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하고 당돌한 그녀의 계획: 매기스 플랜 (Maggie's Plan, 2015)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결혼보다는 아이가 갖고 싶은 매기(그레타 거윅)는 대학 동기인 가이(트래비스 핌멜)가 수학을 잘 했다는 것을 기억하고는 그에게 정자를 기부받기로 한다. 인공 수정을 준비하던 중 자신이 근무하는 대학에서 소설가 존(에단 호크)을 만나게 된다. 그의 섬세한 문체에 반하던 어느날 존 역시 가정에 불화가 있다는 것을 알게된 매기는 그를 흠모하게 된다. 그리고 매기가 인공수정을 준비하던 날. 존이 매기의 집에 들이닥치게 되고, 두 사람은 그날부터 함께 살게 된다.


  하지만 환상은 깨어지고, 존이 전부인 조젯(줄리안 무어)을 여전히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매기는 존을 조젯에게로 다시 떠나보내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조젯과 함께 존을 되돌려보내려는 계획을 세우는 매기. 과연 그녀의 은밀하고도 당돌한 계획은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당차고 귀여운 그녀들의 은밀한 플랜


  매기의 인생에서 남자보다 중요한 것은 아이였고, 그녀는 스스로 아이을 갖기로 결심한다. 마침 대학동기이자 지금은 피클 장사에 뛰어든 가이가 수학을 잘 한다는 것을 기억하고 있던 매기는 그에게 정자를 부탁하지만, 어찌된 영문인지 유부남 존이 끼어들면서 일은 틀어지고 만다. 결국 존과 살림을 차리게 된 매기지만, 자신이 생각했던 것과 달리 존은 이기적이고 가정은 돌보지 않았다. 거기에 전부인 조젯과 여전히 친말한 관계를 유지하는 존의 모습은 자신의 위치를 더욱 위태하게 만들었다. 결국 아이에게도 상처가 되지 않고, 가정을 지킬 수 있는 길은 존을 조젯에게로 돌려보내는 일. 이제 매기의 당돌한 계획이 실행된다. 


  이 영화는 제목 <매기스 플랜>처럼 매기의 은밀하고도 당돌한 계획이 주를 이루고 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매기에 의한, 매기를 위한, 매기의 영화라는 점이다. 매기는 스스로 아이의 아빠를 선탰했고, 매기는 스스로 존을 조젯에게로 되돌려보내기로 결심한다. 즉 여성 스스로가 주도적으로 이야기를 이끌며, 자신의 미래를 결정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이제까지 여성은 남성의 종속물로 포장되던 기존의 문법들과는 차이점을 보이는 것인데, 영화는 이러한 점을 유쾌하게 그리면서  스스로 결정하는 여성상에 대한 이야기를 잘 풀어내고 있는 것이다.


  <매기스 플랜>은 분명 유쾌한 문법이 깃들어 있는 코미디 물이다. 그렇지만 그 유쾌함은 여성의 주도적 입장을 불편하지 않게 포장할 뿐. 거기에 남성중심의 사회에 관한 어떠한 비판이나 조롱도 담겨있지 않다. 즉 자신들의 이야기를 남의 비하로 연결시키지 않는다는 것인데, 때문에 영화가 던지는 당돌한 계획은 불편하지 않게 다가온다. 그러므로 그녀의 당찬 계획이 앞으로 어떤 결과를 초래하든, 우리는 그 모습을 유쾌하게 지켜 볼 수 있는 것이다.


 


▲ 자신이 근무하는 대학에서 존을 만나는 매기



마치며...


  매기의 은밀한 계획. 그것은 당돌하면서 위험했지만, 결론적으로는 유쾌한 해피엔딩을 이끌었다. 전작 <키스트리스 아메리카> 등에서 당찬 여인상을 보여줬던 그레타 거윅은 이번에도 유쾌하고 당돌한 매기의 모습을 잘 표현함으로서 극의 중심축을 잘 이끌어주고 있다. 여기에 베터랑 배우 에단호크 및 줄리안 무어가 함께 만드는 매기의 계획은 좋은 케미로서 그들의 이야기를 즐겁게 만들어주고 있다.


  IMDb 평점은 7.2점, 로튼 토마토 지수는 85% (신선 130, 진부 23) 등 <매기스 플랜>에 대한 평점은 높은 점수를 보여주고 있다. 그들은 매기의 당돌한 계획에서 유쾌함과 여성으로서의 모습을 높게 평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 그러던 어느날 매기는 존을 조젯에게 되돌려 보내려는 계획을 세우게 된다.


매기스 플랜 Maggie's Plan, 2015 제작
요약
미국 로맨스/멜로, 드라마 2017.01.25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8분
감독
레베카 밀러
출연
그레타 거윅에단 호크줄리안 무어트래비스 핌멜 더보기
누적 관객수
45,646 명 (2017.03.01,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자세히







▥ 추천 : 귀여운 여인의 당돌한 계획은 유쾌함을 준다.

▥ 비추천 : 막장을 기대한다면 조금은 실망할 수도 있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 (그레타 거윅의 노출이 잠깐 등장)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