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편없는 3류 재난영화 - 스노우 아마겟돈 (Snowmageddon, 2011)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크리스마스 이브. 밀러가족의 집앞에 의문의 선물이 도착한다. 수취인도 발신인도 없는 이 상자 안에는 스노우볼 (유리 인형)이 들어있다. 자신들이 살고 있는 마을과 굉장히 똑같이 만들어진 이 스노우볼을 본 존(데이빗 큐빗)은 막내 아들 루디(딜런 맷즈키)를 위한 누군가의 깜짝선물로만 인식한다.

  스노우 볼 아래 스위치가 있는 것을 발견한 루디. 스위치를 작동하자 스노우볼안의 시계탑이 움직이기 시작한 것을 발견한다. 


  다음날 마을회관에 나간 존은 몇 년간 멈춰있는 시계탑이 움직이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동시에 오랫동안 잠자던 마을의 화산이 깨어나 마을을 덮치기 시작하는데...


 ▶ 관련리뷰 : 2015/12/10 - [영화/해외영화] - 재난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영화 - 더 웨이브 (Bolgen, The Wave, 2015) 


▲ 눈물겨운 CG


스노우 아마겟돈 Snowmageddon, 2011 제작
요약
캐나다 액션, 어드벤처, 판타지 2015.07.30 개봉 12세이상관람가 88분
감독
셸든 윌슨
출연
데이빗 쿠빗로라 해리스딜런 맷즈키마그다 아파노비츠 더보기
누적 관객수
6 명 (2015.08.04,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역대 박스오피스




 형편없는 3류 재난영화


  <스노우 아마겟돈>의 원제 'Snowmageddon'는 스노우와 마게돈의 합성어로서, <아마겟돈(1998, 각주[각주:1])>의 히트 이후 DC코믹스에서는 마게돈(mageddon)이란 케릭터를 만들어내게 되고, 그 후 재난급의 심각한 상황이 등장하면 '명사(상황) + 마게돈'이란 신조어를 탄생시키게 되었다. 예를 들어 심각한 교통체증은 '카-마겟돈'이라는 식으로 쓰는 것이다.


  이 영화 '스노우-마겟돈' 역시 '눈이 가져온 심각한 재난'에 대해 제목을 거창하게 지었지만, 실상을 보면 '심각한 3류 드라마'임을 알 수 있다. 제목부터 유치찬란한 이 영화는 스노우 볼의 스위치를 건드리면 마을에 심각한 재난이 생기고(화산폭발 등), 알고 보니 이것이 저주로 보이는데 가만 들여다보니 루디가 하는 보드게임 '왕좌의 드래곤(이것도 유치하다)'의 내용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게된다. 이 게임에 정통한 루디군의 의견에 따르면 이 스노우 볼을 화산에 버려야한다는 것. 


 ▶ 관련리뷰 : 2015/10/23 - [영화/해외영화] - 인간의 욕심이 부른 참사 - 에베레스트 (Everest, 2015) 


▲ 이 스노우 볼에 엄청난 비밀이...



  마치 '반지의 제왕(산속의 용암에 스노우 볼을 버려야 한다.)', '아마겟돈(화산이 만들어낸 파편이 마을과 충돌한다.)', '쥬만지(보드게임이 사건의 힌트가 된다.)' 여기에 그리슨 신화 '판도라의 상자' 이야기까지 억지로 버무려낸 이 영화는 그야말로 유치의 극을 달린다. 차라리 <무서운 영화(2000)>처럼 제대로 된 패러디 영화를 만들어냈다면 그 기발함에 감탄했겠지만, 이 영화가 보여주는 스토리는 '3류 이하'에 지나지 않을 뿐이다.


  어느날 집에 배달된 스노우 볼. 그것이 불러온 저주. 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저주가 왜 밀러가족을 찾아왔는지, 왜 그 마을에 저주를 퍼붇는지에 대한 설명은 커녕 힌트조차 전혀 없다는 건 정말 눈물겨울 뿐이다. 즉 그냥 스노우볼이 저주를 가졌는데 그냥 밀러와 그 마을에 찾아왔고, 마을사람들도 처음에만 살짝 어이없어 하다가 곧바로 수긍한다는 것이다. -_-;;;


  여기에 연기자들의 오버스런 연기와, 조잡한 CG까지 더하면 마치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 2015 (2009))만큼의 황당함을 자아낸다.


 ▶ 관련리뷰 : 2015/12/31 - [영화/해외영화] - 쥬만지의 전설이 다시 시작된다 - 구스범스 (Goosebumps, 2015) 


▲ 영화에서 보여주는 CG는 조잡하다.


 마치며...


 이 영화의 평점역시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 (3.3점)>와 비슷한 3.8점을 보여주고 있는데, 솔직히 3.8점도 아까울 정도다. 


  미국애들이 웃자고 만든 홈비디오(TV용)을 죽자고(돈벌자고) 수입한 배급사의 의도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이 영화를 볼 시간에 차라리 <아마겟돈>을 한 번 더 보는게 심신의 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관련리뷰 : 2015/09/30 - [영화/3D 영화] -  재난 영화의 끝을 보다 - 샌 안드레아스 (San Andreas, 2015) 


▲ 마을에까지 미친 재난의 상황



※ 추천 : ...

※ 비추천 : 굳이 2.500원을 낭비하진 말자!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1. ‘아마겟돈’이란 원래 ‘므깃도의 산’을 의미하는 히브리어의 그리스 음역이다. 신약성서의 '요한계시록’에서 므깃도의 산은 사탄과 하나님의 마지막 전쟁의 장소로 묘사되어 있다. / 우리에게는 소행성의 충돌을 그린 영화 아마겟돈(1998)으로 더 유명하다. [본문으로]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