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속 공주들의 유치한 전쟁: 슈퍼히어로 어벤져 (Avengers Grimm, 2015)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세상의 반대편 그곳에는 현실과는 전혀 다른 공간이 존재하고 있다. 하지만 그곳을 다스리는 국왕이 럼펄스킨(캐스퍼 반 디엔)에게 죽임을 당하고, 그는 홀로남은 백설공주(로렌 파킨슨)에게 자신을 세상의 저편으로 보내줄 것을 요구한다. 그 과정에서 럼펄스킨과 백설공주는 일반인들의 세계로 넘어오게 되고, 럼펄스킨의 부하인 늑대(Kimo Leopoldo)와 백설공주의 부하들인 라푼젤(릴레아 밴더빌트), 신데렐라(밀린 사리), 빨간 망토 차차(엘리자베스 피터슨) 등도 각자가 모시는 주인을 찾기 위해 이 세상으로 넘어오게 된다.


  그들이 넘어온 세상에서 럼펄스킨은 시장이 되어 자신의 군대를 육성하고 있었으며, 백성공주의 존재는 행방불명이 된 상태. 이제 공주들과 럼펄스킨은 백설공주의 존재와 빨간 망토가 가지고 있는 이공간의 거울을 차지해야만 한다. 과연 지구의 운명을 손에 넣을자는 누가 될 것인가?




동화 속 공주님들의 유치한 전쟁


  세상의 저편. 그곳에는 백설공주와 왕비를 비롯하여 동화 속 공주들이 세상을 다스리고 있다. 하지만 럼펄스킨은 세상을 지배하려는 야욕을 숨기고, 자신만의 군대를 육성하고 있었다. 그리고 때를 즈음하여 왕국을 공격하여, 이공간을 뛰어넘을 수 있는 거울 앞에서 백설공주를 위협하게 된다. 그가 원하는 것은 마법이 없는 이세상으로 넘어오는 것이었지만, 백설공주는 그를 저지하려다 함께 이 세상으로 넘어오게 된다. 그리고 그를 구하려는 일행들까지 이쪽으로 넘어오게 되면서, 세상은 큰 혼돈에 빠지게 된다.


  <슈퍼히어로 어벤져>는 원제 'Avengers Grimm'처럼 동화작가로 유명한 그림의 이름을 빌려, 동화 속 인물들이 세상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제목처럼 영화 속에는 사람들의 소원을 들어주고 첫째 아들만을 데려가는 사악한 아기도둑 럼펄스킨을 비롯하여, 백설공주, 라푼젤, 신데렐라, 빨간망토 차차 등이 등장하고 있으며, 빨간 망토가 등장하는 만큼 그녀를 대적하는 늑대(울프)가 나타나 럼펄스킨의 부하이자 공주들을 막아서는 역할로 등장하게 된다.


  하지만 영화의 내용은 굉장히 유치하고 산만한데, 동화 속 인물들을 빌려와 이야기 속에 어기지로 우겨넣고 있을 뿐 이야기는 지나치게 산만하다. 거울이라는 존재가 왔다 갔다 하는 것도, 여기에 빨간 망토와 늑대의 대립각을 세우다가 갑자기 인간들의 세상과 엮이게 되는 것도, 모두다 제대로 섞이지 않고 산만하게 느껴진다. 즉 동화 속 인물들의 물량공세는 벌이고 있지만, 제대로 섞이지 않은 이야기는 오히려 지저분하게 느껴지는 것이다.



▲ 그녀들의 능력



마치며...


  <슈퍼히어로 어벤져>는 위대한 동화 작가 그림의 이름까지 들먹이며 거창한 척은 하고 있지만, 보여주는 내용은 굉장히 허술하든 점에서 아쉬움이 남는다. 패러디도 아닌 것이, 그렇다고 해서 B급의 병맛도 아닌 것이, 저예산이라는 핑계조차 먹히지 않을만큼 영화의 내용은 굉장히 허섭했다. 


  IMDb의 평점도 2.8점으로 굉장히 낮은 점수를 주고 있는데, 영화를 보게 된다면 이 영화의 낮은 평점이 이해가 될 만큼 굉장한 아쉬움을 보여준다.




슈퍼히어로 어벤져 Avengers Grimm, 2015 제작
요약
미국 액션, 어드벤처, 판타지 2015.11.19 개봉 12세이상관람가 85분
감독
제레미 M. 인만
출연
캐스퍼 반 디엔로런 파킨슨루 페리그노키모 레오폴도 더보기
누적 관객수
1 명 (2015.11.12,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역대 박스오피스







▥ 추천 : ....

▥ 비추천 : 뒤죽박죽 섞이지 않은 이야기가 굉장히 산만하게 다가온다.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