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 재밌는가?
- 적당한 재미의 서유기를 찾으신다면
# 이런 건 별로
- 서유기인 것은 같지만, 뭔가 굉장히 저렴하다.
저렴이 버전의 서유기
<대성의 재생 : 역천 대전>은 제천 대성 손오공이 환생하여 인간 세상에 나타나고, 그를 찾아 세상을 구하려는 선녀 아조와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판타지 무협 영화다. 영화의 세계관은 서유기의 것을 따르지만, 내용은 약간 다르다. 선계의 명에 거역하여 갇히게 되는 것 같지의 내용은 비슷하게 흘러가지만, 인간 세상에 부활한 오공이 자신의 정체를 모르고 갈팡질팡 하게 된다는 이야기는 새롭게 각색됐다. 여기에 손오공의 머리띠가 주술적인 역할을 하게 되어, 머리띠를 소유한 자가 세상을 선계로 갈 수 있다는 설정과 그로 인해 나타난 요괴들과의 싸움이 영화의 주된 내용이 된다.
다만 기존에 나왔던 <몽키킹>등과 비교한다면 영화의 내용은 굉장히 허섭하다. 이는 중국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iQIYI 영화들이 가지는 대부분의 특징이기도 하다. 다만 <대성의 재생 : 역천 대전>은 그 저렴함이 조금 더 심하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남는다. 영화의 볼거리는 값싼 CG 범벅으로 도배를 했다는 점에서 다른 아이치이 영화들과 비슷하다. 그렇지만 아이치이 영화들 중에서는 주어진 환경을 최대한으로 잘 활용한 영화들도 있다는 점에서 이 영화는 많이 아쉽다.
서유기의 이야기를 좋아하시고, 중국 무혐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대성의 재생 : 역천 대전>의 이야기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전형적인 중국 와이어 액션이 가지는 화려한 액션은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견자단이 출연한 <몽키킹>을 생각하신다면 많이 불편할 수 있다. 적당한 시간 떼우기용으로 접근한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으로 사료된다.
★ 감자 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 관련 리뷰 : 몽키킹:손오공의 탄생 (大鬧天宮, The Monkey King, 2014)
# 관련 리뷰 : 서유복요편 (西游伏妖篇, Journey to the West: Demon Chapter, 2017)
# 3월 둘째 주 추천 영화 :)
※ 공감(♥)과 좋아요는 리뷰어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
※ 감자 블로그의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작은 후원 부탁드립니다. [후원 페이지] (500원~1000원가량의 후원이면 충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