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에 또다른 존재가 있다면? - 인트루더스2015 (INTRUDERS, 2015)

반응형


 감자의 줄거리 요약


  어머니를 여의고 교외의 오래된 저택으로 이사 온 로즈(미란다 코스그로브)는 새로 이사 온 집에서 이상한 기운이 있음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그녀의 아버지는 정신질환의 경력이 있는 로즈의 말을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이사 온 날 옆집의 릴라(제네사 그랜트)로부터 집에 이상한 일이 있었음을 듣게 되는 로라는 집에 대해 조사하던 중 전에 살던 여인이 사라진 것을 알게 된다. 로라는 이 사실을 주변사람들에게 이야기를 해보지만 모두들 그녀의 말을 대수롭지 않게 여길 뿐이다.


  하지만 집안의 물건이 이상하게 배치되는 등 집안의 누군가가 자신에게 말을 거는 것만 같은 로즈는 집의 과거에 대해 조사하기 시작하고, 그러다 아빠가 크게 다투게 되는데...


 ▶ 관련리뷰 : 2015/09/18 - [영화/해외영화] - 4편을 기대하게 만드는 - 인시디어스 시리즈 총망라 리뷰 (Insidious: Chapter 3, 2015)


▲ 극의 초반부는 강렬함을 보여주며 시작된다.


인트루더스 2015 The Intruders, 2015 제작
요약
캐나다 스릴러 15세이상관람가 92분
감독
애덤 매시
출연
미란다 코스그로브도날 로그오스틴 버틀러톰 시즈모어 더보기





 중간제목


  만약 우리집에 나아닌 또다른 존재가 살고 있다면? 불청객(불법 침입자)을 뜻하는 '인트루더스'는 집 안에 살고있는 또다른 존재에 관해 그리고 있는 영화다.


  새로 이사온 집에 살게 된 로즈. 하지만 그 집에 전에 살던 사람은 종족을 감추고, 모든 사인은 그녀가 사라진 이유가 집안에 감춰져 있음을 가르키고 있다. 하지만 그 사실을 느끼고 있는 로즈의 말은 그 누구도 믿어주질 않고,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에게서 어머니와 같은 질병의 흔적이 있음을 의심할 뿐이다.


 ▶ 관련리뷰 : 2015/09/19 - [영화/한국영화] - 고은아의 신작 공포 스릴러 - 라이브TV (Live TV, 2014) 리뷰


▲ 어떻게 그런 집에서 살 수 있냐고 말하는 릴라


  위에서 정리한 것처럼 <인트루더스2015>는 초자연적 존재를 의심케하는 미스터리 스릴러 물이다.

  하지만 강렬한 포스트에 비해 내용은 흐지부지하게 정리된다는 점에서 매우 실망스러운 영화가 아닐 수 없다. 해외 댓글에서는 이 영화를 '강력추천(Strongly recommended)한다는 댓글에 '혼자 죽기 아까운 것이냐?'와 '지루함에 죽고 싶구나' 등의 댓글이 달릴만큼 엉성한 스토리를 보이고 있는데, 이 영화를 간단히 정리하면 '워!!!'하는 소리에 깜짝 놀라쳐다보면 친구가 장난친 모양새를 거창하게 포장하고 있는 것이 바로 <인트루더스2015>인 셈인 것이다.


  거의 모든 대화가 설명을 전제로 하고 있고, 극의 흐름은 느리다 못해 지지부진한 느낌이다. 로즈의 행동에서 뭔가를 의심케 하려는 시도는 많이 보이지만, 로즈 외에 그 장치들을 느끼지 못한다는 설정부터가 억지스럽고 로즈의 상황을 '정신적 질환때문에 신빙성을 못 받는 아이'로 설정하려는 장치들 또한 너무 작위적이다. 또한 괜히 역어놓은 장치들은 뒤에 가선 그 장치가 의미하는 바도 제대로 보여주지 않은 체 그냥 묻혀 버리는 등 <인트루더스2015>의 스토리는 지나치게 작위적이란 느낌이 많이 든다.


 ▶ 관련리뷰 : 2015/10/16 - [영화/해외영화] - 카야 스코델라이오의 숨박히는 인질극 - 타이거 하우스(Tiger House, 2015) 


▲ 집 안에서 이상한 기운이 느껴지는 로즈


 마치며...


 영화전문 사이트 IMDb 평점 4.6을 받은 <인트루더스2015>의 댓글 중에는 '표지만 보고 책을 고른 격'이란 말이 있었다. 그만큼 포스터가 주는 강렬함에 비해 '속 빈 강정'과도 같은 내용으로 인함인데, 그만큼 이 영화가 주는 스토리는 정말로 엉성하다.


  초자연적인 존재로 몰고 간 스토리에 반전을 주고 싶었다면, 좀 더 치밀한 연출로 관객들을 놀라게 해야 할텐데 그러지도 못하고 흐지부지하게 극을 끝마친 점이 못내 아쉽게 느껴지는 영화였다.


 ▶ 관련리뷰 : 2015/10/07 - [영화/해외영화] - 살인마로 돌아온 사라 버틀러 - 네 무덤에 침을 뱉어라 3 (I Spit On Your Grave 3. 2015) 


▲ 지하실에 내려갔다가 갇히고 마는 로즈



☞ 추천 : ...

☞ 비추천 : 진지할 때, 옆에서 친구가 '워!!'하고 소리치는 기분



★ 감자평점 (5개 만점)

- 스토리 : ★

- 노출 : 없음



※ 예고편



반응형
Designed by CMSFactory.NET