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도 안되는 억지스러움만 가득한 영화 - 카메라 13 (Slumlord, 2015)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교외의 한적한 곳으로 이사를 오게 된 라이언(PJ 맥케이브)과 클레어(브라이언 몬크리프)는 수영장까지 딸린 집의 분위기에 그 집에서 살기로 결정을 한다. 하지만 그들이 모르는 한 가지 비밀이 있었으니, 집 주인 제럴드(네빌 아컴볼트)는 그 집의 구석구석에 몰카를 설치해놓았고 매일 밤 부부의 은밀한 사생활을 훔쳐보고 있었다.


  한편 라이언에게도 한 가지 비밀이 있었으니, 아내가 임신 중이던 때에 그의 비서인 한나(사라 볼드윈)와 불륜을 저지르고 있었던 것. 한나는 라이언에게 클레어와 헤어질 것을 요구하고 있었고, 급기야 부부의 집으로 찾아온 한나. 제럴드는 자신의 볼거리를 방해한 한나를 없애기로 마음을 먹었고, 클레어와 라이언이 없을 때 집으로 찾아온 한나를 납치하여 감금하게 된다.


  그것을 모른채 집으로 들어온 클레어와 라이언, 그러나 클레어의 친구에 의해서 라이언의 외도사실이 밝혀지고, 라이언은 집에서 쫓겨나게된다. 이제 집에는 클레어만 남은 상황. 그 모습을 지켜본 제럴드는 또다른 계획을 세우게 되면서 집에는 큰 위험이 닥치게 되는데...




카메라 13 13 Cameras, 2015 제작
요약
미국 공포, 드라마 15세이상관람가 90분
감독
빅터 자코프
출연
네빌 아챔볼트PJ 맥케이브브리앤 몽크리프사라 볼드윈 더보기






굉장히 작위적인 허섭함만을 가지고 있는 억지스러움.


  <카메라 13>의 이야기는 전세계가 CCTV와 같은 카메라로 인해서 사생활을 침해받는다며 거창한 메시지를 던지며 출발을 알린다. 그리고 다음화면 한 음침한 분위기의 노인이 방범 카메라를 구입하는 장면이 나온다. 우리는 다음화면 노인이 집주인이라는 것과 집을 임대하려는 클레어와 라이언, 그리고 노인의 분위기로 인해서 그 집이 영화의 주무대이며 그곳에서 일이 터질 것임을 눈치채게 된다.


  이렇듯 한 변태 노인의 관음증과 그로 인해 벌어지는 위험한 상황을 묘사하는 영화. 하지만 영화는 초반 널리 퍼져있는 카메라의 위협을 설명했으면서도, 정작 영화는 한 관음증환자의 무서움만을 자극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그리고 흘러나오는 다음 화면들. 역시나 예상했던 대로 음침한 변태 노인은 부부의 은밀한 사생활을 훔쳐보며 쾌락을 느끼고 있는 장면이 등장한다. 


  변태 노인의 모습만을 보여주며 별 볼일 없이 흘러가는 영화는 중반즘 해서, 이대로는 안되겠다는 듯이 하나의 위기를 걸기 시작한다. 그러면서 등장하는 라이언의 외도사실, 그리고 제럴드가 그녀를 납치하게 되면서 영화는 긴장감을 주려 노력하는 것이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변태 노인의 등장 및 변태스런 상황으로 영화를 몰고가는 영화가 공포스런 느낌을 주려했다는 것이다. 즉 이 영화는 공포스런 상황으로 관객들에게 무서움을 주려는 것인데, 전혀 무섭지가 않다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다. 변태 노인의 모습은 그저 변태스럽다는 점에서 그냥 불편하고 자극적으로만 비춰지고, 그들이 위기에 들어서게 되는 모습도 뜬금없이 불륜 및 한나의 등장으로 이뤄진다는 점은 굉장히 작위적이다. 때문에 무섭지도 않은 것이 무서운 척을 하려, 억지스런 공포를 강요하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는 것이다. 즉 하나도 안무서우면서 자극적인 불편함만을 강요하는 영화인 셈이다. 



▲ 보안장비 가게에서 카메라를 구입하는 제럴드



마치며...


  무서운 척은 잔득하고 있었지만, <카메라 13>은 메시지도 공포스러움도 없었다. 단지 한 변태 노인의 변태짓만 가득 담겨있었을 뿐이다. 여기에 상황을 엮는 힘도 부족했고, 그나마도 작위적인 모습이 가득했다는 점에서 실망스러움만 가득했다. 즉 별 볼일 없는 영화가 있는 척만 잔득하며 관객들을 속이고 있는 것이다.


  IMDb의 평점은 5.2점은 나름 준수한 점수를 주고 있지만, 영화가 보여주는 모습은 그 정도 점수에 절대로 어울리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란다.





▥ 추천 : ...

▥ 비추천 : 변태노인의 변태짓은 무섭지도 않고, 억지스러움만 가득했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 (CCTV화면에 샤워하는 장면이 등장)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