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위한 SF 판타지 영화 - 메메메의 해파리 (めめめのくらげ, Mememe no Kurage, 2013)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아이들의 부정에너지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프렌드(Friend)'. 어느날 교외 초등학교에 검은망토를 두른 사람들이 나타나 아이들에게 '프렌드'를 나눠주기 시작했다.


  교외로 이사를 오게 된 마사시는 이삿짐 속에서 이상한 생명체를 발견하게 된다. 쿠라게보라 이름지은 이 생명체는 처음에는 두렵고 무겁기만 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마시시와 점점 친해진다. 다음날 쿠라게보를 가방에 숨겨 학교에 간 마사시는 자신에게만 있는 줄 알았던 생명체가 아이들 전체에게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그리고 생명체를 '프렌드'라 부른다는 사실도. 


  그러던 어느날. 마사시의 삼촌이 교외의 연구소에 근무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 아이들은 그 연구소에 대한 나쁜소문들을 근거로 마사시를 괴롭히게 되고, 그것을 말리던 사키마저 아이들에게 큰 부상을 입고 마는데...


 ▶ 관련리뷰 : 2015/09/23 - [영화/해외영화] - 조지 클루니의 21세기 소년 - 투모로우랜드 (Tomorrowland, 2015)


▲ 쿠라게보와의 첫만남


메메메의 해파리 Jellyfish Eyes, 2013 제작
요약
일본 코미디, 판타지 100분
감독
무라카미 타카시
출연
 더보기





 아이들을 위한 판타지 영화


  세상의 모든 불행을 제거하기 위한 연구소. 그곳에서 발견한 우주의 힘을 이용하여 지진 등 자연재해를 막을 수 있다고 믿는다. 하지만 그것을 위해서는 우주의 힘을 이용할 수 있는 에너지를 모으는 것. 그 에너지가 아이들이 가진 슬픔, 분노 등 부정적인 에너지에서 나온다는 것을 알게 된 연구소에서는 아이들에게 '프렌드'를 지급하여 분노에너지를 모은다는 내용을 그리고 있는 <메메메의 해파리>는 주인공 케릭터 '쿠라게보'의 모습을 본따 지은 제목이다.


  대략의 줄거리로 알 수 있 듯 이 영화는 매우 유치하다. 프랜드를 가지고 있는 아이들이 연구원들의 계략에 맞서서 마을 지켜낸다는 아주 단순한 이야기를 SF 판타지를 가미해서 그리고 있는 이 영화는 개연성따위는 해파리와 함께 우주로 보내버리고, 단순한 이야기를 단순하게 그려내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렇기때문에 어른들이 보기에는 다소 유치한 대신, 아이들이 본다면 나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 보인다. 응답하라 세대를 겪은 어른들은 당시 '우뢰매'의 신드롬을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이 영화가 그 만큼의 신드롬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외계 생명체와도 같은 물체들을 이용해서 나쁜 어른들과 싸운다는 판타지한 내용은 그때의 향수를 기억하고 있는 어른이라면, 자녀들에게 재밌게 보여줄만한 영화라고 생각된다.


 ▶ 관련리뷰 : 2015/09/15 - [영화/해외영화] - 감동을 접어 날리다. - 종이 비행기 (Paper Planes, 2014) 


▲ 쿠라게보와 점점 친해지는 마사시


 마치며...


▲ IMDb 평점은 다소 낮은 편이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이 영화는 어름들이 보기에는 유치하다. 하지만 귀댁에 아이들이 있다면 재미있게 틀어줄 만한 영화라고 보인다. 권선징악과 아이들의 우정이라는 나름의 교훈적인 내용도 담고 있으니 아이들에게도 큰 해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중간에 등장하는 세일러복의 쭉쭉빵빵한 프렌드 케릭터는 일본인들의 사고를 엿볼 수 있는 것 같아서 우습기도 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아이들 영화에 저런 것을 꼭 넣어야 했는지에 대한 의문도 갖게 한다.


 ▶ 관련리뷰 : 2015/12/31 - [영화/해외영화] - 쥬만지의 전설이 다시 시작된다 - 구스범스 (Goosebumps, 2015) 


▲ 반 아이들 전체가 프렌드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는 마사시



☞ 추천 : 아이들이 보기에는 재미있을 것 같다.

☞ 비추천 : 그래서 많이 유치하다.



★ 감자평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중간에 등장하는 세일러복을 입은 프렌드 케릭터가 아이들 보기에 불편해 보일 수도 있다.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