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사람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은 - 지 포 자카리아 (최후의 Z Z for Zachariah, 2015)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핵으로 인류가 멸종 위기에 처한 상황. 깊은 산속에서 홀로 생활하던 앤(마고 로비)는 어느날 방호복을 입고 숲 속을 지나가던 루이스(치웨텔 에지오포)와 만나게 된다. 인류가 멸종 된 줄로만 알았던 시골 처녀에게 루이스는 삶의 생존 방식에 관해 알려주기 시작하며 둘은 가까워진다.


  그러던 어느날 또 한명의 생존자 케일럽(크리스 파인)이 나타나게 되면서 이 둘의 관계에 큰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하는데...


▲ 산골에서 혼자 살아가는 앤


▲ 또다른 인류 루이스와의 첫 만남


# 기존의 포스트 묵시록들과는 다른 화법


  <지 포 자카리아>는 세상의 종말에 관해 다루고 있는 포스트 묵시록계열의 영화다. <설국열차(2013)>, <나는 전설이다 (2007)>, <28일 후(2002)>등 수 많은 영화에서 포스트 묵시록에 관해 이야기했었지만, 이 영화의 화법은 기존의 영화들과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방사능으로 고생하는 루이스를 간병하는 앤


  먼저 이 영화에서는 여타 다른 포스트 묵시록들에서 보이는 폐허가 된 세상에 대한 이야기보다는 세 주연배우들의 케릭터 소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들의 관계에서 파생되는 이야기는 어두우면서도 스릴감있는 모습을 보여줌으로 <지 포 자카리아>의 드라마에 스릴러적 성격을 부여하게 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신앙과 과학, 인종과 수용, 그리고 세상의 종말에 이르러 발생하게 되는 도덕적 딜레마에 초점을 맞추고 있을 때 이 영화의 가치가 드러나게 되는 것이다.


▲ 서로 가까워지는 두 사람


  이 영화의 또다른 관전포인트는 세 명의 주인공들이 만들어가는 삼각관계에서도 찾을 수 있다. 앤과 루이스가 선점하고 있던 관계에 어느날 불청객으로 나타난 케일럽의 등장. 그리고 거기서 보여지는 루이스의 심리는 '괜찮다라는 단어가 가지는 반어법'의 가치를 느낄 수 있다. 그리고 흔들리는 앤의 모습은 소녀에서 여자로 성장하는 드라마를 그리고 있어, <지 포 자카리아>가 열린결말의 형태로 마무리함에 있어 또다른 해석을 부여한다.


▲ 두 사람 사이에 불청객처럼 나타난 케일럽


# 마치며...


▲ IMDb 평점

  <지 포 자카리아>의 IMDb 평점은 그리 높지 않다. 느린호흡과 심리적 상황에 치중하는 연출 등은 일부 관객들의 마음을 얻는 데 실패하고 말았지만,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2013)>에서 '디카프리오'의 마음을 빼앗는 요부역으로 파격노출을 보여줬던 마고 로비가 앤으로나와 소녀에서 여자로 성장하는 뛰어난 연기를 보여주고 있으며, 오스카 남우주연상에 빛나는 치웨텔 에지오포의 섬세한 감정연기는 이 영화를 왜 봐야하는지에 대한 충분한 설명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케일럽의 등장은 앤과 루이스의 관계에도 큰 변화를 가져오는데...


요약
미국 드라마 외 2016.12.28 개봉 12세이상관람가 98분
감독
크레이그 조벨
출연
마고 로비치에텔 에지오포크리스 파인  더보기
누적관객수
3,449 명 (2017.01.24,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역대 영화 순위







☞ 추천 : 기존의 포스트 묵시록류의 영화들과는 차별화된 아름다움은 보는 내내 눈을 뗄 수 없게한다.

☞ 비추천 : 조금은 느린호흡, 감정묘사에 치중한 진행



★ 감자평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