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D가 아닌 AND를 향한 희망 - 영화 암살교실 (暗殺教室, Assassination Classroom, 2015)

반응형


# 감자의 줄거리 요약


  END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3학년 E반, 진학교인 학교를 위해 문제아들만을 몰아놓은 E반에 새로운 담임이 부임했다. 달의 70%를 괴멸시킨 이 괴물은 3개월안으로 지구를 멸망시키겠다는 선언을 하고, 그 계획의 일환으로 3-E반 학생들을 암살자로 키우는데,


  문제아들로만 구성된 3-E반 학생들은 매일 아침 담임선생님에 대한 암살로 일과를 시작하고 남은 3개월동안 이들은 훌륭한 암살자로 성장해서 100억엔과 지구를 구출해낼 수 있을 것인가?


▲ 반가운 강지영도 출연하고 있다.


암살교실 Assassination Classroom, 2015 제작
요약
일본 액션, 코미디 2015.08.27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10분
감독
하스미 에이이치로
출연
야마다 료스케시이나 킷페이스다 마사키강지영 더보기

누적 관객수
5,097 명 (2015.09.13,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역대 박스오피스

홈페이지
ansatsu-movie.com


▲ 암살교실의 흔한 조례시간

#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영화


▲ 애니와 실사의 인물비교 / 아래 우측에서 두번째가 강지영.

암살교실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前 카라 '강지영'의 출연으로 우리에게 익숙

  <암살교실>은 동명의 만화를 실사화한 영화다. 원작의 세계관을 그대로 따르고 있는 이 영화는 만화분량의 약 75화, TV판 애니의 1개 시즌을 실사화하고 있다. 이 영화에는 얼마전 카라에서 탈퇴한 강지영의 출연으로 우리들에게도 익숙한 작품이다.


  이 영화는 원작의 내용을 109분으로 훌륭히 압축해내고 있는데, 원작이 가지고 있는 약간은 엽기스런 유머코드와 각 케릭터들의 플롯을 훌륭하게 살려내고 있다. 짧은 시간 안에 많은 것을 이야기하기 위해서 <암살교실>의 진행은 굉장히 빠른편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체 내용을 파악하기에 큰 불편이 없다.


  • 원작의 섹시한 빗치선생이 귀여워진 것은 아쉽다.

  다만 원작이 지니는 좀 더 엽기적이고 유머러스한 부분들이 실사화의 과정을 거치면서 그 맛을 잃었다는 점은 아쉽다. 또한 원작의 빗치선생(Vic 先)이 가지는 섹시하고도 글래머러스한 부분이 강지영으로 바뀌면서 너무 귀여워졌다는 점 또한 원작의 모습을 퇴색시키고 있어 큰 아쉬움으로 남는다.


  관련리뷰 : 화려한 SF 어드벤쳐 - 구층요탑 (九层妖塔, Chronicles of the Ghostly Tribe, 2015) 


▲ 그리고 흔한 수업...


  이번 <암살교실>은 앞서 이야기했듯 전체분량 중 75화만을 표현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소개되지 않는 부분과 살생님을 3-E반으로 보낸 유키무라 선생님에 대한 비밀도 밝혀지지 않은 등 하지 못한 이야기가 남은 것으로 봤을 때 속편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속편에서는 살생님의 탄생비화 및 유키무라 선생과의 얽혀진 이야기등이 함께 진행됨과 동시에 더 강력한 적으로 우리에게 찾아올 것으로 보인다.


▲ 카르마의 복학


# 마치며...


  <암살교실>은 강지영을 제외한 대부분의 케릭터를 훌륭하게 살리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주고 싶다. 다만 극의 흐름에서 섹시하면서도 백치미를 보여줬던 빗치선생의 케릭터가 약해진 것은 큰 아쉬움으로 남는다. 그럼에도 강지영의 모습은 반가움으로 다가온다. (하지만 강지영하고 섹시는 좀...)


  아직 2학기가 남았으므로 다음 학기(속편)에는 더 새로운 이야기와 못다한 이야기로 우리를 즐겁게 해주길 바란다.


▲ 기생수를 닮은 전학생의 등장


 ▶ 관련리뷰 : 1편과는 약간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온 - 기생수 파트2 (寄生獣 PART2 , Parasyte: Part 2, 2015) 



☞ 추천 : 원작의 모습을 최대한 재현해내고 있다.

☞ 비추천 : 섹시한 빗치선생이 강지영이라니!!!!



★ 감자평점 (5개 만점)

- 원작과의 비교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 더 많은 사진들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