려는 벡의 전설이 시작된다.

 

 

만화의 감동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영화 <벡>



# 왜 재밌는가?
- 만화 벡의 팬들이라면 꼭 봐야 할 영화.
- 만화의 감성이 그대로 묻어나는 진행.

# 이런 건 별로.
- 만화를 모르면, 저게 뭔소린지 이해가 안 될 수 있음.

 

 

만화의 감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영화


  해롤드 사쿠이시의 벡이 영화로 만들어졌다. 이미 2010년에 나온 영화이기에 이미 많은 분들이 봤을지도 모르겠다. 이 영화는 만화 벡의 팬들을 위한 서비스 같은 영화다. 그렇기 때문에 만화의 이야기를 모른다면, 영화의 감동이 제대로 살아나지 않을 수 있다. 정확히는 이들이 하는 짓(?)들이 매우 유치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그러나 만화를 본 팬들이라면, 영화가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최고의 팬서비스가 될 것이다.

  천재 뮤지션 에디 리[각주:1]의 유지를 잇는 또 다른 천재 뮤지션들의 성장드라마를 그린다. 어린 시절을 에디 리와 함께 보냈던 류스케, 그에게 음악을 배웠고 그와 함께 성장했던 지난날. 에디는 다잉 브리드라는 밴드를 통해 세계에 우뚝 서게 되고, 류스케는 일본으로 돌아와 자신의 음악으로 친구이자 우상인 에디에게 자신을 증명하려 한다. 그렇기에 가슴을 울릴 수 있는 뮤지션들을 모아야 하는 상황. 우연찮게 유키오를 만난 류스케는 그에게서 자신이 추구하는 음악을 발견하며, 밴드 벡의 성장기는 시작한다

 

치바역의 키리타니 켄타는 진정한 의미에서 만찟남이 분명하다. ㅎㅎ


  영화의 이야기는 만화의 감수성이 그대로 묻어난다. 만화 벡을 보신 분들이라면, 감자의 말에 공감 할 수 있을 것이다. 만화의 내용을 불편하지 않게 잘 함축하고 있으며, 특히 유키오의 천재성이 묻어나는 부분을 묵음으로 처리함으로 관객들은 만화에서 느꼈던 자신들의 상상력을 영화로 옮겨올 수 있게 되었다. 만약 어설픈 사운드로 이야기를 채워 넣었다면, 이러한 감동을 느끼기는 어려웠을 것으로 보인다. 감자는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영화에서 가장 잘 만든 부분이라 생각이 된다. (물론 치바 역의 키리타니 켄타는 신의 한 수였다. 여기에 유키오를 코스프레하는 듯한 사토 타케루의 모습도 굉장히 잘 어울렸다.)
  이 외에도 영화 벡은 만화에서 상상했었던 느낌들을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영화로 잘 전달하고 있다. 때문에 만화의 팬들이라면 영화 벡의 이야기에서 또 다른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만화를 모르시는 분들이면, 이 영화는 피하시는 편이 좋을 듯 하다. 이는 만화 혹은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하는 일본 영화들의 고질적인 문제점이기도 한데, 일본 문화에서 원작 만화를 가진 영화들은 원작의 팬들을 위한 서비스적인 느낌이 강하기 때문이다. 이 영화 역시 이러한 점으로 인해 만화를 모른다면, 감동이 크게 줄어들 것이다. 그렇지만 만화팬들에게는 그때의 감동을 다시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원작의 감동이 그대로 전해지는 이야기. 2시간 24분이라는 다소 긴 러닝타임들도 만화의 내용을 함축적으로 잘 전달하고 있다는 점에서 불편하지 않다. 때문에 만화 벡을 좋아하셨던 분들께 이 영화를 바치고 싶다.

 

꿈을 향한 이들의 열정은 어떻게 될 것인가?

 

 

★ 감자 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 관련 리뷰 : 미소노 유니버스 (味園ユニバース, La La La at Rock Bottom, 2015)

 

시부타니 스바루의 미소노 유니버스 (味園ユニバース, La La La at Rock Bottom, 2015)

# 감자의 줄거리 요약 시게오(시부타니 스바루)는 출소 후 갑자기 린치를 당한 후 기억을 상실한다. 우연히 광장에서 이카이누 밴드의 공연에 난입 해 노래를 부른 것이 계기가 되어 카스미(니카

gamja-blog.tistory.com

 

# 관련 리뷰 : 러브 앤 피스 (ラブ&ピース, Love & Peace, 2015)

 

꿈과 사랑을 노래하는 소노 시온의 이야기 - 러브 앤 피스 (ラブ&ピース, Love & Peace, 2015)

 감자의 줄거리 요약 회사내 왕년 왕따인 료이치(하세가와 히로키)는 애완 거북이 피카돈과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회사와 사회의 설움을 피카돈과 노래를 부르며 풀고 있는 것. 그러던 어

gamja-blog.tistory.com

 

 

# [2.15~2.21] 2월 넷째 주 추천 영화 :)

 

 

※ 공감(♥)과 좋아요는 리뷰어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

 

※ 감자 블로그의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작은 후원 부탁드립니다. [후원 페이지] (500원~1000원가량의 후원이면 충분합니다. ^^)

  1. 극 속 등장하는 최고의 밴드 다잉 브리드의 프런트 맨 [본문으로]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