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들의 꿈과 열정 그리고 사랑에 관하여 : 허니와 클로버 (ハチミツとクローバー, Honey & Clover, 2006)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미대생들이 있는 하나모토 연구회 3학년 모임. 타케모토(사쿠라이 쇼)는 하나모토 교수(사카이 마사토)의 조카 하구미(아오이 유우)를 보고 첫눈에 반한다. 하지만 하구미는 그런 타케모토의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그녀의 머릿속에는 항상 그림에 대한 생각밖에 없다. 그러던 어느 날 외국에서 4학년 모리타(이세야 유스케)가 귀국을 하면서 이 들의 관계에 묘한 파장이 일기 시작한다. 

 

  미술에 관해 천부적 재능이 있는 하구미, 그런 그녀를 알아보는 또 다른 천재 모리타. 그리고 그 둘을 바라봐야만 하는 타케모토까지. 이들의 이야기 속에 담긴 꿈과 열정, 그리고 사랑에 관한 이야기가 지금 펼쳐진다.

 

 

# 왜 재밌는가?

- 청춘들의 꿈과 열정에 관한 이야기가 러브스토리로 연결되며, 풋풋한 재미를 준다.

- 리즈 시절 아오이 유우의 청순함에 빠져 보시라.

- 만화의 이야기를 만화처럼 잘 풀었다.

 

# 이런 건 별로.

- 우미노 치카 원작 특유의 위트가 제대로 살아나지는 않는다.

- 일본 순정 만화 같은 분위기의 호불호.

 

<3월의 라이온>의 작가 우미노 치카 동명 만화를 영화로 만들다.

 

  <허니와 클로버>는 <3월의 라이온>으로도 유명한 우미노 치카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다. 청춘들의 꿈과 열정, 그리고 사랑에 관한 이야기. 여기에는 젊음이 있고 그들의 내일이 있다. 영화의 이야기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싱그럽게 풋풋하게 녹여낸다. 우미노 치카의 만화에 등장하는 청춘들은 그들만의 재능이 있고 그 재능을 꽃피우는 과정에는 항상 묘한 핑크빛 흐름이 함께 한다. 이 영화는 그러한 우미노 치카의 핑크빛 달달한 러브 스토리를 싱그럽게 녹여내며 일본식 청춘 멜로드라마의 정수를 보여준다. 

 

  리즈 시절 풋풋했던 아오이 유우는 그녀만의 매력을 십 분 발휘하여 순수한 미술 천재 하구미를 완벽하게 소화하고 있으며, 개성파 배우 이세야 유스케와 아라시 출신의 사쿠라이 쇼는 그녀와 함께 풋풋한 삼각관계를 만든다. 파스텔 톤으로 흘러가며 한 편의 순정 만화를 보는 듯 이들의 이야기를 깨끗한 캠퍼스 위에 옮겨 적는 이야기. 여기에는 꿈을 향해 달려가는 그들의 내일과 그 앞에 있는 시련과 걱정들을 청춘의 전유물로 채색하며 이들의 이야기를 아름답게 만들어낸다.

 

원작 만화 속 청춘들의 모습

 

  이 영화는 그때 그 시절만이 가질 수 있는 풋풋함이라는 단어를 잘 표현해내고 있다. 여기에 일본 순정만화의 스토리 역시 영화가 가지는 담백한 사랑이야기를 잘 살려내며, 세 남녀의 로맨스를 아름답게 포장한다. 일상이 만들어내는 행복, 그리고 그 속에서 행운처럼 찾아오는 꿀처럼 달콤한 사랑이야기. (세 잎 클로버의 꽃말은 '행복', 네 잎 클로버의 꽃말은 '행운'이다.)

 

  <허니와 클로버>의 이야기는 순정 만화 같은 이야기를 예쁘게 담고 있다. 다만 청춘이란 단어를 지나지게 미화되고, 단조롭게 묘사되는 점은 아쉽다. 그들도 그들의 아픔이 있을 텐데, 그러한 점보다는 파스텔 톤으로 모든 것을 그려버리는 모습은 영화의 재미를 아쉽게 한다. 그렇지만 이들이 가지는 풋풋한 사랑이야기는 이러한 단점을 잘 가려준다. 한 편의 그림 같은 이들이 이야기에는 순수함과 열정이 있기에 더욱 아름답게 포장되는 듯하다. 달달하고 예쁜 청춘 로맨스물을 찾는다면 이 영화를 추천하고 싶다. 다만 이 작품 역시 원작을 온전히 그려내지 못한다는 점은 원작의 팬들에게는 아쉬움으로 남을 것 같다. 이 작품은 지금 넷플릭스에서 감상할 수 있다.

 

영화 속 삼각관계와 삼각관계 속 삼각관계를 만드는 이들의 모습
아오이 유우의 청순미에 정점을 찍었던 이 장면

 

 

★ 감자 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 아오이 유우의 데뷔작 : 릴리 슈슈의 모든 것 (リリィ シュシュのすべて, All About Lily Chou Chou, 2001)

 

그 시절 여름날의 끝없는 방황 - 릴리 슈슈의 모든 것 (リリィ シュシュのすべて, All About Lily Chou

감자의 줄거리 요약 릴리를 몰랐던 하스미(이치하라 하야토)는 13살이 되던 1999년 봄에 호시노(오시나리 슈고)를 만나게 되면서 그녀를 알게 된다. 정답게 지낼 것만 같던 두 사람도 친구들과 함

gamja-blog.tistory.com

 

# 우미노 치카의 또다른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영화 : 3월의 라이온 후편 (3月のライオン 後編, 2017)

 

일본 장기의 신성 키리야마, 사자왕을 노리다: 3월의 라이온 후편 (3月のライオン 後編, 2017)

감자의 줄거리 요약 신인왕전에서 우승한 후 사자왕 대회를 노리는 레이(카미키 류노스케)는 소야 명인(카세 료)과 특별전을 갖게 된다. 두 사람의 치열한 접전. 하지만 단 한 번의 실수가 승패

gamja-blog.tistory.com

 

# 지난 주 추천 영화. :)

 

 

※ 공감(♥)과 좋아요는 리뷰어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