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같은 액션 영화 : 절지돌파 (Strike Back, 绝地突围, 2021)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작전 중 아내(황니나)를 잃게 되는 지풍(왕 위톈)은 가까스로 복귀하지만, 그때의 일로 기억을 잃게 된다. 그 뒤 새로운 작전에 투입이 되는 지풍은 팀장 대팽(궈샹펭)의 명령으로 세계적인 기상학자 위명(리지유)를 구해야 한다. 테러리스트의 리더 탁패를 처치하고 위명을 구하는 데 성공하지만, 그 순간 한 여인(황니나)이 나타나 지풍을 막아선다. 자신이 그의 아내라 주장하는 여인으로 인해서 지풍의 기억은 더욱 혼란스럽다.

 

  그리고 떠오르는 기억들. 과연 어느 것이 거짓이고, 어느 것이 진실인가? 그리고 대팽과 묘령의 여인(풍흔이)의 정체는 무엇인가?

 

조금은 애매한 액션 영화 <절지돌파>

 

# 왜 재밌는가?

- 재미없다!

 

# 이런 건 별로

- 이 근본 없는 스토리는 무엇이란 말이냐...

 

 

반전이 황당한 이야기

 

  스포일러가 되기에 반전의 내용을 말할 수는 없지만, <절지돌파>의 이야기는 게임처럼 다가와서 황당함만을 남기고 떠난 영화 같다. 작전 중 아내를 잃은 지풍. 그리고 또다시 투입된 작전에서 아내를 다시 만나게 되지만, 지풍은 그녀를 기억하지 못하고 이로 인해 또다시 위기에 빠지는 두 사람. 그리고 시작된 적들의 공격 속에서 이들의 관계는 알 수 없게 되어버린다.

 

  이렇게 총알이 난무하는 작전과 그 속에서 밝혀지는 비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절지돌파>지만, 영화의 이야기는 조금 아쉽다. 처음에는 근래 자주 등장하는 중뽕 영화들처럼 위대한 중국을 찬양하는 영화인 줄 알았지만, 차라리 그게 나을 뻔했다. 비밀의 뒤를 밝히는 액션 영화지만, 영화가 보여주는 액션은 매우 약하다. 일반적으로 중국 액션 영화들은 아무리 못해도 어느 만큼은 해주는 것이 액션이다보니, <절지돌파>의 밋밋한 액션은 매우 당황스럽다. 어설픈 총싸움과 CG는 기본이고, 그 흔한 발차기 한 번 제대로 등장하지 않는다. 때문에 이 영화에서 액션이라도 보려고 했다면 큰 실망을 할 수 있다. 

 

  그렇다고 영화가 보여주는 반전의 과정들이 치밀하게 다가오는 것도 아니다. 때문에 내용도 액션도 많이 아쉬운 영화가 아닌가 싶다. 특히 근본도 없이 나오는 액션들은 그 황당함을 더욱 자아낸다. 물론 왜 이런가는 결말에서 밝혀지는 이야기로 해석이 가능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뻥이 너무 했다는 느낌이다. 액션만 괜찮았어도, 타임킬링용으로 쓸만했을 텐데 그마저도 없기에 애매한 포지션이 아닌가 싶다. 그나마 러닝 타임이 1시 11분에 불과한 짧은 내용임으로 심심풀이로 보시면 괜찮을 듯싶다.

 

아내와 재회하는 지풍
CG는 정말 너무했다.

 

★ 감자 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 좀 괜찮은 중국 범죄 액션 스릴러 : 비범임무 (非凡任務, Extraordinary Mission, 2017)

 

골든 트라이앵글을 두고 벌이는 거대한 마약전쟁: 비범임무 (非凡任務, Extraordinary Mission, 2017)

감자의 줄거리 요약 경찰인 카이(황헌)는 마약조직에 위장잠입 중 경찰단속에 걸리게 되지만, 그 일을 무사히 벗어나게 되면서 조직의 인정을 받게 된다. 그리고 중국내 마약 총책인 쳉이의 눈

gamja-blog.tistory.com

 

# 관련 리뷰 : 콜드 워 (寒戰, Cold War, 2012)

 

홍콩의 도심에서 일어난 테러를 조사하라! - 콜드 워 (寒戰, Cold War, 2012)

감자의 줄거리 요약 도심의 한 극장에서 폭탄이 터지는 사건이 발생하고, 같은 시각 도심에 교통사고를 처리하던 구조팀이 사건 처리 후 사라지는 사건이 발생한다. 그리고 잠시 후 경찰에서는

gamja-blog.tistory.com

 

# [1.11~1.17] 2월 첫째 주 추천 영화 :)

 

 

※ 공감(♥)과 좋아요는 리뷰어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