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병원에 얽힌 정신나간 이야기 - 살인게임79 (Seventy-Nine, 2013)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어느 한 연구소. 과거 정신병원이었던 곳을 개조하여 사용하고 있는 그곳에서는 놀라운 실험이 진행되고 있었다. 사람의 인성을 '파블로프의 개'처럼 변화시키려는 연구가 진행되는 그곳에서 인권 따위는 애초에 무시한채 실험만을 위해 사람들을 희생시키고 있었다. 그러던 중 연구소에서는 새로운 인력을 채용하게 되었고 그곳의 인력채용에 지원하게 된 다니엘(조나단 로젠탈)은 실험이 진행될 수록 뭔가의 이상함과 불편함 때문에 실험에서 빠지려한다.


  실험에서 빠지려는 다니엘에게 애쉬(보 린튼)는 진료기록부를 건네며 그들은 그래도 된다는 이야기를 하고, 그말에서 이상함을 느낀 다니엘은 다른 진료차트들을 보던 과정에서 엄청난 비밀을 발견하게 되는데...


 ▶ 관련리뷰 : 2016/04/02 - [영화/해외영화] - 그때의 열병같은 추락 - 폴링 (The Falling, 2014)


▲ 피실험체로 사용하기 위해 헤일리를 납치하는 에쉬


살인게임 79 Seventy-Nine, 2013 제작
요약
미국 액션, 공포 2016.01.21 개봉 15세이상관람가 81분
감독
필립 마시즈위츠
출연
조나단 로젠탈크리스틴 스프링겟보 린턴아드리안 부 더보기
누적 관객수
1 명 (2016.01.21,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역대 박스오피스






 정신병원에 얽힌 정신나간 이야기


  <살인게임79>이 보여주는 이야기는 다소 황당하다. 인간의 성격을 개조할 수 있다는 명분하에 자행된 실험. 그곳의 피실험자들은 짐승보다도 못한 삶을 살아간다. 그곳을 탈출하려던 수감자들은 탈출과정에서 자신들의 귀에 새겨진 번호를 발견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들이 어떠한 목적에 의해 납치됐는 사실을 알게되는 피실험자들. 하지만 그들이 그곳을 빠져나갈 방법은 도무지 보이지 않는다.


  그런 상황에서 그곳에 취직하게 된 다니엘은 그들의 인권유린 상황을 목격하게 되고, 그 이상함과 불편함으로 인해 그 실험을 그만두려는 그때 자신의 귀 뒤에 쓰여진 이상한 숫자를 발견하게 된다.


 ▶ 관련리뷰 : 2016/02/29 - [영화/해외영화] - 남쪽으로 이어진 다섯 개의 무서운 이야기 - 사우스바운드 (Southbound, 2015)


▲ 다른 실험자들과 대치 중인 이선


  이렇게 <살인게임79>는 인간개조 프로젝트라는 소재를 두고 벌어지는 공포스런 상황을 연출한다. 영화는 단순히 비양심적인 실험을 자행하는 집단. 그리고 그것에 대항하는 사람들의 갈등에만 초점을 맞추며 진행을 하지만 영화에서 보여주는 개연성없는 상황은 극의 몰입을 방해하며, 이게 뭔소린가 싶을만큼 황당함만을 준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남는다.


  이렇다보니 영화에서는 '실험을 했다. 결과물이 나왔다. 그러니 너희는 믿어라'는 막무가내식 진행을 강요하고, 관객들은 그 과정에서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 관련리뷰 : 2016/02/18 - [영화/해외영화] - 조금은 아쉬운 리메이크 - 시크릿 인 데어 아이즈 (Secret in Their Eyes, 2015)


▲ 연구소를 탈출하려는 수감자들


 마치며...


▲ IMDb의 평점도 황당하다.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사람들을 실험체로 사용하는 연구실. 하지만 영화에서는 연구자들의 비윤리적 모습을 비춰주기 위해서 무고한 자들을 납치했다는 식의 구성도 보여주고 있지만, 결국은 나쁜놈들이 나쁜짓을 해지만 '그래서 뭐?'라는 황당함만 남기에 아쉬움이 남는 영화다.


  IMDb에서는 이 영화에 대해 무려 6.9점이라는 다소 높은 점수를 주고 있지만, 참여자 32명 중 10명이 10점 러쉬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 네이버스러움이 느껴진다. 때문에 점수는 그리 신뢰성 없어보이고, 점수마저 황당함을 준다는 점에서 진짜 황당한 영화가 아닐 수 없다.


 ▶ 관련리뷰 : 2016/01/12 - [영화/해외영화] - 미래를 예측하는 선과 악의 대립 - 솔러스 (Solace, 2015)


▲ 각자의 귀 뒤에서 이상한 숫자를 발견하게 된다.



▥ 추천 : ,,,

▥ 비추천 : 평점마저 황당하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