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 통괘, 상쾌한 무협 액션 영화 : 곽가권 철비교와 (The Queen of Kung Fu, 霍家拳之铁臂娇娃, 2020)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희(멍멍리)는 부모에게 팔려, 상하이탄 클럽에 오게 된다. 하지만 첫날 클럽의 주인 아표에게 친구를 잃고, 분노한 희는 아표를 결투에서 살해한다. 그 일을 계기로 금강각 가주 배향란(상언생)의 수양딸이 되는 희. 하지만 동생을 희에게 잃은 일호(왕승지)는 호시탐탐, 희에게 복수를 꿈꾼다. 

 

  계속되는 일호와 희의 다툼. 하지만 둘 다 금강각의 가족이기에, 직접적으로 다툴 수는 없게 된 상황. 어느 날 희는 일호를 자극하게 되고 드디어 두 사람은 금강각에서 맞붙게 된다. 하지만 그 둘의 대결을 흐뭇한 시선으로 지켜보는다케다 코오이치(서철인). 과연 금강각과 희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통쾌한 무협 액션이 있는 <곽가권 철비교와>

 

 

# 왜 재밌는가?

- 그냥 정신없이 치고받고 싸우기만 하는 중국 무협의 재미.

 

# 이런 건 별로.

- 괜히 중국식 애국심을 자극하며, 있는 척하려는 스토리.

 

 

스토리는 무시하고, 액션만 본다면 나쁘지 않다.

 

  오랜만에 생각 없이 볼만한 중국 액션 영화가 등장한 것 같다. <곽가권 철비교와>는 집안 사정으로 상해에 올라온 한 여인이 타고난 괴력과 쿵후 솜씨로 인해서 일본인들로부터 상해를 구하게 된다는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의 스토리는 중국식 애국심을 자극하지만, 별 내용은 없다. 중뽕이라고 하기에는 살짝 애매하고, 당시 중국인들이 일본인들의 계략에 맞서 싸웠다 정도의 내용이다. 

 

  그렇지만 영화의 액션은 볼만하다. 과장된 와이어 액션이지만, 괴력을 지닌 희가 보여주는 액션은 통쾌한 재미가 있다. 때문에 영화의 스토리만 무시한다면 생각없이 마구 치고받고 싸우는 이들의 이야기는 괜찮은 재미를 줄 것이다. 시간도 짧다. 총 86분에 불과한 러닝 타임은 대부분 희와 나쁜 세력들이 맞서 싸우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괴력만 있던 희가 인연에 의해 곽가권을 수련하면서 성장을 한다는 이야기는 또 다른 재미가 된다. 때문에 액션만으로도 충분한 재미를 줄 수 있는 영화로 보인다.

 

  위에서도 언급했듯 영화의 스토리는 유치찬란하다. 중국식 애국심이라서가 아니라, 그냥 조잡하다. 그러니 내용 따위는 가뿐히 무시하고, 액션만 본다면 타임 킬링용으로 괜찮은 재미가 될 것이다.

 

괴력의 여인 희
일호와의 대결을 계기로 수양딸이 되는 희
그리고 시작된 최후의 결전. 과연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 감자 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 관련 리뷰 : 탕구풍운 (갓 오브 워, 풍운대전 / 蕩寇風雲 God Of War 2017)

 

정신없이 몰아붙이는 무협액션의 화려함: 탕구풍운 (갓 오브 워, 풍운대전 / 蕩寇風雲 God Of War 201

감자의 줄거리 요약 명이 중국을 다스리던 그때, 일본의 해적(쿠라타 야스아키)들이 중국해안을 침범한다. 명나라 호종위(오월)는 해적의 두목을 설득하여 배신케하는데 성공하지만, 해적들의

gamja-blog.tistory.com

 

# 관련 리뷰 : 상해야인시대 (上海滩马永贞, 2015)

 

화려한 중국무협의 탄생: 마영정: 상해야인시대 (上海滩马永贞, 2015)

감자의 줄거리 요약 1930년대 혼란의 상해. 시골에서 기회를 얻기 위해 상해로 올라온 마영정(오윤룡)은 동향 선배인 니우를 따라 티사부(홍금보)가 있는 곳에 거처를 정하게 된다. 그러던 중 짐

gamja-blog.tistory.com

 

# [1.11~1.17] 2월 첫째 주 추천 영화 :)

 

 

※ 공감(♥)과 좋아요는 리뷰어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